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컴프야 10살 생일 파티 후기.zip 🎂

2025년 4월 16일, ‘컴투스프로야구2025’가 10번째 생일을 맞아 컴투스 그룹 사우들에게 생일 파티 초대장을 날렸다.

특식부터 스페셜 디저트, 애정고사, 포토부스, 야구 게임 이벤트까지! 10주년의 기쁨을 전 사우가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하루를 만들기 위해 팀 컴프야의 다양한 유관부서가 힘을 모았다.

웃음과 환호로 가득했던 그날의 현장! 그 특별한 하루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밥 잘 주는 컴투스 그룹에서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특식🍴이다. 이번 컴프야 10주년을 맞아, 사내 식당에는 특별한 메뉴판이 마련됐다.

쟁쟁한 매력으로 사우들을 고민에 빠지게 한 특별 메뉴는 바로, 사직 야구장의 ‘모듬 보쌈 정식’, 인천 SSG 랜더스필드의 ‘스테이크 불초밥’, 고척 스카이돔의 ‘스테프 핫도그’!

이번 특식의 컨셉을 기획한 B1사업부의 이형민 부장에게 오늘의 메뉴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았다.

Q. 간단하게 이번 특식 소개 부탁드립니다.

봄바람이 부니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사우분들도 잠시나마 현실을 벗어나 야구장에 나들이 나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각 구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신나는 응원가를 틀고, 요즘 인기절정인 KBO빵으로 가챠의 재미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Q. B1사업부에선 당일 어떤 메뉴를 고르셨나요?

혹시라도 사우들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을까봐, 체크도 할 겸 저희는 3가지 메뉴를 모두 받아서 조금씩 나눠 먹었습니다.

Q. 기대했던 것과 가장 비슷하게 구현된 메뉴는 무엇인가요?

스테프 핫도그가 포함된 고척돔 세트

고척돔 세트요! 기성품의 풍미가 아주 잘 살아있었습니다😎 이정후 선수도 다시 돌아오고 싶어할 것 같은 고척돔의 맛 그 자체였어요!

실물 영접 찰칵!
긴 줄에서 느껴지는 기대감

기획자의 기대처럼, KBO빵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되었다. 투시 능력이라도 있는 것처럼 신중한 눈빛으로 빵을 고른 야구팬 사우들은 포장을 뜯을 때마다 환호와 탄식을 터뜨렸다. 

익명의 한화팬: 수리 띠부씰 구합니다

익명의 기아팬: 국대 김도영 구합니다@@@@@

원하는 선수가 나오지 않으면, 옆자리 동료와 자연스럽게 빵을 맞바꾸는 풍경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신나는 응원가와 탄식(?)이 어우러진 식당은 야구장 같은 활기가 가득했다.

식사를 마치고 사내 카페 Healing으로 이동하면, 즐거운 두 가지 갈림길이 기다리고 있다. 한쪽에는 투구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야구 게임⚾이, 다른 한쪽에는 귀여운 수여니와 늠름한 문동주 선수 등신대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다.

어느 화살표를 따라가든 즐거움이 가득하다😊

바닥의 파란 화살표를 따라 직진하면, 벨크로볼(A.K.A 찍찍이공)을 이용한 야구 게임 이벤트존에 입장할 수 있다. 룰은 간단하다. 공을 던져, 동그란 스트라이크 존 안에 붙이면 해당 존의 상품을 준다. 

기회는 단 3번!
컴프야가 쏘는 커피와 아이스크림에,
B1사업부가 쏘는 야구 모자까지!

가운데 빨간 원에 공을 넣으면 배민 5만원권과 볼캡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사우들은 저마다 폼으로 공을 잡았다.

도전! 했지만, 홈런의 길은 쉽지 않았다..⭐
귀여운 수여니✌️✌️

생각보다 쉽지 않은 스트라이크 존 맞추기에, 자신만만하게 공을 던지던 사우들이 고개를 갸웃하며 게임존을 빠져나갔다. 

“이거 진짜 붙는 거 맞아요?”

의문을 표한 사우들도 있었다. 

그렇다면, 당당하게 홈런을 GET해낸 사우들에겐 어떤 비결이 있었을까? 홈런의 기쁨을 만끽하는 두 사우에게 물어보았다.

Q. 홈런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요?

김대연 사우: 평소 고양이와 놀아주던 경험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운이 좋았어요! 

엘지갈까?: 운동 신경이 좋은 편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야구 동호회 활동 덕분이 아닌가 싶어요. 컴투스 야구 동호회 ‘레드스타’ 강추합니다!

Q. 컴프야팀에게 홈런의 좋은 기운을 담은 메세지를 보내주신다면?

김대연 사우: 앞으로도 화이팅!

