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출출한 사우들을 위한 든든한 복지, 컴투스 야간매점!
저녁 식사 타이밍을 놓친 사우들, 퇴근 직후 출출한 배를 달래고 싶은 사우들이 찾는 그곳! 야간매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 조직문화
- 컴투스탐구생활
- 컴투스복지
- 야간매점
- 야식

첫 승진의 기쁨🤩
컴투스 승진자 교육
생애 첫 승진의 기쁨을 기억하는가?
컴투스 그룹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선임, 대리 직급
승진자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간은 비대면으로 진행해 왔으나
올해 드디어 오프라인 교육이 재개되었다.
- 조직문화
- 컴투스탐구생활
- 사내교육
- 직무교육
- 직급별교육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곧)품절남❤️이창용 사우
안녕하세요. BB사업실 B1사업부 소속 이창용입니다.
야구 게임 사업 PM으로서 이용자들의 동향과 지표를 분석, 관리하면서
더욱 즐거운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이벤트와 프로모션 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 먹방
- e스포츠
- 야구
- 인터뷰
- 커버스토리

POP한 음악으로 대중들을 사로잡다! ‘POPMUSIC’🧡
‘팝뮤직’은 2018년, 음악 레이블 및 OST 제작사로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음악을 제작하면서, 음악과 관련된 콘텐츠를 생산하고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입니다.
- kpop
- 컴투스그룹
- 컴투스패밀리
- A2ZEntertainment
- popmusic

QA팀은 하루 종일
게임만 할까?🖥️
‘QA’는 ‘Quality Assurance’의 약자로 개발, 사업, 마케팅, 홍보 등 게임 사업에서 필수적인 직무다. 하지만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QA팀에서 실제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QA팀은 하루 종일 게임만 할까?”, “그 밖에는 또 어떤 업무가 있을까?” 등등 많은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QA팀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먼저 게임 QA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게임 QA는 작게는 게임의 이슈를 찾는 것이지만 그 외에도 기획의 오류는 없는지, 기획 단계에서 의도한 밸런스는 맞는지, 재미는 있는지, 유저 입장에서 불편하거나 불만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를 검토하는 직무입니다.
- 인터뷰
- 직무소개
- ONside
- FUTURE-QA팀
- BC검증팀

새로운 복지 등장!
‘인프런’ 활용법📖
인프런은 올해 1월 컴투스 그룹에서 새로 도입한 사내 교육 시스템이다. 그래서 아직은 조금 생소한 사우들이 있으시겠지만 이 기사를 통해 유용한 지식의 보고인 인프런에 조금 더 가까워졌으면 좋겠다. 일반 사무직 뿐만이 아니라 개발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사우분들도 참고하기 좋은 강의가 많다. 강의 시간도 10분 내외라 바쁜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 컴투스탐구생활
- 컴투스복지
- 사내교육
- 인프런
- 컴투스인사이드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나진원 사우
안녕하세요~! 저는 SC사업실 SC3사업부에서 ‘NBA NOW 23’을 담당하고 있는, 올해로 4년 차 사업 PM 나진원입니다. 주로 세일즈 기획, 일정 관리, 이벤트 기획과 같은 ‘NBA NOW 23’의 사업과 운영 등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커버스토리
- 인터뷰
- NBANOW23
- MBTI
- 재벌집막내아들

