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옆 팀은 어디로 워크샵을 다녀왔을까? #3편

옆 팀은 어디로 워크숍을 다녀왔을지 궁금해하는 사우분들을 위해, 컴투스온이 또 한번 나섰다! 지난 워크숍 기사 1탄과 2탄이 발행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었는데, 이에 힘입어 ‘옆 팀은 어디로 워크숍을 다녀왔을까?’ 시리즈 3탄으로 돌아왔다. 이번에도 컴투스 그룹사 다양한 팀들의 워크숍 장소와 활동을 소개하며, 그들이 어떻게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는지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니 기대하시라!


일정 / 장소: 1박 2일 에버랜드

참여: 23명

특이사항: 팀장님을 찾아라!

FUTURE-QA팀의 상반기 워크샵은 날씨가 좋은 4월을 맞아 20명 이상의 인원이 활동적으로 즐기며 팀워크를 느끼고 싶었습니다..! 액티비티 활동의 랜드마크인 ‘에버랜드’가 최적의 장소였고, 그 곳에서 다양한 협동 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줄서서 입장해 동물원, 어트랙션 등 전반적인 에버랜드를 즐겁게 체험했는데요. 그냥 즐기기엔 아쉬우니 중간중간 경품이 걸린 서프라이즈 미션을 뿌렸습니다🥳 미션으로는 팀명인 ‘FUTURE의 알파벳을 하나씩 찍어오기’, ‘특정 스팟에서 단체 사진 찍기’, ‘에버랜드 어딘가에 숨어 있는 팀장님과 사진 찍기!’ 등이 있었으며, 다들 경품을 위해 햇볕 속을 열심히 뛰어다녔습니다. 팀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미션에 참여해 주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

키가 큰 팀장님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잘 숨어 다니셔서 위치 힌트를 줬음에도 미션 성공 조가 나오는데 1시간이 걸렸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 미션들이 있었는데요! ‘레이저 총 어트랙션에서 20,000점 달성’, ‘바이킹 양끝에서 서로 사진 찍어주기’, ‘튤립 광장에서 호날두 세레머니 하기’, ‘동물 머리띠하고 단체 사진 찍기’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 조는 무서운 어트랙션을 못 타는 인원끼리 모인 ‘겁쟁이조’ 였기에, 동물 머리띠 단체 사진 찍기와 래서판다와 셀카 찍기, 게임센터에서 농구 게임 150점 달성을 노렸지만 래서판다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의 예약 시스템으로 구경 실패 ;ㅅ; 농구 게임도 몸치들에겐 무리 ;ㅁ; 남은건 추억용 동물 머리띠 단체 사진이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컴투스 FUTURE-QA-NPB 김동혁 사원
저는 최근에 FUTURE-QA팀으로 이동하였는데요! 팀 내 인원이 많다 보니 두루두루 친해지는 시간을 갖기 어려웠어요 😭
하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금방 팀에 적응할 수 있었고 인상적인 추억이 되었습니다~!

일정 / 장소: 1박2일 / 이천 테르메덴

참여: 10명

특이사항: 온천 사우나 힐링~ with 고양이

TA실은 보통 워크숍을 통해 프로젝트 진행 상황과 업무 수행에 대해 논의합니다. ^0^ 그룹사 프로젝트 지원 업무와 기술 R&D 내용, 그리고 기술 트렌드에 대한 토론의 자리를 가지며, 각자가 준비한 PT 자료를 발표하는 등 워크숍에서도 열심히 일하는 매우 우수한 팀원들이랍니다. (๑•̀ㅂ•́)و✧ 하지만 놀 때는 확실하게 노는 저희 TA실의 알찼던 워크숍을 함께 보실까요? 👏

계속 달리다 보면 지치기 마련이죠! 이번 워크숍은 저희 팀이 1년 이상 달려오면서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 온천 리조트로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머릿속에서 일 생각을 지우고, 팀원들과 함께 온천, 워터파크, 그리고 사우나에서 매우 재미있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숙소는 공기 좋은 곳에 위치한 한옥입니다. 넓고 쾌적한 한옥에서 팀원들과 맛있는 식사와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워크샵 밤을 보냈습니다. >0<

다음 날 아침, 귀여운 산 고양이🐱와 마지막 인사와 함께 2024년 상반기 힐링 워크샵을 마무리하며, 더욱 넘치는 에너지로 지금까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컴투스 개발운영센터 TA실 오지후 선임
항상 머릿속에서 업무를 놓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힐링 워크숍을 통해 오랜만에 머리를 비울 수 있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편안하게 휴식하며 재충전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일할 때 더욱 힘이 나는 계기가 됐습니다.

일정 / 장소: 1박 2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

참여: 9명

특이사항: 핫플에서 핫하게 놀기🔥

회식과 워크샵을 기다릴 정도로 단합력이 좋은 저희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UIX팀은 3월 말에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알찬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생긴 지 얼마 안 된 핫플레이스라 평일에 가서 여유롭게 즐기기에 좋을 것 같아 선정한 장소였고, 유명한 고래 영상🐋과 키네틱 미디어 아트를 구경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어요.

실제로 어마어마한 영상미에 압도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갓벽함! 🐋🔥

오전 시간에 각자 모여 내부를 구경하고 점심 식사는 훠궈파와 한식파 두 그룹으로 나눠서 먹었고, 식사 후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부 구경 및 오락실에 가서 게임과 인형 뽑기를 즐겼어요. 팀장님이 인형 뽑기의 달인이라 큰 인형부터 작은 키링까지 여러 개를 뽑아주셔서 나눠 가졌네요!

