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Be my precious famaily!
배진영 사우

안녕하세요~ 진영 님! 이달의 사보 주인공이신데요. 자기소개와 함께 ‘다섯 글자’로어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C사업팀에서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를 담당하고 있는 배진영입니다. 저를 다섯 글자로 표현하자면 ‘집순이 댕맘(개엄마)’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여기저기 놀러 다니는 것도 좋아했는데, 약 1년 반의 시간 동안 완전 집순이가 되었어요. 출퇴근 아니면 강아지들과의 외출 외에는 밖에 나가는 일이 거의 없어진 것 같아요.

SC사업팀에선 어떤 일을 하시나요? 이 기회에 팀 자랑도 부탁드려요!

SC는 ‘Sports & Casual’의 약자로, 문자 그대로 스포츠와 캐주얼 위주의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속한 SC 사업 1팀은 하이퍼 캐주얼 장르를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해 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한 장점입니다.

진영 님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는 행복한 강아지 두 마리가 있다고 들었어요. 소개와 함께 아이들만의 사랑스러운 습관에 대해 알려주세요.

2015년 11월 28일, 같은 날에 태어난 푸들 ‘모모’와 닥스훈트 ‘숭이’를 소개할게요.
모모는 항상 동생의 가슴 위에서 잠을 잡니다. 그리고 ‘삑삑’하고 소리 나는 장난감을 좋아해서 자다 가도 장난감 공 소리가 나면 ‘벌떡!’ 일어나서 뛰어와요.
숭이는 항상 저에게 몸을 붙이고 잡니다(특히 엉덩이). 배고프면 간식함 문을 열어 달라고 긁고, 물 그릇에 물이 없으면 빈 페트병을 갖고 와서 두드립니다. 눈이 마주치면 갑자기 달려와서 얼굴을 못 움직이게 붙잡고 뽀뽀하는 걸 매우 좋아해요.

요즘 산책이 많이 어려우실 텐데, 이 시기에 강아지들과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팁이 있다면 대방출 부탁드립니다.

주로 사람이 별로 없는 늦은 밤 또는 새벽 시간에 산책을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가 오는 날에 루프탑이 있는 강아지 운동장을 가면 거의 전세 낸듯이 놀 수 있습니다. 흙은 밟지 못하지만 2층에서 인조 잔디를 밟게 해주면서 놀고 있어요. 최근에는 서울에 있는 야외 수영장을 다녀왔는데 평일 오후에 갔더니 사람도 많이 없고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강아지에게 가장 많은 애정을 쏟지만, <셜록 홈즈>도 좋아하신다고요. 특별히 좋아하게 되신 계기나, 최애 멘트가 있다면요?

어릴 때부터 책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도 추리물을 좋아했어요. <셜록 홈즈>는 추리물의 고전이자 가장 유명할 정도로 작품성이 훌륭해 저 역시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한동안 잊고 지내다가 최근에 나온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셜록>을 보고 다시 좋아하게 되었어요. 언젠가 코로나가 풀리면 베이커st, 하이드 파크 등 <셜록>에 나오는 장소들에 가보고 싶어요.
최애 멘트는 역시 “불가능한 것들을 제외하고 남은 것이 아무리 믿을 수없어도 그것이 진실이다!”입니다. 여러 가지 뜻으로 해석 가능한 가장 유명한 멘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은지원 씨의 ‘찐팬’이시라고요! 사우분들을 ‘은며’들게 하기 위한 추천 영상들과 매력 포인트를 알려주시겠어요?

아… 너무 많은데요, 일단 1998년 영상 중에 <로드파이터>와 <무모한 사랑>을 라이브로 부르는 영상이 있어요. 영어 애드립으로 랩을 많이 하는데, 그 당시 영어 잘하는 게 너무 멋있어서 인상 깊었습니다. 요즘도 가끔 찾아보곤 해요.
(*영상명 – 로드파이터 영어랩 980829 고화질 Road Fighter Live English rap Ver)

그리고 <신서유기>와 <강식당>에서 美친자로 나올 때도 초딩같이 엉뚱한 면이 귀엽고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동물들한테 다정하게 대하는 모습도 매력이고요.
물론 그래도 역시 본업 할 때가 제일 좋아요! 2016년 옐로우 노트 콘서트에서 <8t.truck>을 부르면서 댄서들과 앞으로 걸어 나오는 모습이 참 멋있습니다! 은며들기 좋은 영상이죠.

은지원 씨는 연예계의 대표 게이머이기도 하죠. 함께 해보고 싶은 우리 게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영상 편지 남기듯 부탁드려요.

무릎이 안 좋고 움직이기 싫어하여 운동을 잘 안 하시는 분이니 사이버 세계에서라도 스포츠를 즐겼으면 한다는 뜻에서 ‘컴투스 프로야구’나 ‘낚시의 신’, ‘골프 스타’와 같은 스포츠 게임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가 담당하는 게임들도 해주시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신서유기에서 플레이하는 모습 보여주신다면 한 번 더… 감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은지원 씨가 보실지도 모르니 한마디 부탁드려요.

건강 조심하시고, 본업 하는 모습 다시 봤으면 해요. <불나방>은 활동 기간이 너무 짧았거든요! 요즘은 <벌거벗은 세계사> 잘 보고 있어요. <신서유기>도 얼른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면 좋겠어요~~!!

진짜 마지막으로, 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코로나가 끝을 모르고 또 한 번 대유행이 왔다고 합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정말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마스크를 벗고 웃으며 회사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You see,
but you do not observe.
The distinction is clear.

– 셜록 홈즈, 보헤미아 왕국 스캔들 中 –
박민찬 기자

매달 즐겁게 보던 사보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즐거웠습니다. 무더운 여름 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집순이이자 '댕댕맘'이신 배진영 사우님의 표지모델 인터뷰 즐겁게 읽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