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가볍게 술 한잔?
안주 맛집 FIVE!

추운 계절이 오고 있다. 찬 바람 불 때 가기 좋은 곳, 맛있는 안주에 가볍게 술 한잔하고 싶을 때 들러 봤으면 하는 곳, 분위기와 안주 모두를 챙기는 서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추천이니 참고 바람 😅

과음 주의😅🚨

효계

부위별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먹는, 닭 숯불구이 전문점

📍위치: 중구 을지로12길 17, 을지로3가역 근처

📒메뉴: 부위별 닭 구이, 야채 모듬 구이, 연두부 찌개, 구운 주먹밥 등

😄분위기: 전반적으로 일본 식당처럼 어두운 톤에 노란 조명으로 빛을 더해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웨이팅: 가게에서 대기 순번 등록 후, 힙지로를 구석 구석 구경하면서 2차를 어디로 갈지 정하다 보면 카카오톡으로 입장 알림 메시지가 전달된다.

🍯특징: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육즙이 살아있으며 식감이 매우 쫄깃하다. 구운 주먹밥 안에는 고추장 진미채가 들어있어 짭조름함이 입맛을 더욱 돋운다.

🍶함께하면 좋은 술: JUST 하이볼 🍻 하나면 OK~!

산울림 1992

다양한 전통주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홍대 맛집

📍위치: 서울 마포구 서강로9길 60 산울림 1992. 경의선 책거리 근처, 산울림 소극장 근처

📒메뉴: 해물파전, 치즈 감자전, 문어숙회, 한우 곱창 전골 등

😄분위기: 분위기 좋은 전통 주점이다. 전반적으로 조용해서 과하게 흥이 넘치는 테이블은 직원으로부터 주의를 받을 수도 있다. 💦

🧭웨이팅: 평일에도 영업 시작 시간인 5시부터 손님이 많다. 미리 ‘테이블링’ 앱을 통해 원격 줄서기를 해놓고 경의선 숲길을 산책하거나 주변의 유명 빵집 ‘아오이토리’에 들리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슈: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와 코드쿤스트가 함께 간 곳으로, 원래도 핫한 술집이었는데 해당 방송 이후 더욱 웨이팅이 길어졌다…💢

🍯특징: 막걸리, 청주, 증류주, 맥주, 소주 등 50종이 넘는 주류를 확인할 수 있다. 평소 맛보지 못했던 특이한 주류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함께하면 좋은 술: 취향껏 고를 수 있어 추천이 어렵다. 직접 골라 맛보는 것을 추천❗

뫼촌

쫄깃한 토종닭으로 만든 닭볶음탕과 겉바속촉 감자전

📍위치: 마포구 새창로6길18 뫼촌. 공덕역 근처

📒메뉴: 닭볶음탕, 감자전, 볶음밥

🍯팁: 보통 닭볶음탕 소(1~2인분)/닭볶음탕 대(3~4인분)와 감자전을 필수로 시키는 편이다.

😄평가: 국물 없이 맛있게 매운 닭볶음탕으로, 토종닭이라 식감이 매우 쫄깃하다. 감자전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이슈: 래퍼에서 이제는 푸드 파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가 ‘최자로드’에서 추천한 맛집이다.

🍯특징: 음식을 주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금방 나오는 편. 다들 볶음밥 배는 따로 있을 것이기 때문에, 닭을 먹은 후에는 볶음밥 필수!!💪

🍶함께하면 좋은 술: 고소한 잣 막걸리

혼신포차

혼신을 다해 꼬치를 구워 주는 경의선 책거리 꼬치 맛집

📍위치: 마포구 와우산로38길 4 지층, 홍대입구역 근처 경의선 책거리

📒메뉴: 각종 꼬치🍡, 나베 등

😄분위기: 저녁에 홍대입구역에서 서강대역 쪽으로 걷다 보면 바글바글한 사람들에 한 번, 꼬치 냄새에 또 한 번, 쳐다보게 되는 곳. 👀

🧭웨이팅: 항상 손님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미리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하는 편이 좋다. 혹은,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두고 주변을 산책하면 좋다.

특징: 주문 후 음식이 금방 나오는 편이다. 각종 튀김꼬치는 바삭하며 꼬치에서 숯불 향이 은은하게 난다.

🍯팁: 가게와 그 주변 분위기가 좋아 술을 한잔 걸친 후 경의선 책거리를 산책하는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한다.

🍶함께하면 좋은 술: 하이볼, 맥주 🍺

당산곶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가득한 술집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51길1,1층. 당산역 근처

📒메뉴: 각종 해산물, 숙성 회, 조개 술 찜, 해물라면 등

🧭웨이팅: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예약하지 않았다면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웨이팅 리스트에 명단을 적어 놓고 주변 양화 한강공원을 산책하면 좋다.

특징: 퀄리티 좋은 제철 숙성 회를 맛볼 수 있으며, 해산물과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해물라면, 참치 타다끼, 조개 백짬뽕 등)가 다양하다.

🍯팁: 분위기는 좋으나 양이 많지는 않으니 2차로 가는 것을 추천💨

🍶함께하면 좋은 술: 청하, 소주 🥛

컴투스온

제가 가본 곳 중 기억에 남는 5군데의 안주 맛집, 분위기 맛집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술을 즐기지는 않지만,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가볍게 마시는 건 좋아한답니다...👼 !
다른 곳도 추천을 바란다면, 혹은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모두들 맛있는 것 잔뜩 먹고 잔뜩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