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이츠 미~ 마리오~! 오사카 USJ 슈퍼 닌텐도 월드 랜선여행🎡🎢

기자는 일본 여행을 좋아한다. 일본어 회화가 가능해서 여행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비행시간이 짧고 요즘 엔화가 매우 저렴(환율 만세!)하기 때문이다. 2023년에는 일본 여행만 3번 떠났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가장 특별했던 경험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도쿄 디즈니랜드, 오사카 유니버설스튜디오(이하 USJ)는 많이들 알고 계실 것이다. 일본에서 테마파크를 간다고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들이기 때문이다. 지난 컴투스온 아트앤컬쳐 코너에 빵강도 기자가 도쿄 여행기를 소개했다. 그래서 이번엔 오사카 차례라고 생각했다. 오사카 USJ 방문기에서는 가장 최근에 개장한 ‘슈퍼닌텐도월드’에 집중해 후기를 들려드리려 한다.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유니버설스튜디오 재팬은 약칭으로 ‘USJ’로도 불린다. 2001년 3월 31일 개장해 2022년 기준 약 1,235만 명이 방문한 세계 3위 수준의 인기 테마파크다. 닌텐도와 유니버설 리조트의 합작으로 탄생한 ‘슈퍼닌텐도월드’는 마리오 시리즈를 중심으로 구성해 USJ에 2021년 3월 18일 개장했다. 그리고 USH(유니버설 할리우드)는 2023년 2월 17일 문을 열었다. 이후로도 모든 전 세계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공사 예정이라고 하며, 2024년에는 USJ에 동키콩 테마의 추가 구역이 완공될 예정이다.

출처 : 닌텐도 공식 채널

유니버설이 닌텐도와 테마파크 사업을 하게 된 계기가 뭘까? 사업이 추진되던 당시 USJ에서 해리포터 테마로 큰 성공을 이뤄냈다고 한다. 그래서 닌텐도 측에서 사업 제안을 받아들였다는 기사도 찾아볼 수 있었다.

USJ는 성수기를 시즌별로 구분해서 티켓 가격에 차등을 둔다. 특히 익스프레스 패스의 경우, 일자별로 정해진 예약 수량이 있다. 여행을 계획한다면 무조건 방문 예정일의 티켓을 사전에 구매해야 한다. 입장 후 놀이기구에서 직접 입장줄을 기다리거나 앱을 통한 예약을 시도해도 괜찮지만, 소중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 ‘유니버설 익스프레스 패스’ 구매를 추천한다. 꼭 스튜디오 입장권을 사고 익스프레스 패스를 따로 추가해서 구매해야 한다! 게임에서 본품+DLC라고 생각하면 된다. 특히 닌텐도 월드에 입장을 편하게 하고 싶은 분이라면 ‘마리오 카트: 쿠파의 도전장’ 놀이기구의 즉시 입장권이 포함된 패스를 우선 노려보길 권한다. 혹시 품절이라면, 무난하게 ‘요시 어드벤처’가 포함된 패스를 고르면 된다.

그 외에도 ‘미니언 메이헴’ 같은 놀이기구들도 패스에 3-4개씩 포함되어 있다. 놀이기구의 일반 대기줄은 언제나 길다. 패스권 구매로 우리 가족만 줄을 서지 않고 즉시 통과할 때 자본주의 돈맛의 최고 희열을 느낄 수 있다.

👨‍👩‍👦 : 저 사람들은 왜 줄 안서???
🤦‍♂️ : 아빠가 미안하다…
(이런 느낌?)

🙋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공식 사이트
– 링크 : https://www.usj.co.jp/web/ko/kr
– USJ에 가는 방법부터 놀이기구 소개까지 다양한 내용을 한국어로 제공한다.

🙋 유니버설 스튜디오 공식앱
구글 링크
애플 링크
– 정리권(대기표) 발급부터 파크 내 현재 위치 파악까지 편하게 볼 수 있는 공식 어플
– ★구매한 입장권을 앱에 등록하고 입장하자마자 슈퍼닌텐도월드 정리권을 받아야 한다! 정리권은 해당 시간에 입장할 수 있는 티켓으로 슈퍼닌텐도월드 입장 때 꼭 필요하다.

기자는 미리 슈퍼닌텐도월드 정리권이 포함된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매했다. 안내받은 정리권 시간은 오후 4시가 넘은 시간이었다. 시간이 너무 붕 뜨지는 않을까 걱정되어 오픈런으로 개장시간보다 30분 일찍 USJ에 도착했다. 그런데 이미 입장은 시작되고 있었다. 어플에 등록한 티켓이 입장 처리가 되어야 정리권 예약이 가능했기에 서둘러 입장했다. 다행히 오전 입장권을 받을 수 있었다.

지도를 보지 않으면 길을 잃을 수 있다. 출처 : USJ 공식 가이드 KR.

슈퍼마리오 입장까지는 시간이 남아서 지도를 보며 근처 놀이기구를 타고 주변을 구경하기로 했다. 익스프레스 패스에 포함된 죠스(JAWS) 패스권을 썼다. 덕분에 기다리지 않고 물이 휘몰아치고 폭발이 가득한 상어 사냥을 빠르게 다녀올 수 있었다.

