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content

이런 복지가 있었어?
‘EAP 서비스’ 편

어느덧 여름의 열기는 물러갔지만, 무더웠던 날씨로 지친 몸과 마음은 쉽게 회복되지 않는 요즈음이다. 이런 시기에 이용해보면 딱 좋을 듯한 컴투스 그룹의 복지 서비스가 있다. 😀

바로 EAP 서비스다.

EAP 서비스란?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는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스트레스, 심리/정서, 불면증 등 종합적인 상담 제공을 통해 근로자의 정신건강 관리를 돕는 통합 심리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자는 C-Bot을 이것저것 눌러보며 탐험하다 이 서비스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 C-Bot에 EAP를검색하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신청 과정 이미지, 그리고 신청 방법 및 기타 사항을 알려준다.

*가이드 확인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와 모바일 신청방법 등을 소개해주는 페이지로 연결 된다.

직접 EAP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것저것 둘러보니 사우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서비스가 많아서,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가이드 대신 간단하게 안내해보고자 한다.

EAP 서비스, 상담포유 이용 방법

*이용안내
– 이용 대상: 3사 임직원
– 상담 주제: 대인관계, 심리/정서 부문, 불면증, 성희롱, 직장 내 괴롭힘, 가정 부문, 트라우마 등 심리영역 전반
– 상담 방법: 대면, 전화, 화상, 톡톡 (희망 방법에 따라 진행)
– 이용 기간: 인당 최대 4회

사이트로 이동하면 바로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 최초 접속 시 ID는 사번, PW는 6자리 생년월일로 접속할 수 있으며, 본인인증과 약관 동의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 예약, 서비스 이용, 사후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모바일로도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상담포유’ 검색 후 앱 설치가 가능하다.

모바일 앱 접속 시 최초 1회 회원 인증이 필수인데, 고객사 코드 입력 후 로그인하면 PC 사이트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은 앱 내에서 인증이 불가하고, safari에서 본인인증 후 앱 이용이 가능하다.

어떤 상담이 가능할까?

서비스는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심리상담, 불면증 상담, 심리검사가 그것이다.

우선 ‘심리상담’에서는 심리 전반에 걸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카테고리로 들어가 페이지 하단의 상담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이곳에서 상담 방법, 원하는 상담 내용 등을 상세하게 선택할 수 있다.

▲ 안내에 따라서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심리검사도 가능하다!

심리검사’에서는 온라인으로 한국인 직무스트레스 검사(KOSS), 스트레스 자각척도(PSS), 우울척도(CES-D) 총 3가지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검사 완료 후 결과를 바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담/검사조회에서 지난 검사 결과를 다시 확인할 수도 있다.

▲ 손쉽게 검사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메뉴 이용 TIP !

메인 페이지 메뉴 하단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접힘이 되어 있던 창이 나타난다.
왼쪽 영역에서는 예약현황을, 오른쪽 영역에서는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화면 왼쪽의 바로가기룰 누르면 간편하게 상담/검사조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우측 상단의 가이드북 링크를 통해 더욱 자세한 이용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중 어려움이 있다면 사용해보자.

▲ 사이트 홈페이지의 가이드북 화면

마치며

지금까지 EAP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안내해보았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상담을 통해 내 마음도 환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유소영 기자

기사를 작성하면서 잘 모르고 있었던 사내 복지 서비스를 알아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사우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