팀원들을 위해 흔쾌히 인형을 뽑아주시던 팀장님…쏘서윗💜

한참을 돌아다니다 당 떨어지는 시점에는, 카페에 들러 맛있는 디저트를 먹으며 잠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저녁 식사는 다들 배부르다고 분위기 좋은 바에서 간단하게 먹으려다가 결국 푸짐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컴투스 UIX팀 이지은 책임
10년 넘는 직장 생활 중 이런 팀을 또 만날 수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분위기가 좋은 우리 팀이라,
직장인이라면 기피할 수도 있는 워크숍도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어요.
곧 출산을 앞둬서 출산 휴가에 들어왔는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

일정 / 장소: 1박 2일 영종도

참여: 9명

특이사항: 요트 저희가 전세냈어요~

저희 홍보실에서는 이번 여름에 워크숍을 다녀왔는데요! 시원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팀원들과 쌓였던 업무 스트레스를 풀고 팀 단합을 다지기 위해 요트 체험과 실내 퀴즈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요트는 서울과 가깝고 바다가 아름다운 영종도의 ‘글라이더스 왕산’에서 예약했어요. 운이 좋게도 저희가 예약한 시간에 다른 사람이 없어서 프라이빗 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루종일 비가 올 줄 알았지만, 비도 안오고 청량했던 날씨에 시원하고 깔끔한 화이트톤의 요트… 자연스럽게 놀다보면 직원분들이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주셔서 이렇게 멋진 감성+인생사진이 탄생해요! 쉴 수 있는 공간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팀원들과 도란도란 수다도 떨고 사진도 찍다 보면 어느덧 50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어요.

청춘의 한 장면 같으신 저희 홍보실의 최강 동안 팀장님&차장님…💛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요트 단체 사진으로 마무리!

요트도 탔겠다! 숙소로 돌아와 실내 프로그램을 통해 팀 단합을 다졌습니다. 4:4로 나누어 신서유기 스타일의 게임들을 진행했습니다.😎 ‘3초 듣고 노래 맞추기’, ‘속담 릴레이 그림 그리기’, ‘인물 퀴즈’, ‘~로 끝나는 말’, 그리고 홍보실의 특색을 살린 ‘기업 CI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들이 펼쳐졌습니다. 같은 팀끼리 힘을 합쳐 퀴즈를 맞추고,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하고, 뜨거운 승부욕으로 전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망의 1등 상품은 무려 갤럭시 워치였답니다…(영롱)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팀장님!

워크숍의 마무리는 역시 직접 구워 먹는 숯불 바베큐가 최고죠. 하루 종일 요트를 타고 퀴즈를 풀며 배가 많이 고팠는데, 육즙이 살아있는 고기를 먹으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식사가 거의 끝나갈 즈음에는 미리 준비해둔 선물 교환식을 진행했습니다. 각자 번호를 뽑아 번호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것! 선물을 교환하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이번 워크숍을 위해 미리 어떤 선물을 준비했을지 고민했을 팀원들의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두에게 서프라이즈 선물을 주신 실장님…😲👍고기 열기 때문이였을까? 끝까지 훈훈한 마무리~

개인적인 후기😆

컴투스 커뮤니케이션1팀 강혜진 사원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빨리 팀원분들과 친해지고 싶었는데 역시 재밌었습니다!
한여름 밤의 꿈 같았던 1박 2일 동안 팀원들과 많이 웃고 즐겼던 기억이, 글을 쓰는 지금도 웃음이 나요!
여러모로 기분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신 저희 전략홍보실 팀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일정/장소: 당일 CGV 송파/가락시장

참여: 12명

특이사항: 맛있는 해산물 파티!

저희 팀은 모든 인원이 오랜 기간 같은 팀으로 활동해서 그런지 색다른 활동보다는 주로 맛있는 곳이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장소를 선정하는 편입니다. 워크샵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는 ‘글램핑, 볼링’ 등 각자 원하는 장소들을 여러 개 기입해두고, SNS에서 좋아요를 누르듯 참여를 희망하는 곳에 이름을 적어서 가장 많은 인원이 희망한 장소로 워크숍을 갑니다. 그 결과 이번에는 잠실에 위치한 가락시장에서 해산물을 먹고, 송파 CGV로 넘어가 영화 ‘고질라 X 콩’을 보기로 했습니다.

영롱하고 노릇한 장어의 빛깔.. ✨

개인적으로 워크샵의 가장 큰 장점은 오랜 시간 마주 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는 나누기 어려웠던 개인적인 이야기나 취미,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생각들을 도란도란 나누다 보면, 어느새 느긋하게 구워져야 맛있는 장어 구이가 나와 있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후 영화 관람으로 휴식을 취하고, 다시 가락시장으로 소화 겸 걸어가서 제철이었던 쭈꾸미와 회로 저녁 식사를 하며 워크샵을 마무리했습니다.

가락시장만의 제철 쭈꾸미와 쫄깃한 횟감, 그리고 새우와 조개들..🦐🐟🐙

개인적인 후기😆

컴투스 클라이언트팀 최승혁 선임
다시 생각해보니 먹는 것에 정말 진심이었던 워크샵이었습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 좋은 곳에서 팀원 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인상 깊습니다!

팀 워크숍을 통해 각자의 팀들이 더욱 단단해진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갈 많은 추억들이 기대되며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워크숍에선 또 어떤 즐거운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컴투스온에 소개됐으면 하는 컨텐츠 제보는 계속됩니다. 아래 제보 버튼을 누르면 제보 가능! 🔥

컴투스온

궁금한 것들을 대신 질문해 드립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