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컴투스온 연말결산: 2023 통계 자료

컴투스온이 2024년 새해를 맞아 2023년도 통계자료를 준비했다. 통계 자료를 살펴보며, 미처 몰랐던 복지와 사내 소식을 함께 알아보자!


제일 많은 사람이 출근하는 시간대는?

1위. 9:30 ~ 10:00 (40%)
2위. 10:00 ~ 10:30 (33%)
3위. 9:00 ~9:30 (27%)

컴투스 그룹은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선택적 근로시간제도’를 운영 중이다. 9시에서 10시 30분 사이 자유롭게 출근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의무 근로 시간대(코어타임)만 지키면 그 외 근무 시간은 직원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331명이 장기근속휴가(안식월)를 사용했다.

컴투스 그룹에서는 최초 입사일 기준 근속 기간 만 3년 단위로 5일의 유급 장기근속휴가를 부여한다. 또한 60만 원의 장기근속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2023년 한 해 컴투스 그룹에서 결혼한 사람은 총 45명이다.

직원 중 6명이 출산, 8명이 임신을 하였다.

컴투스 그룹은 보육료 지원, 육아기 단축근무 등 가족을 위한 다양한 복지를 시행 중이다. 그중 눈에 띄는 제도는 예비 엄마들을 위한 임신 기간 단축근무 제도다. 법적으로 임신 기간 내 단축근무는 임신 초기나 출산이 임박했을 때만 가능하지만 컴투스 그룹에서는 임신 기간 내내 2시간 단축근무를 적용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내추천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추천제도는 말 그대로 사내 구성원이 회사채용 공고에 적합한 인재를 찾아 추천하는 제도로, 컴투스 그룹에서는 추천한 지원자가 입사 시 200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2023년에만 총 82명이 ‘사내추천제도’를 통해 입사했다.

작년 한 해 동안 2명의 추천자가 입사에 성공해 총 400만 원을 수령해 간 행운의 주인공이 있다. 특이점은 보통 사회생활 경력이 길수록 추천을 많이 하는데, 이 주인공은 총 경력이 5년이 넘지 않는 ‘사원’이였다. 당사자를 만나 짧게 이야기 나눠보았다.

사내 추천으로 2명을 입사시킨 ‘OOO 사원’ 인터뷰

Q : 어떤 계기로 사내 추천을 진행하였는지

  • 제가 자사 게임을 즐기고 있기 때문에, 자사 게임에 관심이 많은 주변인이 많이 있습니다.
    가끔 공고를 보다 보면 포지션이나 역량이 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 웬만하면 프로젝트에 관심 있으신 분이 좋다고 생각해서 사내 추천을 진행했었습니다.

Q : 총 두 분 최종 입사하셨는데, 추가로 사내 추천을 했지만 안타깝게도 입사하지 못한 지인분들도 있나요?

  • 추천 채용을 진행한 건이 두 건이었고, 최종 채용되신 분도 두 분이라 입사하지 못하신 분은 놀랍게도 없었습니다. 저도 사내 추천 케이스라 제가 실제로 보고 겪은 추천 채용의 타율이 상당히 높게 느껴져서 저도 놀랍습니다.

Q : 추천하신 분들과는 어떻게 알고 지내던 사이신가요?

  • 한 분은 제가 5년 넘게 사귄 연인으로 자사 게임을 소개시켜 준 장본인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 분도 자사 게임의 팬아트 공모전 당시 위에 언급했던 연인을 통하여(당시 길드장) 연락하셔서 알게 된 사이로 게임 업계 현업자로써 업무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진 사이입니다.

Q : 사내 추천 보상으로 무엇을 하셨나요?

  • 한 분에게는 절반을 나누어 드렸고, 연인의 몫은 내년의 결혼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Q : 추천을 통해 입사하신 분들과 이후에 교류가 있으신가요?

  • 아무래도 저를 제외한 두 분은 같은 프로젝트에 계시기도 하고, 세 사람이 서로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사이다 보니 셋이 모여있어도 그렇게 어색한 사이는 아닙니다. 지난번에는 셋이 카페에 다녀오기도 할 정도로 교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 : 추천을 받아 입사하신 분들의 만족도는?

  • 아무래도 두 분 모두 원하던 포지션과 프로젝트에 입사하신 것이라 전반적으로 만족해하시는 분위기입니다. 주로 만족스러운 포인트를 물어봤을 때. 세끼 제공 식사와 탕비실, 그리고 회사 동료들이 친절하다는 점을 꼽아주셨습니다.

컴투스온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컴투스 그룹의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2023년 한 해에만 1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그중 자원 기자 제도를 통해 연간 10개의 기사를 작성한 직원이 있다.

기사 작성 10회, 우수 기사 선발(퓰리처상) 5회에 빛나는 ‘OOO 직원’ 인터뷰

Q. 자원 기자 활동을 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 취업 준비를 하면서 ‘컴투스 그룹이 어떤 회사인가!’ 공부할 때, 컴투스온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신선하고 재기발랄한 콘텐츠가 인상적이라 나도 합격하면 한번 해봐야지! 생각했습니다. 카테고리가 생각보다 더 다양해서 ‘한 번씩 다 해야지~’ 생각하고 꾸준히 자원했는데… 하다 보니 인터뷰가 너무 재밌어서 꾸준히 ONSIDE 기사를 쓰는 단골 기자가 되었습니다.

