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아니, 가산에도 이런 곳이?
분위기 씹어먹는 ‘스튜디오 레이크’ 와인바

기자는 컴투스 생활 중 가산에 생각보다 인스타갬성(?)의 맛집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걸 느껴졌다. 그러던 중 회사 동료들(공주모임)에 걸맞은 곳을 찾게 되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캐주얼 와인바 ‘스튜디오레이크

친구 혹은 연인과 가기 좋은 와인바를 찾아냈다. 컴투스 사우들이라면 퇴근 후 한번쯤 들려도 좋을만큼 가까운 거리다.

회사에서 수출의 다리를 건너면 보이는 가산 현대 아울렛 뒤편에 위치해 있다. 버스로 9분, 도보로는 15분 거리다.

📍 위치 : 가산디지털로 210 2층
📍 영업시간: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금요일 오전 1시까지 영업, 일요일 휴무)
📍 단체석, 예약 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입구를 찾아라

스튜디오레이크는 입간판이 따로 없다. 배너를 찾아 입구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입구에 들어서면 인센스 향 코를 사로 잡는다. 마랴향으로 가득한 가산을 벗어나 성수쯤을 연상케 하는 향이다.

2층으로 올라가다보면 ‘0’ 모양을 한 문이 반겨준다. 이곳이 바로 ‘스튜디오레이크 캐쥬얼 와인바’다.

드디어 내부 입성

기자가 도착했을 땐 금요일 저녁이어서 그런지 단체손님 한 테이블, 커플 두 테이블만 자리 잡고 있었다. 자리는 들어오는 순서대로 편하게 앉는 분위기였다. 테이블은 총 6개 정도 구비되어 있는데, 사진에서 보다시피 테이블 간격이 생각보다 넓은 편이다. 그래서 대화하기 편하고, 테이블들도 서로에게 방해되지 않는 구도여서 마음에 들었다.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즐기고자 한다면 해당 가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겠다.

🍷 알아두면 쓸데있는 TMI
– 와인은 보틀 주문 외에는 테이블당 2시간 이용 시간이 있음
– 화장실은 남녀 간 분리돼 있어 편하게 사용 가능
– 담요도 준비돼 있음

눈도 입도 즐거운 메뉴

치킨, 피자, 파스타 등 식사 대체 메뉴뿐만 아니라 프로슈토, 치즈 플레이트, 샐러드 등 안주로 적합한 음식들도 마련돼 있다. 음료의 경우, 와인 메뉴와  스카치 위스키, 아메리칸 위스키, 병맥주까지 판매하고 있다. 메인인 와인은 가격대가 그렇게 높지 않은 것들로 구성돼 있다. 논알콜은 콜라, 사이다 정도다.

플레이트 메뉴가 생각보다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메뉴를 고르는데 꽤나 시간이 걸렸다. 기자는 식사 겸 와인을 마시기 위해 시그니쳐치킨(23.0)과 함게 에그인 헬(17.0)을 주문했다. 와인은 균형감이 좋은 ‘피노누아’로 선택했다.

일레븐스 아워 샐러즈 피노누아 (B39.0)

🍷 생산지 : 미국, 캘리포니아
🍷 품종 : 피노 누아 (Pinot Noir) 100%
🍷 알코올 : 13%

피노누아 답게 해당 와인은 디켄팅 하기 전에도 풍부한 과실 향이 느껴졌다. 일레븐스 아워 샐러즈 피노누아는 균형감이 적당해 식사와 함께 곁들이기 좋았다. 단 맛이 조금 많이 느껴져, 간단한 치즈와 함께 페어링 해도 좋을만한 와인이었다. 상큼한 산미가 느껴지는 느낌이며 피니시는 정말 짧고, 살짝의 베리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흡사 쌉싸름한 포도주스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듯싶다. 타닌감(떫은맛을 내는 느낌)은 많이 느껴지지 않아 어떤이에겐 매력적인 술로 느껴지기 충분한 것 같다. 와인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와인을 잘 모르는 와린이들도 직원분의 추천을 받아 쉽게 마실 수도 있다! 메뉴와 잘 페어링 되는 와인의 추천을 부탁 굉장히 친절하게 도와주신다.

스튜디오 레이크에는 와인 외 다른 주류도 판매 중이다. 기자는 와인을 즐기다가 문뜩 위스키도 한잔 마셔봤다.

가게 1층에 BBQ가 있는 탓일까..? 시그니처 치킨을 시켰는데, 맛이 BBQ치킨의 황금올리브를 닮아 있었다. 갓 튀긴 치킨은 모든 메뉴를 이길 수밖에 없는 맛이었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물론 술과 음식도 훌륭했지만, 와인과 함께 전시되어 있는 잔들과 굿즈들도 구경하는 맛도 쏠쏠했다. 와인 병 위에 씌워진 종이에는 와인의 원산지, 맛, 텐션정도가 자세히 적혀 있었다. 와인 외에도 예쁜 글라스잔들이 있었는데, 따로 판매를 하는 듯했다.

또 잔잔한 음악과 함께 느낌 있는 미술작품 식물들이 곳곳에 있어, 가산에서 분위기 잡고 싶을 땐 여기만한 곳이 없을 것 같다.

✨ 후기

✔️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분위기
✔️ 가산에서 직장 다니는 분들께 2차 목적지로 추천
✔️ 일반 와인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캐쥬얼와인바인 이곳에서 먼저 스타팅 해보는 것을 추천

도롱 기자

다른 건 모르겠고 떡볶이나 먹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