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링 인형 제작 활동

4월 지구의 날(4/22)을 맞이하여, 컴투스 그룹은 임직원과 함께하는 친환경 업사이클 인형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등 그룹사의 임직원 및 가족 구성원이 각 가정에서 참여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개됐으며, 지속 가능한 환경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데 뜻을 담아 NGO단체 (사)좋은변화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친환경 인형 제작

참여한 임직원들은 제작 키트를 수령해 직접 수작업으로 인형을 만들었습니다. 지퍼형 인형 커버에 막대기를 이용해 친환경 솜을 채워 넣어 완성하는 단순하고 쉬운 활동으로 일주일 간 약 500개의 인형을 완성했습니다. 임직원들은 배우자 및 자녀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형은 강치∙해마∙범고래 등 청정 수역에서 서식하는 귀여운 해양 동물을 본뜬 형태로, 바다 생태계를 위협하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솜과 실 등 업사이클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인형 완성품과 아동 활동 지원 물품 및 후원금 지역 아동센터 전달

완성된 인형은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 검수 및 보완 작업을 진행, 다문화가정 등을 포함한 지역 아동 가정에 친환경 학용품 등과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제작된 해양 동물 인형

컴투스 그룹은 이번 봉사활동과 더불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연 선순환 및 바다에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의 문제점 등을 담은 환경 보호 영상도 제공했는데요. 이를 통해 이번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기회도 마련했다고 합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만들기,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립뷰마스크 제작을 비롯해, IT 공부방 조성, 안양천 생태 환경 정화 등 임직원과 함께 하는 여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재능 있는 인재 양성 및 콘텐츠 산업 근간인 순수 문화 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컴투스온

컴투스온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