엘지갈까?: 현재는 다른 팀이지만, 한때 컴프야팀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때도 ‘컴프야는 앞으로도 계속 최고의 야구 게임일 거야’ 생각했는데, 이렇게 꾸준히 성장해 10주년을 맞이한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레전드 게임으로 남길 바랍니다. 컴프야 화이팅! 

야구 게임 이벤트가 열린다는 소식에, 컴투스 야구 동호회 ‘레드스타’도 적극적으로 힘을 보탰다. 그 중에서도 에이스(?) 두 명은 이날 현장 운영을 맡아, 신뢰 가는 얼굴의 꿀팁 전도사이자 냉정한 판정의 심판으로 활약했다. 두 사우에게 현장 분위기와 소감을 직접 들어보았다.

Q. 준비부터 진행까지,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임해주셨습니다. 소감을 말씀해주신다면?

장시형 선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진행하다보니 어느새 점심 시간이 삭제 당해버렸어요! 많은 분들이 재밌어 하셔서 뿌듯했습니다.

안재혁 사원: 행사 부스에 참여한 건 처음인데, 다들 매너 있고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좋은 기억이 될 것 같습니다. 홈런(100점)을 연속 2번 맞추신 분이 기억에 남아요.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신다면 레드스타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참가자로 게임에 참여했다면, 나의 점수는?

장시형 선임: 투수의 자존심이 있죠~ 100점!

안재혁 사원: 그럼 저는 야구부의 자존심으로 100점 노리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야구 동호회 ‘레드스타’를 소개해주세요!

안재혁 사원: 야구를 해본 경험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진짜 야구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누구든! 언제든! 쉽고 재밌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선 컴투스 이승엽 차석님께 문의주세요😊

사내 카페 Healing 바닥에 붙은 노란 화살표를 따라가면, 이번에는 컴프야2025의 모델 문동주 선수 등신대가 사우들을 반긴다. 

GM 수여니와 함께 포즈를 취하는 사우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야구팬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팀원들과 함께 웃고, 서로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그 순간 자체가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 때문이다. 10살을 맞이한 컴프야와 함께한 이 하루는, 장난스런 포즈와 따뜻한 웃음 속에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찰칵, 카메라 셔터 소리와 함께, ‘컴프야 10주년’이라는 이름으로 남을 또 하나의 특별한 추억이 완성되었다.

특식, 야구 게임 이벤트, 포토부스를 즐기는 사우들이 많을수록, 대기 줄도 자연스럽게 길어질 수밖에 없다. 그 사이를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컴프야팀이 준비한 또 하나의 이벤트는 바로 ‘컴프야 애정고사’다.

기존 컴프야2025 유저라면 빠른 클릭으로 상품을 노려볼 수 있도록, 컴프야 IP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우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 더 컴프야와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된 퀴즈다. 

혹시라도 헷갈리거나 어려운 내용이 있다면?

행사에 앞서 발행된 ‘컴프야2025 10주년 인포그래픽’을 참고하면 쉽게 정답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사우들은 ‘컴투스프로야구2025’를 만들고 운영해온 모든 구성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축하 보드’에 메시지를 남겼다. 그리고 행사가 모두 마무리된 뒤, 사우들이 정성껏 작성한 이 따뜻한 메시지들이 컴프야팀에게  전달되었다.

사우들이 직접 쓴 한 줄, 한 줄을 읽어 내려가며, 컴프야팀 곳곳에는 자연스럽게 미소가 번졌다. 누군가는 웃었고, 또 누군가는 울컥한 마음을 애써 숨겼다. 그날 전해진 따뜻한 마음들은, 10살을 맞은 컴프야의 긴 여정을 축하해준 가장 소중한 선물이 되었다.

진정성 가득한 메시지들 중 상품 수여자 10명을 선정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컴투스프로야구2025>의 이상승 PD에게, 메시지 선정 기준과 10주년에 대한 소감을 직접 들어보았다.

Q. 당첨자 선정 기준은 무엇이었나요?

진심 어린 글이 많아 모든 분께 선물을 드리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당첨자를 선정하는 게 너무 어려워 몇 번이고 다시 읽어야 했어요. 처음 읽었을 때부터 기억에 남았던 글, 정성이 가득한 글들을 우선으로 선정했어요. 읽는 순간 마음에 와닿을 정도로, 컴프야에 대한 추억과 야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메시지들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Q. 축하 메시지를 보내준 사우들에게 한 마디 하신다면?

많은 사우 분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축하 보드를 가득 채워, 보는 내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덕분에 이번 10주년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유지수 기자

컴투스프로야구2025가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야구 게임으로 오래 사랑받으며, 20주년을 함께 축하할 날을 기대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