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복지포인트로 행복 주말 라이프 즐기기🚅

직장인에게 주말이란 한 주간의 업무를 마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달콤한 시간이다. 대부분의 직장들에게 주어지는 휴식인 만큼 주말 관광지로 향하는 교통편과 각종 공연 티켓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다. 컴투스 사우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고 즐겁게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기자만의 소소한 복지몰 활용 꿀팁을 전해보겠다.

망고보드 AI 제작 이미지

기자가 바다의 매력에 푹 빠져있을 시절, 주말마다 기차표나 버스표를 알아보곤 했다. 하지만 서울 출발 기차표는 2주 전에 예매해야 자리가 있었다. 당장 바다에 가고 싶어도 가지 못했던 슬픈 기억… 통상 기차표 예매 시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표를 구매하는데, 피크 시간대(금요일 저녁 서울 출발, 일요일 저녁 서울 복귀) 기차표는 일주일 전 예매를 노리더라도 매진일 때가 많았다.

그렇다고 소중한 주말을 포기할 순 없는 법! 티켓을 구하다가 우연히 복지몰에서도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코레일 홈페이지 및 앱과 구매 가능한 티켓을 비교했더니, 놀랍게도 복지몰에 티켓이 남아있었다! 코레일에서 매진된 기차표를 간혹 복지몰에선 예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좀 더 여유롭게 표를 구할 수 있게 됐다. 명절마다 고향에 내려가는 사우들은 특히 주목해 보는 게 어떨까.

 복지몰 문화여행 > 여행탭 > 웹투어(기차예매)에 들어가면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아래는 복지몰에서만 확인 가능한 기차표다. (2024년 2월 18일 15시 40분 검색 기준)

복지몰

코레일

복지몰 vs 코레일

(좌) 복지몰 / (우) 코레일 비교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KTX125(16시 02분 출발)와 KTX173(19시 47분 출발) 기차표가 매진되어 예약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하지만 복지몰에선 좌석으로 배정되어 예약이 가능한 걸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오프라인 역 창구에서 티켓 발매 시 입석 + 특정구간 자유석으로 발매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복지몰을 활용하면 입석이 아닌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복지몰에선 기차표 예매 시 목적지의 박물관 전시관 입장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선택한 시간대에 따라 추가할인도 가능하다.

그래도 계획하는 여행 직전 주보다는 2주 전쯤 기차표를 예매하는길 권한다. 원하는 시간대에 안전하게 티켓을 잡기 원한다면 말이다.

📣 참고
명절 당일에는 복지몰에서도 표를 구하기 힘들다. 다만, 명절 연휴 전후 평일은 주말 기차표처럼 코레일 홈페이지와 달리 자리가 비는 경우가 있다.

원하는 열차 티켓을 찾았다면 예약으로 넘어가면 된다. 우선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이용 관련 동의 후 결제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복지포인트 모두 사용’에 체크 표시 한 번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를 마치면, 카카오톡으로 예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승차권을 직접 출력하거나 예매 내역 취소가 필요한 경우, 복지몰 홈페이지 ‘예약확인 및 결제’ 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장단점 비교

코레일 홈페이지와 복지몰에서의 기차표 구매 장단점을 비교해봤다. 아래 장단점을 잘 확인해서 본인에게 맞는 티켓을 구매해보자.

장점단점
1. 표를 구할 확률이 높다.
2. 앉아서 갈 확률도 높다.
3. 선택한 시간대에 따라, 비인기 노선은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다만, 코레일도 복지몰과 동일한 정책을 갖고 있다.)
4. 목적지 내 추가적인 놀거리 티켓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5. 복지포인트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1. 표를 취소할 일이 생길 때,
복지몰에서 취소가 필요해 번거롭다.
2. 코레일 멤버십 포인트 적립이 없다.

복지몰에서 항공권도 구매할 수 있다. 비행기를 타야만 여행을 느끼는 컴투스 사우분들은 주목!

국내 항공권은 문화여행 > 여행탭 > 웹투어(국내항공)에서 예매할 수 있다. 다만, 항공권은 타사 스카이 스캐너 등 비교 어플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다. 꼼꼼히 가격을 비교해 보고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복지몰이 아닌 타사 항공권 비교 어플에서도 복지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니 말이다. 이 경우 복지카드로 결제한 다음, 복지몰에서 포인트 차감 신청을 하면 된다.

이 외에도 문화여행 > 여행탭 하위 메뉴에서는 패키지, 자유 여행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메이저 여행사들과 제휴되어 있으니 살펴봐도 좋겠다.

교통 티켓뿐만 아니라 공연 티켓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티켓 정보는 문화여행 > 공연/영화 > 특가할인 공연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연/전시 티켓 종류가 많진 않지만, 간혹 특별전이 올라올 때가 있다. 특별전을 활용하면 가격적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유심히 지켜보다가 GET해보자!

결제 전 확인할 부분이 있다. 바로 해외 /할부/가족카드 건은 포인트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깜빡하고 3개월 후 과거에 사용한 카드 내역 또한 포인트로 차감 신청이 어렵다고 한다. 복지카드를 쓰면 잊지 않고 차감 신청 하시길 바란다.

이와 더불어 복지몰 최저가몰에서 산 상품이 포털 네*버 최저가보다 비쌀 경우, 환불 또는 차액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한다. 복지몰 내 최저가 보상 가이드를 따라 지원받으면 된다.

마치며

봄을 맞이해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을 보러 고향에 가는, 주말 공연을 즐기는 모든 사우분들이 복지포인트로 행복한 주말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Unsplash
정우현 기자

사우분들께, 복지몰 팁을 알려드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혹시 나만의 꿀팁이 있으시다면 DM 주세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