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도 전문가처럼 손쉽게! ‘오즈모 모바일6’

SNS가 일상이 된 요즘. 여행을 가거나 일상에서도 핸드폰 카메라를 활용하여 사진이나 영상을 쉽게 촬영하곤 한다. 하지만 핸드폰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주변 환경의 영향이나 본인의 손 떨림 때문에 영상이 흔들려 아쉬움을 느낀 적이 많을 것이다. 이럴 때 손쉽게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는 도구가 있으니! 바로 오즈모 모바일이다.


오즈모 모바일6

ⓒDJI 공식 페이지

[제품 스펙]
제품명: 오즈모 모바일6
가격: 199,000원
제조국가: 중국
무게: 309g
작동시간: 약 6시간 24분(가장 이상적인 환경에서)

오즈모 모바일은 핸드폰을 거치시켜 짐벌 카메라로 둔갑시키는 촬영 보조도구다. 짐벌은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때 내부의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로 움직이는 반대 방향으로 본체를 기울여 흔들리지 않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장치를 말한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DJI 공식 페이지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핸드폰을 클램프와 결합하고, 오즈모 모바일을 펼쳐준 뒤 핸드폰과 오즈모 모바일을 결합해 주면 준비 끝이다.

물론 이렇게 사용해도 훌륭한 짐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DJI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활용하면 팔로우모드, 틸트잠김, FPV, SpinShot, 타임랩스, 다이나믹줌, 제스처 컨트롤, 파노라마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촬영 튜토리얼 또한 제공한다.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도록 많은 가이드를 제공해 주니 꼭 활용해 보자.

촬영 가이드 제공
팔로우 모드

짐벌 기능으로만 들고 다니기엔. 뭔가 짐이 많아질 것 같은데? 삼각대도 들고 다니고…. 셀카봉도 들고 다니면 여행 다니면서 벌써 짐이 한가득이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든다면 걱정은 접어두어도 좋다. 오즈모 모바일 6에는 자체 내장된 확장로드와 부착할 수 있는 삼각대가 있어 오즈모 모바일6 하나면 오히려 가지고 다니던 짐을 줄일 수 있다.

내장 확장로드
삼각대 결합

여기에 한 가지 더! 조금 더! 조금 더 편해지기 위해서 별도 구매품이긴 하지만, 맥세이프 마운트를 준비한다면 핸드폰과 클램프의 결합시간 마저 아낄 수 있으니, 여타의 셀카봉과 구형 오즈모 모바일과 비교해 본다면 정말 획기적이라 할 수 있다.

맥세이프 마운트
정품 클램프 마운트
구형 오즈모
(무게의 문제로 작은 핸드폰으로 테스트)

사용 후기

기자는 오즈모 모바일 2세대를 굉장히 오랫동안 써와서 장단점이 더욱더 많이 체감됐다. 오즈모 모바일 2세대는 사용하지 않을 때 부피와 무게가 너무 무겁고, 사용하기 전부터 밸런스를 맞춘 다음에 전원을 켜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오즈모 모바일6는 무게도 가볍고, 접었을 때 부피도 굉장히 컴팩트하여 사용하는데 정말 편리했다. 아쉬운 점을 꼽자면 핸드폰 무게가 무겁고 커질수록 짐벌 기능이 조금 버거워 보였다. 하지만 이 또한 2세대의 경우엔 크고 무거운 핸드폰은 아예 사용을 못 했던 점에 비하면 큰 발전이라 할 수 있겠다.

김명선 기자

더욱더 간편해진 오즈모 모바일6를 들고 여행을 떠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