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NFT 실전편! 신세계 푸빌라
커뮤니티 행사 엿보기

기자는 이슈가 되는 NFT를 수집하고,
마음에 드는 NFT는 PFP(Profile Picture)로 사용하기도 한다.

그중 신세계의 푸빌라 NFT는 가장 유용한 NFT 중 하나인데, 매월 갱신되는 멤버십 혜택과 더불어 홀더 전용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열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대전 신세계 Art & Science 1주년을 기념해 ‘푸빌라 소사이어티 POP-UP’ 행사와 오프라인 콘서트도 개최했다.

그리고 홀더 대상 티켓 추첨 이벤트에…
당첨돼 버리고 말았다! 😳

👇 관련기사 보러가기👇

대전으로 출격!

처음 와본 대전이지만 예상치 못한 정체로 늦게 도착하여 구경할 시간이 많지 않았다.

그래도 꿈돌이는 꼭 보고 가야 할 것 같아서 엑스포 공원에 갔다. 하지만 햇살이 너무 뜨거워 도망치듯 그늘을 찾아 엑스포 전망대로 올랐다.

전망대에 올라가니 저 멀리 거대한 푸빌라의 실루엣도 볼 수 있었다.

🍯팁: 엑스포 전망대의 입장료는 무료! 뭔가 이득 본 느낌이다.
날이 너무 더워… 꿈돌이 꿈순이 녹는다아…💦
전망대 엘리베이터에도 꿈돌이와 꿈순이 커플

온 거리에서 푸빌라 축제

엑스포에서 신세계 Art & Science로 이동하는 길에도 건물 곳곳에 푸빌라가 기자를 반겼다. 지나가는 행인 중 푸빌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곰돌이가 신세계 마스코트가 된 것 같다며 흥미를 보였다.(실제로 푸빌라가 신세계의 마스코트가 맞다.🤣)

로비에도 푸빌라🧸
포토존과 푸빌라 인형들🧸

1층 로비에서는 경품 추첨 이벤트와 포토존, 기프트숍이 준비돼 있었다. 포토존의 거대한 곰인형의 귀여운 모습에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주목을 끌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푸빌라와 함께 사진 찍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

푸 파크(PUU-PARK)

돌아다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푸빌라 베어 풍선을 들고 다녔다. 사람들의 자취를 따라 묻고 물어가며 표지판을 따 가다 보니 옥상정원의 푸 파크(PUU-PARK)에 도착했다. 이곳에도 다양한 의상을 입고 있는 서로 다른 모습의 푸빌라 인형들이 잔뜩 모여있었다.

아기자기한 굿즈들도 함께 전시돼있다.
나도 푸빌라랑 같이 찰칵📸

푸파크 옆에 살짝 가려진 대나무숲 너머에는 거대한 푸빌라의 조형물이 눈에 띄었다. 아마도 멀리 엑스포 전망대에서 보았던 그 조형물이었으리라…

기프트숍이나 포토존에 있던 인형과는 다르게 거대한 모습이 위압감을 줬다.

엑스포 전망대에서 봤던 뒷모습
아이들이 참 많았던 체험존

하늘 높이 들고 있는 푸빌라의 손이
“안녕!👋” 하고 반기는 듯 하다.

하늘 높이 우뚝 서있는 거대 푸빌라🧸

옥상의 한구석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다. 미니게임처럼 축구게임과 너프 건 게임 체험존이 있었는데, 햇살이 너무 뜨거워서 잠깐 줄 서다가 결국 이탈하고 구경만 했다. 🥵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니 콘서트 입장 시간이 다가왔다

우선 티켓을 받으러 엑스포 옆에 있던 컨벤션 센터로 이동했다. 티켓 수령 장소에 길게 줄이 있는 것을 보고 ‘흠칫’했는데 다행히 NFT 이벤트용 창구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금방 티켓을 받을 수 있었다. 전체 입장객 대비 적은 숫자여서 그런지 줄이 금방금방 빠져서 좋았다. (이래서 멤버십을 하나 봄)

티켓 수령하고 기뻐하는 기자😁

이벤트의 공정성을 위해 티켓은 랜덤하게 수령자가 뽑아서 자리를 정하는 방식이었는데, 운이 좋게도 정면 2번째 줄의 티켓을 뽑았다! 자리에 앉으니 정말 무대의 바로 앞이라 기대감에 벌써부터 몸이 들썩들썩~!

콘서트가 시작되고 아티스트들이 무대 위로 입장해서 대표곡들을 라이브 했다. ‘이무진’ ‘폴킴’ ‘이영지’ ‘사이언 도미닉’ 순으로 총 4분의 아티스트들이 멋진 공연을 보여줬다.

기자의 앞자리에는 유독 열성적으로 ‘쌈디’ 노래를 열창하던 분이 계셨는데, 그분을 중심으로 SWAG 에너지가 빵빵 터져 덩달아 무대를 즐길 수 있었다. 🤣 중간중간 사진을 찍었는데 쌈디님은 도저히 초점 맞춰서 잡아볼 타이밍이 없을 정도로 폭발하는 에너지의 무대를 보여줬다.

콘서트가 끝나고 주차장에 돌아가니 어느새 밤이었다. 라이브 콘서트의 여운이 짙어서 서울로 돌아오는 내내 오늘 들었던 노래를 틀어 놓고 흥얼거렸다. 이렇게 왕복 5시간의 대전 콘서트 여행을 마무리했다.

푸빌라 컨셉의 신세계 팝업 페스티벌은 부산부터 시작해서 대전, 서울까지 올라온다고 한다. NFT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형태로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나중에 근처에서 열리면 한 번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기자는 이벤트 추첨 재도전을 위해서라도 꼭 다시 가볼 예정이다. 😂

추민수 기자

이번 기사는 어떠셨나요? 서울에 거주 중이지만 이 기사를 위해 왕복 5시간을 마다하고 고속도로를 달려 대전에 다녀왔답니다. 현장의 분위기가 잘 담겨서 전달되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