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맥주🍺 맛이 정말 예술이네?!
아트몬스터

왠지 그런 날이 있다.

퇴근 후 곧장 집으로 가긴 아쉽고,
간단하게 술이나 한잔하고 싶은 그런 날.

비도 추적추적 내리는 금요일,
이때다 싶어 영등포로 발길을 돌렸다.

🗺 회사에서 퇴근하고 가는 법

1호선 영등포역에서 하차 후, 5번 출구를 찾는다. 5번 출구로 나와서 앞으로 쭉~ 걸어가다 보면 ‘금강 온누리 약국’이 보이는데, 거기서 오른쪽으로 몸을 돌리면 맛집이 한가득 있는 골목이 눈에 들어온다.

골목으로 들어가 걷다 왼쪽을 바라보면 오늘의 목적지인 아트몬스터가 보인다

예전에 아트몬스터 익선동점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그 맥주 맛과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회사와 가까운 영등포점에 방문했다.

아트몬스터 영등포점은 “여기가 한국이야, 미국이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마치 미국의 레트로 극장에 온 것만 같다.

아트몬스터의 옆모습
아트몬스터의 외관 전면

옆모습뿐만 아니라 정면도 정말 예쁜데, 개인적으로 해진 후에 이국적이고 화려한 분위기가 배가 되는 것 같다. 아트몬스터는 지점마다 매장 분위기가 모두 다르니 다른 지점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방문한 시간은 불금의 시작, 금요일 저녁 7시쯤이었는데 다행히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아트몬스터는 두 개의 층으로 이뤄져 있는데, 분위기 차이는 크게 없는 것 같아 화장실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갔다. 올라가는 길에는 아트몬스터 굿즈도 판매하고 있다. 기자는 컵이 너무 예뻐서 하나 살 뻔했다.

아트몬스터에서 파는 굿즈들
🍯 여기에서 꿀팁!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2층의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다.

자신감 넘치는 메뉴 구성

내부에는 아트몬스터만의 네온사인 조명과 국제 맥주 대회에서 수상한 상장들이 벽면을 빼곡히 장식하고 있었다. 아직 메뉴판은 보지도 않은 상태지만, 벽면 한가득 걸려있는 상장만 봐도 맥주 맛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높아진다. 아트몬스터는 직접 주조한 수제 맥주를 제외하고는 그 어떤 주류도 판매하지 않고 있었다. 이것이 바로… 자신감?

친절한 메뉴판

맥주에 대해서 잘 몰라도 괜찮다! 메뉴판을 펼쳐보면, 엄청 많은 종류와 함께 상세한 설명,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맥주를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도 준비되어 있다! 정말 친절한 메뉴판이다.

드디어 먹방 시작

기자는 이곳이 화덕 피자 찐 맛집이라는 말에 맥주 샘플러 A와 바베큐 핫치킨/더블 치즈 페퍼로니 피자 반반, 트러플 감자튀김과 떡볶이를 시켰다! 그리고 나중에 샘플러에 포함되지 않은 맥주도 먹어보고 싶어 단품 맥주도 하나 추가했다.

이 중 주류를 제외하고 가장 추천하고 싶은 안주는 바베큐 핫치킨 피자! 조금의 기대도 없이 시켰는데,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B*Q사의 자메*카 통다리가 피자 위에 올라간 느낌…? 그리고 더블 치즈 페퍼로니는 정말 기본에 충실한 느낌이었고, 트러플 감자튀김은 사이드 메뉴로 정말 훌륭했다. (떡볶이는… 흠?)

가장 중요한 맥주, 제 점수는요~

아트몬스터에 가서 부담스럽지 않게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즐기고 싶다면 샘플러를 추천한다. 샘플러의 종류는 총 3개가 있으니 맥주 설명을 읽어보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샘플러는 220ml 맥주 5종류를 맛볼 수 있는데, 우리가 선택한 건 샘플러 A로 청담동 며느리, 몽크 푸드, 이태원 프리덤, 넘사벽, 핵존심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아마 가장 무난하고 대표적인 맥주 5종류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단품으로 ‘운짱’이라는 맥주를 주문했다.

아트몬스터 샘플러 A, 왼쪽부터 청담동 며느리, 몽크 푸드, 이태원 프리덤, 넘사벽, 핵존심. 완맥!

맥주 알못인 기자가 맥주 맛에 대해 한 줄 평을 해보자면,

  1. 청담동 며느리: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조금 더 특별한 맛!
  2. 몽크푸드: 커피 방향제가 있는 방에 갇혀 맥주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의 흑맥주
  3. 이태원 프리덤: 거품이 가장 단단해서 목 넘김이 부드러웠다!
  4. 넘사벽: 마시면 시트러스, 자몽의 향이 확 느껴진다!
  5. 핵존심: 맥주치고 높은 도수 9.2도, 다른 맥주들에 비해서 알코올 향이 훨씬 많이 느껴진다
  6. 운짱: 매우 가벼운 느낌으로 맥주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좋아할 것 같다!

⭐️ 총 평 ⭐️

정말 다 좋았지만, 1위를 꼽자면 운짱이 가장 내 입맛에 맞았던 것 같다. 아트몬스터의 맥주는 아트몬스터에서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시간을 내서라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것 같았다!

맛 ★★★★☆
분위기 ★★★★☆
사진 찍기 좋은가 ★★★☆☆ (조명이 너무 강함…)

아트몬스터 영등포점

아트몬스터 영등포점

영업시간
평일 17:00~02:00
토요일 16:00~02:00 / 일요일 16:00~24:00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42길 23 1층, 2층

아트몬스터 블로그: 바로가기

안태은 기자

회사에 다니며 기사를 쓰게 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는데...!! 기사 작성을 빌미로 굉장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ㅁ^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