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안온한 일상에 힐링 한 스푼, 5월 ‘플레이그라운드’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6일 성년의 날, 5월 21일 부부의 날. 5월은 가정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다. 사랑하는 가족들, 소중한 동료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달이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컴투스 그룹에서도 ‘플레이그라운드’를 진행했다. 이번 5월 플레이그라운드는 ‘힐링’을 컨셉으로 가족, 동료,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플레이그라운드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되는 컴투스 그룹만의 조직문화. 일 외에도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지원해 사우들이 즐겁게 회사를 다닐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원팬 파스타 & 리조또🍝🍛

직접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가족에게 선물해 주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본인이 ‘요린이’라면😂 요리에 도전할 마음을 먹기 힘들 것이다. 재료도 사야 하고, 도구도 준비해야 하고, 간도 적절히 맞춰야 하고… 아주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요리가 서툰 요린이들, 가족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고 싶은 직원들을 위한 플레이그라운드 프로그램, ‘원팬 파스타 & 리조또’.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을 법한 바질페스토 파스타, 버섯크림 리조또를 내 손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은 쿠킹 스튜디오에 모일 필요 없이 VOD를 통해 집에서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자의 집으로 음식 키트가 배송되고, QR코드를 통해 VOD를 시청하며 차근차근 요리 스텝을 밟도록 했다. 원팬으로 파스타, 리조또 2개의 음식을 만들 수 있어 과정도 어렵지 않았다.

우리 직원들이 직접 만든 맛있는 음식 사진을 한 번 보겠다. (비스트로 감성 제대로😎)

맛있는 후기
★★★★★
“마침 부부의 날에 키트가 발송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집에서 만들 수 있어서 편했다”
“외식하는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좋았다”

오감만족_위스키🥃 

어르신들만 마신다는 양주에서 MZ세대의 대세가 된 위스키! 블렌디드, 싱글몰트, 피트, 버번 위스키 등 종류도 많다. 희귀템은 오픈런까지 해야 한다. 그야말로 대세가 된 위스키를 어떻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까? 가까워지고 싶지만 아직은 먼 위스키와 친해지는 시간을 준비했다. 음주가 아닌 음미하는 과정이었으니 오해는 금물!

사우들의 생생한 후기
★★★★★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 향, 종류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늘었다”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잘 모르고 마셨던 위스키를 앞으로는 더 잘 즐길 수 있겠다”
“나의 취향을 알 수 있었다”
“동료들과 함께하니 더 친근해진 기분이다. 다른 직무, 이웃 회사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반갑고 좋았다”

함께힐링_맞춤 향수😚

누군가를 기억하거나 순간을 추억할 때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향기’다. 오감 중 경험과 가장 연관 있는 것이 후각이라고 한다. 후각은 시각보다 오래 기억되는 특성이 있다. 그래서 사라진 기억이라도 과거의 향을 맡는 순간, 기억의 조각을 다시 떠올릴 수 있다고 한다. 그만큼 향기는 특별하다.

향수를 선택할 때도 신중하게 고려한다. 만약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향으로 만든 맞춤 향수가 있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나만의 취향을 찾고, 좋아하는 향을 동료들과 공유하며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향기로운 리뷰
★★★★★
“나에게 맞는 향을 찾아가는 과정이 정말 좋았다”
“생소했던 분야에 대해 접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의미 있는 결과물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
“향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하는 것은 굉장히 흥미로웠다”
“향수를 만드는 데 관심은 있었지만 시도는 못했다. 그런데 회사에서 지원해 줘서 고마웠다”
“전문 강사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

자유추상화_백드롭페인팅🎨

백드롭페인팅은 틀에 얽매이지 않고 나이프를 이용해 자유롭게 페인팅하는 기법이다. 본인만의 개성을 살려 다양한 색채와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백드롭페인팅을 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내가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주제로 당시의 상황, 느낌을 생각한다.
  2. 파스텔 컬러를 보면서 해당 상황, 느낌과의 연결고리를 떠올린다.
  3. 컬러 중에서 흰색은 기본, 나머지 2~3가지 정도 색깔을 고른다.
  4. 흰색과 나머지 색깔을 조색도 하고, 자유롭게 섞어가며 나이프를 이용하여 터치한다.

간단한 재료와 동작만으로 모두들 훌륭한 작품을 완성했다. 그 후 어떤 순간을 그렸는지, 어떤 감정으로 페인팅을 했는지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림이 주는 행복한 만족감
★★★★★
“자유롭게 색칠하는 재미가 있었다. 말 그대로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백드롭페인팅을 처음 접했는데 너무 좋았다”
“복잡하지 않고 다채로운 색으로 그림을 완성시킬 수 있어서 굉장히 힐링 됐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힐링’을 주제로 한 ‘플레이그라운드’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컴투스만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은 계속될 것이다.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행복한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의 플레이그라운드를 기획할 예정이다.

SEE YOU SOON🤗

문예빈 기자

“똑같은 회사 생활에 한 줄기 빛✨ 같은 느낌"이라는 후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항상 즐거운 회사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하는 조직문화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