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알쓸신물? 너드미 뽐낼 수 있는 홀로그램 탁상 시계

책상 위에 잡동사니를 두는 걸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친한 친구가 기뻐하지 않을 선물을 찾으시나요?
쓸모 없어 보이지만 나름 쓸모있는 척을 하는 홀로그램 탁상 시계는 어떠신가요? 단돈 5만원.

(지금은 알리에서 더 싸네요.👀)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텅 비었던 모니터 선반을 채울 아이템을 찾다가 발견했다. 바로 ‘긱매직’이라는 회사의 제품이다. 주로 탁상시계를 개발해온 것으로 보여지고 재밌는 제품들이 많으니 한번씩 구경 해보는 게 좋겠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홀로그램 탁상시계를 골라봤다. 이름은 ‘헬로 큐빅 크리스탈’ 인데 꽤나 앙증맞다. 헬로 큐빅 크리스탈은 2세대 탁상시계이며 이전의 단점을 보완하고 출시했다고 하는데 기자가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겠다.

⏰제품 소개

제품명  : GeekMagic 헬로큐빅 크리스탈

[구성품]

1) ESP32 16MB rom 플래시 크기

2) 제스처 제어용 MPU6050 센서

3) 전원 공급 장치 용 Type-C USB 케이블

4) 1.3 인치 240x240px IPS 와이드 앵글 스크린

좀 더 세세한 구성품이 궁금할 사우들을 위해 보여드린다….

🕹️조작방법

헬로큐빅 크리스탈의 조작방법은 좌우로 기기를 기울이면서 해당 방향으로 스크롤 하는 방식이다. 기기를 기울이면 화면 속 기능이 ‘열기/닫기’로 작동된다.

⚙️세팅 과정

1. 전원선을 꽂는다. 따로 전원버튼은 없고 C타입 케이블을 꽂는동안 전원이 들어온다.

2. wifi에 접속한다. WIFI 이름은 ‘HelloCubic’이라 되어 있고 연결 이후 브라우저에 http://192.168.4.1/ 로 접속하면 세팅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WIFI Mode : AP)
(와이파이를 잡을 때 OS마다 달리 동작된다.. 맥에서 와이파이를 잡으니 자동으로 설정화면이 떴다.)

3. 설정 창의 Network 항목에서 Scan Wifi 영역의 SCAN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연결할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SELECT 버튼을 눌러준다. 연결에 성공하면 데이터가 동기화 된다. (기자는 모바일 핫스팟으로 진행했다!)

4.이 이후 시계의 설정 탭에서 확인되는 IP를 브라우저 통해 접속하면 세팅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참고로 기기의 전원을 다시 킬 때는 마지막으로 연결했었던 WIFI로 연결을 시도한다.

🔎 헬로 큐빅 크리스탈 시계 주요기능

📍날씨

기준이 되는 도시는 서울로 기본설정이 되어있다. 스크롤 하면 다른 도시들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쪽에 재생되는 애니메이션도 눈에 띈다.

📍시계 테마

테마는 총 2가지 종류다. 환경설정을 보니 시계 배경도 바꿀 수 있었다!

📍배경사진

세팅화면에서 간편하게 사진을 저장해서 볼 수 있다. (너무 귀여워서 못말리는 짱구..😶‍🌫️)

📍2048 게임

기기를 기울이는 조작방식으로 숫자를 합치는 게임이다.

📍주식차트

특정사이트로부터 주식 차트를 불러와 보여주는 기능이다. 환경설정에서 종목코드를 기입하면 해당 주식의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종목 코드를 넣어봤는데 불러오지 못하는 걸 보니 알파벳 코드만 가능한 듯하다…..😢)

📍코인시세

주식 차트와 동일하게 세팅화면에서 코인 코드(?)를 기입하면 실시간 시세를 확인 할 수 있다. Binance.com 에서 불러오는 듯하여 엑스플라 코드를 기입해 보려하였으나 지원이 아직 안되는지 페이지에서 코드 확인이 안된다.

📍애니메이션

여러 테마가 존재한다. 홀로그램이랑 잘 어울리는 주제다.

🛒 헬로 큐빅 크리스탈 시계 사용후기

✅이런 점은 좋다!❌이런 점은 아쉽다!
여러 기능들이 내장되어있어 관심있는 주제로
책상 위를 꾸미는 재미가 있음
케이블을 뽑으면 바로 전원이 꺼짐
( 충전형 배터리였다면 더 좋았을 듯!)
날씨와 시세 등은 특정 사이트의 API로
데이터 오차가 거의 없음
메인보드에 발열이 있음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선 제거 추천)
귀여운 생김새와 기능적으로도 꽤 높은 퀄리티눈높이가 적당히 맞지 않으면
홀로그램이 살짝 흐림
지속적인 펌웨이 업데이트
(다만, 수동으로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식)

이외에도 작은 팁을 준다면 세팅화면에서 밝기가 조절 가능한데 밝기의 정도가 보통보다는 최대치로 해야 밝은 곳에서도 잘 보인다. 위의 참고 사진들은 전부 최대치이다. 마지막은 기자의 모니터 선반 뷰를 끝으로 리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

조국현 기자

구매 의사 결정에 기사 내용이 좀 반영 되셨을까요? 사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꾸준히 사용해보았습니다. 기사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