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밥 잘주는 컴투스네 8월 밥상

8월, 무더운 여름이 계속되는 가운데 사내 식당 Cooking 에서는 사우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메뉴들을 준비했다. 뜨거운 햇볕 아래, 더위를 이기는 건강한 메뉴들이 가득했던 이번 달 BEST 메뉴들과 ‘BTS쿠킹온:타이니탄 레스토랑’ 그랜드 론칭 기념 특식, 그리고 깜짝 식단까지! 벌써 세 번째로 선보이게 된 ‘컴투스네 밥상’,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사우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준 메뉴들과 즐거웠던 특식 현장을 공개한다!

📌 메뉴 소개 기준

사내 식당 선호 메뉴
사우들의 5점 척도 평가를 기준으로 집계.(특식 제외, 모수 100이하)
사내식당 인기 메뉴
가장 많은 사우들이 골라 맛본 사원증 태그 식수를 기준으로 집계함.(브랜드 콜라보 및 특식 제외)
이달의 메뉴
선호 메뉴와 인기 메뉴의 교집합에 있는 메뉴.
특식 혹은 이벤트
게임 출시 등의 특별한 날에 맞춰 제공되는 특별 메뉴나 식당 이벤트가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소개.

8월 선호메뉴는 폭염에 지친 사우들에게 원기회복 시켜줄 단백질 위주의 한식이 차지했다.


가장 많은 사우들이 골라 맛본 사원증 태그 식수 기준.

🔎’이달의 메뉴’는 이번달에 선호 메뉴와 인기 메뉴 중 겹치는 메뉴가 없어, 아쉽게도 선정하지 못했다.

8월 7일, ‘BTS쿠킹온’의 그랜드 론칭을 맞아 사내 식당이 시끌시끌했다. 바로 게임 속 지역별로 등장하는 메뉴들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서울, 뉴욕, 발리 총 세 지역의 대표 메뉴를 선보여 사원들에게 특별한 맛의 경험을 ON했다.

‘BTS쿠킹온’ 로고 속 귀여운 도넛을 실사화한 초코 도넛과 타이니탄으로 꾸며진 웰컴 쿠폰이 눈길을 끌었다. 초코 도넛은 모든 메뉴에 들어가 달콤함을 더해줬고, 웰컴 쿠폰에는 다양한 보상이 있어 플레이 욕구를 자극했다. 아직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함께 글로벌 미식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첫 번째 정착지, 서울

첫 번째 메뉴는 서울의 국물 떡볶이 세트였다. 국물 떡볶이, 순대, 김밥, 오뎅, 그리고 팥빙수까지 포함된 이 세트는 사우들로부터 “갓벽한 구성”이라는 칭찬을 받았다. 맛있게 식사를 즐기고 기분 좋은 배부름을 느끼며 식당을 나선 사우들의 메뉴평을 들어봤다.

국물떡볶이 & 계란 ,어떠셨나요?

⭐️⭐️⭐️⭐️⭐️(5/5 만점)

우선 오뎅 국물은 전날 술을 마시지 않았어도 해장되는 맛이었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일품이었고, 튀김은 오징어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 전혀 눅눅하지 않았습니다. 야채 튀김도 바삭바삭했답니다. 떡볶이 국물이 촉촉해서 김밥과 잘 어울렸어요. (컴투스 정보보호실 최지희B)

🌕🌕🌕🌕🌗(4.5/5점 만점)

순대는 잡내도 전혀 나지 않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전체적으로 간도 잘 맞고 양도 많습니다. 떡볶이 그릇의 디테일도 실제 분식집에 온 듯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딸기 우유 팩에 팥빙수를 담은 것도 참신한 아이디어였어요. 하지만 제 최애는 오뎅! 국물까지 다 먹고 시원하게 해장 했습니다. 다만 팥빙수가 녹아서 다 못 먹은 점은 아쉬워서 0.5점을 뺍니다.😥 (컴투스 채용실 김문성)

🌕🌕🌕🌕🌗(4.7/5점 만점)

떡볶이가 기본에 충실해서 맛있었어요. 또, 안 매워서 맵찔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 튀김이 특히 맛있었고, 알찬 구성도 만족스러웠습니다. 5점 만점에 4.7점을 준 이유는 김밥이 편의점 김밥 느낌이 나서 좀 아쉬웠네요. (컴투스 정보보호실 이유진B)

✈️두 번째 정착지, 뉴욕

두 번째 메뉴는 뉴욕의 뉴욕 수제버거였다. 입맛을 돋워줄 베이컨 햄 샐러드부터 달콤한 버팔로윙, 버거와 찰떡궁합인 감자튀김과 어니언링까지, 이 수제버거는 순식간에 뉴요커로 만들어준다. 특히 ‘COM2US’ 로고가 더욱 특별한 느낌을 주는데, 이 귀여운 디테일을 보며 한 번쯤 웃으셨기를 바라며 뉴욕수제버거의 메뉴평도 들어보자.

