people

게임회사 직원들의 업무 공간 속 작은 세계, 데스크테리어 🖥

게임 회사 컴투스에 입사한 지 1년이 되어가는데, (공개할 수 없는) 내 책상 위에는 먹지 않는 영양제들과 사용하지 않은 빨대들, 각종 충전선들이 널브러져 있다. 조금은 지저분하지만, 나한테는 익숙하고 정겨운 모습이다🤣

텍스트, 게임 컨트롤러, 정보기기, 전자 기기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 Pixabay

문득 궁금해져 주변을 둘러보니, 나보다 심각한(?) 책상도 몇몇 보였고, 아주 깔끔하게 정리된 책상과 귀여운 아이템들이 돋보이는 책상들도 있었다!

혼자 보기 아까운 마음에, 다양한 개성을 가진 컴투스 사우들의 업무 공간과 특별한 아이템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읽어보면 알겠지만, 데스크테리어를 통해 각 사우들의 성격과 특징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선 간단한 사우들의 소개 타임!

그럼, 지금부터 그들의 업무 공간 속 작은 세계(?)로 들어가 감상을 시작해 보자!

안녕하세요! 자사의 각 게임마다, 적합한 블록체인 구조와 NFT 같은 사업 전략적인 부분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Paduck’입니다. 정해진 틀의 구조가 아닌, 각 게임의 맞춤형 구조를 제시하여, 게임 플레이 외에도 블록체인 부분으로 유저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탐구하고 있습니다.

제 데스크는 고라파덕으로 가득차버렸습니다. 포켓몬의 고라파덕을 단순히 좋아하는 부분을 넘어서, 캐릭터에 애정이 들다보니, 점차 굿즈를 하나둘씩 모아, 이렇게 되었습니다. 제 영어 이름이 Paduck인 이유도 캐릭터의 뒷 글자를 딴 것이죠. 제가 게임 및 커뮤니티에서 주로 쓰는 ‘파덕’,’Paduck’이라는 닉네임을 아는 분들이 제 책상을 보신다면, ‘혹시…?’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도록 한 의도된 구성이기도 합니다 ㅎㅎ

🖥Julian의 책상🖥

블록체인 개발자로서 새로운 기술 및 기능을 연구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지보수하고 있는 ‘Julian’입니다.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위해서는 여러 화면과 컴퓨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4개의 모니터와 1개의 스페어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서와 관련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고 행사 예산 편성, 행사장 운영 등 행사 개최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GRACE’입니다.

🐹Grace의 책상🐹

제 책상은 농담곰으로 유명한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나가노 작가가 트위터에서 연재 중인 만화인 치이카와(작고 귀여운 녀석) 캐릭터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옆자리 대리님이 소개 해줘서 제가 덕질하는 중이고요, 3월에는 치이카와 굿즈 사려고 일본까지 다녀왔어효 후후

먼가 작고 귀여운 녀석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회사에 출근한 저를 응원하는 느낌이 들어서 행복합니다ㅎㅎ

👗Eugene의 책상👗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탐색하고, 게이밍 토크노믹스의 리뷰와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블록체인 사업전략과 방향성을 구상하는 Eugene라고 합니다.

제 데스크는 굿즈들로 가득합니다. 만화 애니 게임을 좋아하고, 특히 귀여운 캐릭터를 선호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련 굿즈를 조금씩 모으게 됐습니다. 최근에는 컴투스의 신작 미소녀 게임 스타시드도 하고 있어요. 굿즈 나오면 데려옵니다.

✨Joe의 책상✨

안녕하세요, Joe입니다. 저는 프로젝트의 사업 확장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활한 협력을 유지하며, 실제 계약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 책상은 보시다시피 컴퓨터, 충전기, 그리고 달력이 전부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사실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것이 최고입니다. 심지어 바탕화면도 깔끔하자 주의^^ 동료들에게 아직 출근 안 한 신규입사자 책상처럼 보인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ㅋㅋㅋ

글로벌 PR과 자회사 언론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Michael입니다:) 이외에도 저희 홍보실에서 비타민C를 맡고 있습니다.

핑크 인테리어를 선택한 이유는요… 이렇게 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장난)

테마 색상인 핑크는 제 심신의 안정을 책임져 줍니다. 업무 효율을 위해 제 책상에 상주하는 it템들도 자랑할게요!

무심하게 걸쳐만 놓으면 100%로 차오르는 핸드폰 무선 충전기, 얼죽아 필수템인 스탠리 텀블러, 친환경과 안전 모두 잡은 심 없는 스테이플러, 나만 시원해서 더 좋은 탁상 선풍기… 하나하나 살펴보면 회사 생활에 도움을 주는 소금 같은 친구들이에요! 요 물건들이 대단하다!


컴투스 다양한 사우들의 책상을 관찰하면서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가 그들의 작업 공간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알아볼 수 있었고, 사우분들의 책상을 합법적으로 자세히 훔쳐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ㅎ_ㅎ

© Pixabay

사우들을 인터뷰해 보며 알게 된 사실은 게임 업계라고 해서 무조건 게임 관련된 굿즈로 도배되어 있지는 않다는 것!(게임 플랫폼 마케팅을 하는 내 책상에도 게임과 관련된 굿즈는 하나도 없다..!ㅎㅎ) 적어도 내 주변에는 완벽한 개인 취향이 묻은 데스크테리어가 더 많았다!

인터뷰에 흔쾌히 동참해 준 선배, 동료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시즌2도 작성할 수 있기를!..🖥✨

Hannah

벌써 3번째 기사입니다! 처음엔 부서에 제 차례가 와서 시작하게 된 기자단인데, 이제는 자원해서 쓰게 될 만큼 재미있게 임하고 있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