득근득근 나도 갓생💪
헬스장 탐방기
요즘 ‘갓생 살기’가 유행이다. ‘갓생 살기’는 특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일상을 살아가는 것을 뜻한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퇴근 후 운동하기, 하루에 정해진 양의 공부하기 등의 목표를 실천하면서 성취감과 활력을 얻는다. 컴투스에서도 사우들의 ‘갓생’을 위해 헬스장 무료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의 다양한 복지를 경험하고 있지만 헬스장만큼은 왠지 망설여져 방문을 미뤄오지 않았는가. 사우들의 몸과 건강을 위해 헬스장 탐방을 다녀왔다. 2023년 현재 계약된 헬스장은 ‘인스타짐 가산디지털단지점’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 6번 출구에서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다. 영업시간은 여타 다른 헬스장과 비슷하게 평일 06~23시, 주말 09시~18시 운영 중이다. 당당히 입장!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입구 카운터에서 사원증을 태그 하면 끝. 원하는 숫자의 사물함 열쇠를 갖고 들어가면 된다. 헬스장 회원복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여기서 꿀팁 2가지를 공유한다. 남자 탈의실의 경우 뒷 번호의 숫자 사물함 쪽이 쾌적하다. 회원복의 경우 세탁을 많이 하다 보니 표기된 사이즈보다 많이 작다. 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골라야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쾌적 그 자체 인스타짐의 인테리어는 깔끔하다. 크기 또한 준수한 편. 다행히 다양한 구력의 헬스인들이 분포되어 있어 기구 이용이나 원하는 kg의 덤벨을 찾고 운동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파워 렉의 경우 왼쪽에 4개, 스미스 머신의 경우 오른쪽에 3개가 있다. 이 정도면 타 헬스장에 비해 여유로운 편이다. 데드리프트나 스쿼트, 벤치프레스, 바벨로우 등의 운동을 할 수 있다. 헬스장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경우 다른 사람이 사용 중인 기구에 다가가기 쉽지 않고 왠지 무서워하는 마음을 안다. 하지만 용기 내서 말을 걸어보자. “몇 세트 남으셨어요~?” 인스타짐의 이용자들은 대부분이 직장인이기에 매너가 좋은 편이었다. 보통 5세트 기준, 약 20분 내로 기구를 이용하기에 금방 차례가 온다. 이게 여기에도?! 유산소 존 옆으로 프리웨이트 존과 핀 머신 존이 있다. 프리웨이트 존의 경우 대형 거울이 비치되어 있어 본인의 자세를 체크하기 편했다. 당일 운동 부위에 따라 벤치, 체어를 이용해야 하는 데 넉넉히 비치되어 있어 마음이 놓였다. 덤벨의 경우 40kg까지 구비되어 있다. 핀 머신의 경우 대부분이 라이프휘트니스 사의 제품이다. 무게가 날아가는 느낌은 아니어서 충분히 재밌게 이용하였다. 다만 많은 회원들이 즐겨 하는 랫풀 다운, 시티드 로우, 레그 익스텐션, 힙 어브덕션, 케이블 머신의 경우 경쟁이 상당하다. 하고자 하는 기구의 현재 이용자한테 미리 말을 걸어보자. “몇 세트 남으셨어요~?” 내가 이어서 사용할 사실을 각인시켜주는 게 편하다. 시간이 많지 않은 경우 “혹시 돌아가면서 해도 될까요~?”를 외쳐보자. 그 누구도 마다하지 않는다. 빨간색 기구들이 멋있게 배치되어 있는 공간이 있다. 숄더 프레스, 체스트 프레스, 로우 계열 2개, 파워 레그 프레스, 딥스 머신 등 헬스인들이 좋아하는 ‘해머스트렝스’ 기구 존이다. 더욱 강력한 무게나 자극을 느끼고 싶다면 이 회사의 제품들을 이용해 보자. 컨디션 난조로 인해 자세가 무너지는 경우에도 아주 좋다. 이 외에도 유산소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트레드밀, 아크트레이너, ‘천국의 계단’으로 불리는 스텝 밀 등도 비치되어 있다. 운동이 끝나면 스트레칭 존에서 폼롤러를 이용해 온몸을 푸는 것을 추천한다. 폼롤러 이용법은 유튜브를 참고하자. ‘내일부터 운동해 볼까?, 헬스 시작해 볼까?’와 같은 생각은 하지만 헬스장이 두렵다거나 기구 사용 방법을 몰라서 주춤하곤 한다. 헬스장 무료 복지 혜택을 활용해 한번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이번 기회에 우리 모두 멋진 몸을 가져보자!
- 컴투스인사이드
- 조직문화
- 컴투스탐구생활
- 컴투스복지
- 헬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