시간이 되어 드디어 워터월드 옆에 있는 슈퍼닌텐도월드 입구로 향했다. 꽤나 구석에 있어서 잘못하면 입구를 지나칠 수도 있겠다 싶었다. 누가 봐도 마리오처럼 입은 사람들을 따라가니, 다행히 입구에 금방 도착했다.

★★입장하면 꼭 마리오카트 놀이기구에 줄을 서야 한다. 최고 인기 놀이기구라 입장하자마자 줄을 서고 나중에 한 번 타길 권한다.

기자는 잠깐 입구 사진만 찍고 거대한 쿠파성(입으로 들어간다!)으로 빠르게 이동했다. 성 내부는 거대한 미로처럼 대기라인이 만들어져 있었다. 피크 타임에는 2~3시간 대기를 할 정도라고 한다. 기다리면서 지루하지 않도록 방마다 다양한 마리오카트 컨셉으로 장식되어 있다. 마리오카트 게임을 꼭 해보고 와야 1000% 몰입할 수 있다.

트로피도 전시되어 있고, 방해 아이템을 만드는 공장도 있다. 그리고 카트 레이스 중계차도!

팀 쿠파를 물리치기 위한 팀 마리오 레이서들의 긴 줄에서 한 컷 📸

아쉽게도 탑승 후에는 안전을 위해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 어트랙션은 4명이서 거대한 카트를 타고 AR 기술을 활용한 고글을 장착하면 시작된다. 머리로(내가 보는 방향) 거북 등껍질을 발사하며 쿠파팀을 무찌르는 것이 놀이기구의 핵심이었다. 명중한 점수는 리더보드에 기록되어 그날 방문한 관객들에게 전시되는 형태였다.

레이스 후 상점 굿즈 구경을 하고 나오니 피노키오가 돌아다니고 있었다.

슈퍼닌텐도월드는 단순히 게임 세상을 구경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많은 기믹이 존재해서 지나다니며 물음표 박스를 친다든지 곳곳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는다든지 할 일이 많다. 곳곳의 상점에서 파는 파워업밴드를 장착하고 길에서 미니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나중에 USJ 어플에서 내가 얻은 코인 현황과 뱃지 현황도 볼 수 있다. 수집 욕구가 생길 수밖에.

이런 다양한 기믹과 놀이기구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지도를 보면 알기 쉽다.

출처 : USJ 공식 가이드 KR

슈퍼닌텐도월드 곳곳에 숨겨진 기믹과 미니게임을 통해 앱에서 황금열쇠를 모을 수 있다. 주니어쿠파의 성에서 보스배틀(골든버섯)을 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해 보자! 실패하면 줄을 처음부터 다시 서야 하니 집중하자 😨 앞에서 어린이 한 명이 열쇠 게임에 실패해서 울먹이는 걸 봤다. 그 자리에서 재도전은 허락해 주지 않는다.

돌아다니면서 구경을 하다 보니 배가 고파졌다. 식당은 아무 시간에 이용해도 되는 줄 알았더니 큰 오산이었다. 이곳에도 정리권 시스템이 존재했다. 입구에서 약 2~3시간 뒤 입장 가능한 티켓을 나눠준다. 이곳 티켓도 미리 받았으면 좋았을 뻔했다. 다음에 방문하는 분들은 꼭 식당의 정리권도 미리 받아두길 바란다.

마리오 테마의 다양한 음식을 시켜봤다. 음식은 직원이 자리로 서빙해 준다.

슈퍼닌텐도월드 입장 후 꽤나 오래 있었기에 마지막으로 익스프레스 패스 혜택, 요시 아일랜드 놀이기구를 타러 갔다. 스릴 넘치는 기구는 아니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전망 기구인데 요시가 사는 세상을 탐험하는 컨셉이었다.

슈퍼닌텐도월드를 나와서 근처에서 열리는 포켓몬 페스티벌 구경도 하고, 오랜만에 해리포터 마을도 방문했다. 그리고 기념품 샵을 천천히 구경하기도 했다. USJ 놀이공원 일정으로 하루를 정한 날이어서 쉬지 않고 달렸다.

해가 뉘엿뉘엿 지는 때가 되어서 놀이공원을 빠져나왔다. 다음에 또 봐~ USJ~
🙋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속 세상이 구현된 곳
🙋 슈퍼닌텐도월드 구역 이외에도 해리포터, 죠스, 미니언 등 다양한 테마의 USJ 놀이동산
🙋 취향에 맞게 페스티벌을 쫓아다니면 어느새 폐장 시간 😵‍💫 포켓몬도 있다!
출처 : 닌텐도 재팬 공식 홈페이지

2024년에는 닌텐도 월드에 새로운 구역, 동키콩 테마의 파크가 완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미 슈퍼닌텐도월드를 체험하고 온 분들이라도 한 번 더 방문하여 또 다른 재미를 느끼고 추억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마무리는 ‘슈퍼 닌텐도 월드’의 공식 소개 영상을 준비했다. 모두가 마법같이 게임 속 세상으로 들어갈 수 있는 닌텐도 세상으로, 다 함께 히얼~ 위~ 고~!

추민수 기자

오사카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에 새로 생긴 슈퍼닌텐도월드 랜선 여행기를 준비했습니다. 아직도 방문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일단 티켓부터 끊고 날아가세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