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함께하는 ‘컴투게더’
아동센터 ‘IT 공부방’ 조성

컴투스 그룹은 한 해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걸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왔습니다.

우리 동네부터 시작하는 ‘안양천 생태 환경 보전 활동’ 부터 문일중학교 운동장에 설치한 ‘타일 벽화 만들기’,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세상에서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립뷰 마스크 제작’, 그리고 전사 임직원이 함께 실천한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까지 보다 나은 사회 실현을 위해 참 많은 노력을 해 왔는데요.

지난 10일, 컴투스 그룹 임직원들의 모임인 ‘컴투게더’가 올해의 마지막 봉사활동인 IT 공부방’ 조성을 위해 나누리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지역아동센터란?

지역아동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아동복지시설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지역사회 안에서 사회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 및 건강한 신체, 인지, 사회성 발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역사회의 자원을 확보, 발굴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및 연계하고 지역네트워크를 통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에 대한 지지망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동복지법 제52조 제1항 제8호’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 지역아동센터서울시지원단

책상조립부터 김장까지 함께한 알찬 봉사활동

컴투스 그룹이 위치한 금천구 지역사회에는 스물일곱 곳의 지역아동센터가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금천구 지역사회가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에 대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뜻이겠죠.

이번 봉활동은 디지털 교육 지원과 학습 공간 조성에 중점을 두고 팀을 나눠 기여했습니다.

봉사활동에 앞서 기존에 센터에서 사용하던 데스크톱 컴퓨터의 수리와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교체를 진행했고, 쾌적한 학습 공간을 위해 교실 청소 및 교구 소독, 페인트 작업을 마쳤습니다.

그 후 IT 공부방에 사용할 원목 책상을 조립한 후 새로운 노트북 PC 등 교육용 기기를 제공하고 직접 설치도 진행해 시설 전반의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식탁에 오를 배추김치를 직접 만드는 김장도 함께 진행하며 다양하고 알찬 봉사활동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컴투스그룹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내년에도 계속되는 ‘컴투게더’

다가오는 새해에도 다방면에 걸쳐 기여하는 ‘컴투게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뜻깊은 봉사활동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많은 분의 많은 호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아가 기업과 사회, 환경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컴투스그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컴투스온

다가오는 새해에도 다방면에 걸쳐 기여하는 ‘컴투게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뜻깊은 봉사활동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