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불멍’ 대신 ‘물멍’이다!
반중력 가습기 리뷰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피부도, 눈도, 호흡기도 건조해진 요즘이다. 겨울철 이때 습도조절에 간절히 필요한 물건이 하나 있다.

바로 가습기!

▲ 정말 많은 가습기가 시중에 나와 있다.

이왕 습도 조절을 한다면 눈도 즐거운 가습기는 없을까 하던 참에 기자의 눈에 들어온 ‘808 거꾸로 물멍 가습기(이하 반중력 가습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멍’때리기 좋은 반중력 가습기

반중력 가습기는 중력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처럼 보이는, 요즘 말하는 “물 멍”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야말로 거꾸로 타는 보일러…아 아니, 거꾸로 가는 가습기라고나 할까.  

가만히 물이 거슬러 올라가는 것을 바라보면 미관상 좋기도 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걸 느끼곤 한다.

한참을 멍하니 보다가 어떤 방식으로 작동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우선 빛을 끄게 되면 반중력 가습기의 실체가 보인다.

사실 반중력 가습기는 물방울이 중력을 거슬러 하늘로 올라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물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빛을 깜빡이게 하여 눈을 속이는 방식이다.

마치 고속도로를 빠르게 달리는 자동차의 타이어 휠이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과 같은, 착시 현상을 이용한 기기이다. 정말 생각지 못한 대단한 발상의 전환이 아닐까 싶다.

외형 이야기에 이은 가습기 실사용 리뷰

우리가 보통 가습기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용량일 것이다. 최근 가습기 제품들을 보면 최대 13.5L의 대용량 제품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정용으로 무난하게 사용하는 제품들도 보통 3~8L 사이의 용량이 많다. 물론 물이 많이 들어간다고 해서 해당 제품의 성능이 더 우위에 있다는 것은 아니겠지만 말이다.

반중력 가습기는 엄청나게 큰 대용량 가습기는 아니다. 500ml의 용량으로 원룸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제품의 크기도 대략 높이 23cm, 넓이 12cm 정도로 크지 않아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놓기 안성맞춤이다.

다른 대용량 가습기에 비해 용량이 적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지고 다니거나 세척을 쉽게 하려면 이 정도가 알맞다.

시간당 분사량은 100~150ml 사이다.

심플한 사용법과 주의점

작동법은 간단하다.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한 번 누르면 조명이 켜진 상태로 ‘물 멍’ 때리기 최적화된 모습으로 작동한다. 두 번 누르면 조명이 꺼진다. 세 번 누르면 전원이 꺼진다. 아주 심플한 방식이다.

물 보충도 어렵지 않다. 하단에서 펌프와 분리해서 물을 넣을 수도 있고 눈에 보이는 하단 구멍에 물을 직접 넣어 보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적정선을 넘을 수도 있으므로 분리 후 충전을 권장한다.

아침에 한 번, 점심에 한 번 물을 보충해주면 하루 종일 촉촉한 공기를 즐길 수 있다.

이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가동 중 물이 부족하면 큰 소음이 난다. 아래에 있는 물을 모터를 이용해 위로 끌어올리기 때문이다.

마치 음료가 별로 담기지 않은 컵에 빨대를 꽂아 힘껏 빨았을 때 나는 소리와 유사하다고나 할까. 물이 부족하지 않게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평상시에도 아무래도 물이 떨어지기 때문에 물소리가 약간 나긴 하지만, 사무실 파티션 밖으로 나갈 만큼 시끄럽진 않다. 분사할 때 나오는 소리는 45db 정도로 소곤소곤 말하는 소리 정도다.

아쉬운 점은 타이머다. 4시간 후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게 하는 타이머 기능은 있지만 시간을 조절하거나 타이머를 끄는 기능은 없다.

*초음파 방식으로 작동하기에 전기세 적은 소음, 적은 전기세, 풍부한 가습량 등은 장점이지만 살균기능이 없기에 관리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추천? or 비추천?

기자가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반중력 가습기는 추천할만하다. 세부적으로 단계 조절이 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기자는 습도마다 단계 조절을 하는 편이 아니라 크게 불편하다는 점을 느끼지 못했다. 또한 분사 시 입자가 작아서 주변이 젖거나 물방울이 맺히지 않는 점이 좋았다.

무엇보다 매우 매우 중요한 장점, 물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서 ‘물 멍’ 때리기에 최적화되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강력히 추천한다. 눈에 보이는 곳에 둘 수밖에 없는 가습기라면 보기 좋은 가습기를 사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 자꾸만 보게 되는 가습기

장단점 요약

장점: 작은 크기로 사무실 책상, 침대 옆 어디든 두기 좋다. 간편한 물보충, 적은 소음, 간단한 세척으로 쉽게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최고의 장점은 역시 ‘물 멍’! 물이 거슬러 올라가는 모습을 바라보는게 재밌다. (⭐⭐⭐⭐⭐)

단점: 수증기 분사 시에 사용하는 물이 중간에 노출되어 있어서 이물질이 들어가지는 않을까 하는 점이 우려된다. 또한 분사 단계를 조절하는 버튼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서 한가지 단계로만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구매 시 어댑터를 주지 않는다. C형 충전기로 작동되는데 이때 고속/초고속 충전기 사용 시 제품 고장을 유발한다는 후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예림 기자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굉장히 어색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