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떠나요~ 대구로~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처음으로 떠난 대구 여행! ‘뭘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하던 중 대구 하면 역시 막창인가 하는 생각에 막창 맛집을 찾아 나섰다. 그리하여 오늘 글쓴이가 소개 할 맛집은 34년간 운영돼온 역사 깊은 수성못 막창 맛집 ‘아리조나막창’이다.

  • 가게명: 아리조나막창
  •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용학로 25길 45
  • 영업시간: 16시 – 24시 (금,토 00시반까지)
  • 전화: 053-782-9323
  • 주차: 50대 이상 주차 가능 공간 보유

차를 가지고 오는 사람들에겐 더욱이나 최고인 장소. 주차장이 넓고 주변에 무료공영주차장도 있었다.

유명 맛집인 만큼 사람들이 많으니 웨이팅부터 걸어둬야 한다. 웨이팅을 걸어두면 카톡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기자는 8시쯤 식당에 방문했는데 앞에 8팀 정도 대기가 있었다. 식당 내 좌석이 꽤 많은 편이라 20분쯤 기다리고 입장했다. 하지만 웨이팅 줄어드는 속도는 램덤인 것!

웨이팅 하면서 가게를 둘러보니 11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이력이 있었다. 또 장성규님이 나오는 워크맨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식당이라고 하니 기다리면서 더욱 설렐 수밖에!

© 아리조나막창 공식 홈페이지
메뉴 및 가격
– 국내산 1등급 막창 12,000원
– 소막창 18,500원
– 차돌박이 15,500원
– 양념불닭발(2인분) 23,000원
– 황제양념갈비살 17,500원
– 생삼겹살 12,000원
– 우삼겹 11,000원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있어 언제나 쉽게 먹고 싶은 메뉴를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 생막창과 소막창 외에도 차돌박이, 우삼겹, 갈비살, 생삼겹살, 불닭발과 같은 다양한 고기 메뉴가 있었다.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면 우삼겹 1인분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콜라 한 병은 서비스로 주신다. 참고!

기본 상차림으로는 유부 국물, 양파장, 옥수수콘, 상추무침, 떡, 야채 쌈, 막장이 나온다. 우삼겹 된장찌개를 시켰었는데 유부국물이 상상이상으로 맛있어서 두 번 먹었다는 건 안 비밀ㅎㅎㅎ 기본찬은 셀프바에서 리필해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

생막창●●● (4.0/5.0점)
소막창●●● (4.5/5.0점)
삼겹살●●●●● (5.0/5.0점)

아리조나막창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생막창의 신선함 때문이다. 통통한 생막창 비주얼이 군침을 돌게 했다. 막창이 굽는 걸 기다리는 시간이 얼마나 길게 느껴지던지…

잘 익은 막창을 막장에 찍어 먹어보니 바삭하고 쫄깃하니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다. 막창 특유의 잡내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더욱이나 만족.

생막창 다음으로 먹어본 건 소막창이였는데 둘이 비교하자면 생막창은 더 기름진 겉바속촉 쫄깃이라면 소막창은 덜 기름진 탱글쫄깃(?)이었다. 다 맛있기 때문에 질감 취향대로 먹으면 될 것 같다.

고기하면 삼겹살도 빠질 수 없어서 마지막 타자로 1인분을 시켜 먹어보았다. 육즙이 얼마나 맛있던지, 안 시키면 후회할 뻔했다. 여타 블로그 리뷰에서 삼겹살을 그렇게 칭찬하더니, 먹자마자 왜 그런지 이해해버렸다.

내부까지 씻기 힘든 막창을 밀가루, 소금 등으로 내부까지 3차에 걸쳐 깨끗하게 씻어내 막창 특유의 잡내가 없고 위생적으로도 깨끗하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세척되는 일반 막창들과 달리 섬세한 세척 과정을 통해 막창 고유의 맛을 살리고 위생은 더 청결하다.

게다가 손님의 회전이 빨라 재료의 소진이 원활하게 이뤄져 생막창 1일 공수, 1일 소진을 원칙으로 운영된다고 한다. 덕분에 신선한 최상의 상태의 생막창을 즐길 수 있다.

© 아리조나막창 공식 홈페이지

몸에 좋은 9가지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한방 육수에 막창을 삶아낸 후 24시간 숙성 과정을 거친다고 한다. 한약재의 성분이 막창의 잡내를 잡아주며 50% 정도 막창의 지방이 제거되면서 기름기가 빠져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낸다고! 맛은 물론 건강까지 다 잡은 것~

© 아리조나막창 공식 홈페이지

된장, 매콥, 기름 3가지 맛으로 느끼함을 잡아준다. 특히 된장으로 만든 막창 소스는 땅콩가루 등 다양한 곡물가루와 사과, 배 등 신선한 과일과 비법소스를 혼합해 약 일주일간의 숙성을 거쳐 만들어낸다. 일반적인 막창 소스에 비해 걸죽하고 담백하다. 특제 막창 소스들은 막창의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해준다.

© 아리조나막창 공식 홈페이지

© 아리조나막창 공식 홈페이지

대구 여행을 가거나 맛있는 막창을 먹고 싶다면 가볼 만한 식당이다. 매장 자체가 넓어 웨이팅을 하더라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신선한 막창과 맛도리인 삼겹살과 떡을 먹을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특히 수성못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밥 먹고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메모해두고 한 번쯤 가보기를 추천한다. 대구 여행러들 & 막창이 소울푸드인 분들에겐 특히나 추천!

고구마

맛세상 기사를 쓰면서 평소에 아무 생각 없이 먹던 음식들을 좀 더 관찰하고 음미하며 먹어봤습니다. 재미난 경험이었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