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살아있다면 응답하라
‘워킹데드: 올스타즈’

컴투스홀딩스가 웰메이드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사전 예약을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에서 진행 중이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를 원작으로 했다.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와 특유의 절망감을 표현했다.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 포스터

글로벌 메가 IP ‘워킹데드’

‘워킹데드’는 ‘로버트 커크먼’의 그래픽 노블로 2010년 아이스너 시상식에서 ‘최우수 온고잉 시리즈’를 수상한 바 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를 재해석해 좀비(워커)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성장과 갈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Will Eisner Comic Industry Awards
윌 아이스너 만화산업상 로고

이 작품은 2003년 첫 이슈를 출간 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으며 코믹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영화, 만화, 드라마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되어 글로벌 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다.

국내에는 원작 코믹스보다 드라마와 게임이 먼저 알려졌다

‘워킹데드’는 코믹스 원작의 세계관을 공유한 다양한 파생작이 있다.

특히 ‘워킹데드’ TV시리즈는 2010년 첫 시즌 방영 후 대성공을 거두며 10년 이상 전 세계 드라마 순위에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현재 방영 중인 시즌11은 올해 10월 9일에 방영될 에피소드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으로 만나는 ‘워킹데드’

컴투스홀딩스는 오리지널 워킹데드 IP’를 활용해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미숀’, ‘네간’, ‘글렌’ 등 인기 원작 캐릭터와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들이 등장해 한층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캐릭터별로 부여된 ‘성향(속성)’, 특징적인 스킬, 다양한 수집과 성장요소, 생존을 둘러싼 PvE, PvP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더하며 확장된 세계관도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좀비 사태에서 살아남은 생존자가 되어 끊임없는 사투를 벌이게 된다. 생존을 위해서는 수집, 스킬 습득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플레이어간 협력을 통해 세력을 넓히며 다른 생존자 그룹과 치열하게 경쟁한다.

그동안 코믹스나 드라마로 ‘보는 것’에 만족해야 했던 ‘워킹데드’의 팬들은 서바이벌의 긴박함을 ‘직접’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6월 초 출시

아이콘 이미지

‘워킹데드’는 게임 출시가 예정된 6월 초까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출시 후 올해 하반기에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신해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컴투스온

글로벌 메가IP와 함께하는 컴투스홀딩스의 신작! 많은 기대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