Q. 자원 기자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인가요?

  • 용돈과 사람? 기사 작성으로 받은 상품권들 덕분에 알차게 효도했습니다. 사실 모바일로 받은 신세계 상품권을 교체하기 귀찮아서 어머니께 토스한 거였지만!! 어머니께서 등록금 열심히 낸 보람이 있다고 좋아하셨습니다! (tmi 국문과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기자단의 가장 좋은 점은 다른 팀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평소엔 만나기 힘든 부서 분들과 인터뷰하면서 회사에 아는 사람이 많이 늘었거든요! 당당하게 친하다고 말할 수 있는 타 부서 분들도 생겨서 2023년의 가장 큰 수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활동 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하셨나요?

  • 인터뷰 기사를 주로 작성하다 보니 큰 비용이 들진 않았어요. 인터뷰 장소인 카페에서 함께 맛있는 것을 먹거나, 인터뷰이분들께 약간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소품을 준비하는 데 활용하였습니다.

Q. 우수 기사에 선발될 수 있었던 비결은?

  • 인해전술… 주변 팀 동료들에게 적극적인 투표를 권유합니다😁 (협박은 안했습니다…^^)

Q. 기사 아이템을 선정하는 나만의 팁은?

  • 실없이 던진 건데, 담당자분들께서 현실화해주신 것들이 참 많아요! 사실상 저는 젓가락만 얹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유행하는 숏폼 영상이나 밈을 보고 ‘회사에서도 해볼 수 있겠는데?!’ 싶으면 일단 한번 던져보았고,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것들에 대한 기사도 자주 썼습니다. 하지만, 역시 회사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사람에 대한 기사가 가장 관심도 많이 받고,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기사 쉽게 쓰는 꿀팁 같은 것도 작성해 보고 싶네요!

먹는 것에 진심인 컴투스 그룹. 사내 식당 Cooking에서는 무료로 삼시세끼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내 카페에서는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음료를 1,000원에 제공한다. 스낵킹(탕비실)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음료 및 시리얼, 컵밥, 죽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023 사내 식당 인기 메뉴 TOP 3

1위. 제육볶음 & 우렁쌈장정식 (평점 4.81)
2위. 사리곰탕 (평점 4.77)
3위. 김치비빔국수 (평점 4.76)

2023 사내 카페 인기 메뉴 TOP 3

1위. 아이스아메리카노
2위. 콜드브루
3위. 딸기바나나

2023 사내식당 음악 방송 최다 신청곡은 [버추얼 아이돌 PLAVE]의 노래다.

사내 카페에서 가장 돈을 많이 쓴 사람은 얼마까지 썼을까?

최고 결제자: ‘OOO 수석’ 인터뷰 (9월부터 12월 말까지 음료 약 342잔 구입)

Q. 혹시 아낌없이 주는 나무인가요?

  •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기보다는, 아무래도 팀원분들이 회사에서는 커피값이라도 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요.

Q. 화목한 팀 분위기의 비결은?

  • 매일 카페에서 팀원분들과 함께하는 편안한 소통이 화목한 팀 분위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서로의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기 위한 노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사내 카페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쓴 수석님의 최애 메뉴는?

  • 아이스 카페라떼 더블샷을 좋아해요~

Q. 올해 지출 예상액은? 올해는 작년보다 +일까요, -일까요?

  • 올해도 팀원분들과 많은 얘기를 나누고 싶기 때문에, 작년보다 +가 될 것 같아요 ^^

2023년도 한 해 사내 교육을 이용한 총 임직원 수는 1,136명이다.

컴투스 그룹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원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사내 온라인 학습 플랫폼 인프런/휴넷으로 상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임직원이라면 매월 2개 과정까지 수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외부 기관에서 주최하는 교육은 연간 100만 원 한도로 지원하고 있다.

2023년 한해, 교육을 가장 많이 들은 사람은 12개 과정을 수강했다.

가장 인기 있었던 교육 과정은?

인프런의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 파이썬 입문 (Inflearn Original)’

23년 12월 기준 22개의 동호회가 개설되어 있다.

컴투스 그룹 임직원이라면 사내 동호회에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현재 500여 명의 임직원들이 동호회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활동 시 동호회 유형(A/B)에 따라 10,000원~20,000원의 활동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동호회는 개수에 제한 없이 중복 가입이 가능하며 4개의 동호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임직원이 5명이나 된다.

2023년 가장 많은 회원이

활동한 동호회는

총 83명이 활동 중인

꽃꽂이 동호회 ‘꽃uS’이다.


이 밖에 통계 자료에 미처 소개하지 못한 다양한 복지들은 컴투스온 기사를 통해 만나보자.

컴투스온

♥2024년에도 컴투스온과 함께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