뉴욕수제버거, 어떠셨나요?

🌕🌕🌕🌕🌗(4.5/5 만점)

전반적으로 메뉴 구성이 다 좋았습니다. 특히 버거 패티가 대량생산임에도 불구하고, 두꺼워서 식감이 좋았다는 점을 높게 봅니다. 하지만 버팔로윙 맛이 평소에 제가 알던 맛과는 좀 달랐어요. 저의 최애는 어니언링이에요! ^0^ (컴투스플랫폼 Web3플랫폼사업팀 정현빈)

🌕🌕🌕🌕🌗(4.5/5 만점)

저는 버거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윤기나는 버거 번에 두꺼운 고기 패티가 들어가 씹는 맛도 풍부하고, 수제버거 특유의 패티 맛이 나서 더 좋았네요! 아쉬웠던 점은 튀김들이 식어서 나와 차가웠어요. 이 부분이 아쉬워 4.5점 입니다~ (컴투스플랫폼 Web3서비스기획팀 원지현)

버거가 너무 커서 해체쇼(?)하기 약간 힘들었습니다. 튀김도 차갑고 딱딱해서… 하지만 개인적으로 어니언링은 맛있었어요. 음료 중에 무알콜 맥주를 고를 수 있어 같이 먹어봤는데, 좋았습니다. 도넛은 커피와 먹기 위해 들고 갑니다! (컴투스 운영지원팀 김초은)

✈️마지막 정착지, 발리

마지막 메뉴는 발리의 미고랭이다. 나시고랭의 친척쯤 되는 메뉴랄까.

미고랭 : ‘미'(국수) + ‘고랭(볶음)’ 즉, 인도네시아 스타일의 볶음면
주로 케챱 베이스의 소스를 사용하고, 면과 각종 고명과 함께 볶아서 만드는 요리
향신료로 샬롯,태국 고추,라임, 팜유 등이 들어가 매콤, 달콤, 짭짤, 새콤 등 여러가지의 맛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각종 모듬 사태와 새우즈🦐🍤(새우구이, 새우칩)가 함께 제공됐고, 미고랭을 먹다가 물릴 즈음 상큼한 트로피칼 샐러드을 먹으면, 어느덧 발리 여행의 종착지까지 데려다 준다. 인도네시아 음식을 처음 접하는 사우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던 미고랭, 사우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미고랭, 어떠셨나요?

⭐️⭐️⭐️⭐️(4/5점 만점)

발리에서 5년 정도 살다 온 찐 후기입니다.^0^ 일단, 발리 현지식은 면이 좀 더 쫄깃하고 건조한 느낌이지만, 이 미고랭은 면이 촉촉하고 달콤해 K-패치가 붙은 듯한 느낌입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발리의 추억을 되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뜨리마까시! (컴투스 가영이)

⭐️⭐️⭐️(3/5점 만점)

컴투스에서 처음 먹어보는데, 면이 약간 짜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게임에 등장하는 음식들을 실제로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꼬치들은 새우가 조금 짰고, 염통 꼬치는 맛있었지만 다소 딱딱했습니다. 도넛은 달콤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컴투스 아시아 차야닛)

조금 짰지만 면은 맛있었습니다. 염통꼬치가 좀 딱딱했고 새우도 살이 없어서 먹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발리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이벤트 메뉴였어요! 제 도넛 너무 귀엽지 않나요?🍩 (컴투스 조직문화팀 문예빈)

이 외에도 깜짝 식단!

<서진이네2>에서 손님들의 주문을 폭주하게 만든, 핫한 그 메뉴. 닭갈비비빔면! 그래서 사내 식당 Cooking에서도 준비했다고 해 당장 달려가봤다.

서진이네st.닭갈비비빔면 859kcal
팽이맑은국 17kcal
감자샐러드 136kcal
치킨무 17kcal
야쿠르트 10kcal
총 칼로리 1,079kcal (…)

서진이네st.닭갈비비빔면, 어땠나요?

면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면의 익힘 정도가 적당했다. 면이 너무 불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으며, 야들야들한 식감을 자아냈다. 닭갈비 또한 모두의 취향에 맞춘 듯한 적당한 맵기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뤘다! 함께 나온 감자샐러드는 베이컨을 얇게 썰어 넣어 달콤한 풍미를 더하는 건 덤~ 😎 닭갈비를 먹다가 입가심이 필요할 땐, 치킨무로 상쾌하게 입 안을 정리할 수 있었다. 면요리를 다 먹고 남은 소스로 밥을 비벼 볶음밥처럼 즐기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항상 새롭고 트렌디한 음식을 선보여주시는 사내 식당 Cooking에 감사하다.


‘컴투스네 밥상’ 기사에 리뷰를 싣고 싶다.
식당에 이 메뉴를 추천/비추천하고 싶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건의 사항이 있다 등등

👇🏻👇🏻👇🏻

컴투스온

매월 맛있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