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퇴근 후 댄스파티! ‘댄투스’

9 to 6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몸도 마음도 지치기 마련이다. 오늘은 무료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사내 동호회 ‘댄투스’를 소개한다.

‘댄투스’란?

댄투스는 2023년도 연말 신설된 동호회이다. 춤을 좋아하는 사람, 내적 댄스를 즐기는 사람, 흥 넘치는 추억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은 모두 환영! 함께 KPOP 안무 배우기, 댄스 챌린지 도전, 댄스 영상 촬영을 한다.

초반에는 인원이 다 모집되지 않아 공식 개설이 되지 않았다. 소규모의 인원이였지만 크리스마스쯤 삼삼오오 모여 틱톡 트렌딩에 올라온 All I want for Christmas에 귀엽게 춤을 췄다. 첫 만남의 어색함도 잠시! 춤을 추면서 금방 친해질 수 있었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해소되는 경험이었다.

이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회원 수가 늘어나 ‘댄투스’가 공식적으로 개설되었다. 인원도 제법 모이고, 회사 지원을 통해 스튜디오 대여와 전문 강사님 초빙도 가능하게 되었다. 이전에 회원들끼리 춤을 배우는 과정도 무척 재미있었지만, 강사님을 모신 후 안무 숙지도 빨라지고, 좀 더 전문성을 갖춘 모임으로 탈바꿈했다. 강사님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회원들의 춤 실력은 날이 갈수록 향상 중이다!

활동 내용

댄투스는 연습실을 대여하여 매월 2번의 정기 모임을 갖는다. 처음엔 강사님과 함께 구간별로 배우고 학습하고, 그다음 모임엔 회원들끼리 모여 반복 연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매번 만나기 전에 어떤 곡에 춤을 출지 투표한다. 난이도는 쉬운 곡부터 어려운 곡까지 다양하다. 최근 했던 곡 중 가장 어려웠던 곡은 <정국-3D>였다.

극한의 난이도라 걱정이 앞섰지만, 강사님과 2시간 동안 연습하고 나니, 어느 정도 소화가 가능했다. 매번 새로운 안무를 배우고, 한계를 뛰어넘는 과정을 통해 춤을 추는 즐거움은 물론 자신감도 성장하고 있다. 남들보다 배우는 속도가 느리거나, 숙지가 어려운 구간을 만날 수도 있다! 하지만 괜찮다. 잘하지 못해도 함께 춤을 추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한 거니까. Nobody is perfect!

안무 숙지가 어느 정도 되면 영상을 촬영하는 시간을 갖는다. 멋진 영상 속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댄투스를 방문해 보자!

임원 인터뷰

Q. 댄투스 동호회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댄투스를 운영하는 백재욱입니다. 댄투스는 춤으로 친목을 다지는 컴투스 그룹의 댄스 동호회입니다.

Q. 댄투스를 개설한 계기가 있을까요?
A. 춤을 좋아하고 배우고 싶어 하시는 사우님들과 같이 춤추고 싶어서 개설했습니다. 댄스 동호회가 생기길 기다리다 못 참고 제가 만들게 됐네요. 저도 춤을 잘 추진 못해서 열심히 배우고 있답니다.

Q. 운영하면서 힘든 점은 어떤 게 있나요?
A. 댄투스 뿐만 아니라 사내 동호회를 운영한다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인원 모집, 회비 관리, 활동 계획 등 신경 쓸 일이 많더라고요. 감사하게도 운영진분들과 회원님들께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주시고, 동호회 담당자분께서 늘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해 주셔서 재밌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댄투스의 목표가 있다면?
A. 이제 갓 태어난 신생아 동호회지만 사실 지금도 만족스러워서 대단한 목표가 있진 않아요. 지금처럼 많이 참석해 주셨으면 좋겠고 다 같이 신나게 춤출 수 있도록 재밌게 운영하는 게 목표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별한 계획이 하나 있는데요. 추후에는 댄투스 굿즈를 만들어서 회원님들께 공유하고, 사내 이벤트로 선착순 몇 분께 나눔하고 싶습니다. 굿즈는 댄투스 로고가 포함된 티셔츠와 응원 수건 등입니다.

Q. 댄스 입문자도 가입할 수 있을까요?
A. 네! 대환영입니다. 개인적으로 춤을 배우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고 방문해 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으실 거예요. 저희 모두 전문 댄서가 아닌 춤을 배우려는 사람들입니다. 댄투스는 댄스 입문자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Q. 댄투스만의 특별한 회칙이 있다고 들었는데..
A. 댄투스는 동호회 활동 시 서로 직급이나 직책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댄스 네임을 사용하여 수평적 관계를 지향합니다. 처음에는 댄스 네임이 조금 부끄러울 수 있지만 닉네임이라고 생각하고 부르면 괜찮습니다. 댄스 네임을 본명으로 하셔도 됩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A. 댄투스 동호회 정말 신나고 재밌습니다. 참여하고 싶도록 재밌게 잘 운영해 보겠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회원 후기

🗣️ 즐겁고 부담 없이, 하지만 알차게 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곳, 바로 댄투스입니다! 저는 춤을 배워본 적은 없지만 항상 관심은 갖고 있었는데요, 매월 1회 레슨해 주시는 강사님께서 너무나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쳐 주셔서 춤을 배우는 재미를 한껏 느끼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정국-3D, 르세라핌-Perfect Night 등 트렌디하고 멋있는 안무들을 배웠고,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안무들을 배울 예정이니 많관부! (임정훈, 컴투스)

🗣️ 최신 케이팝 안무를 배우면서 운동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안 쉬고 유산소 2시간 하는 느낌이에요… 스트레스 풀기는 덤!! 지금까지 정국, 르세라핌 노래를 배웠는데요. 어려운 안무는 따로 모여서 연습하기도 해서 부담 없어서 좋아요! 아이돌처럼 릴레이 댄스도 한답니다. 댄투스로 오세요!! (염혜진, 컴투스플랫폼)

🗣️ 저는 춤이라면 재능이나 재주가 없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가입을 해봤습니다. 춤추는 것이 처음이라서 떨리는 마음으로 첫 모임에 나가봤지만, 강사님뿐만 아니라 동료분들도 모두 다 제가 안무를 익힐 때까지 같이 연습해 주셔서 긴장이 바로 풀렸습니다. 저처럼 못해도 무서울 것이 하나도 없어서 추천합니다! (마르코, 컴투스)


한 달의 두 번의 모임은 전문적인 댄서로 탈바꿈하기는 어려워도, 일상에 활력을 되찾아주기엔 충분한 시간이었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다면 댄투스와 함께 춤을 춰보자! 둠칫둠칫♪

Rou 기자

인생에는 놀라운 일들이 많다. K-pop 덕분에 제가 지금의 자리에 서 있다는 것도 그 중 하나다. 이국적인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이해할 수 없는 가사를 부르려고 노력했던 어린 시절의 나, 지금 내 모습을 보면 뿌듯할 것 같다. 작은 것들에 대한 열정을 더욱 끌어올려 다음 레벨로 가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