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life

어디까지 바꿔 봤니?
복지 카드로 FLEX!

작년 보다, 그 작년 보다. 복지들이 하나둘씩 더 늘어나고 있는 것을 느낀다.

복지가 늘어나는 것도 즐겁지만, 동료들과 나눌 소소한 이야깃거리가 생기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입사 당시 복지포인트가 있다는 사실에 소속감이 상승했던 것 같다.

나의 첫 바꾸기 1호 제품!

복지 포인트는 연간 200만 원이고, 중간 입사자의 경우 포인트가 월할 계산되어 들어온다. 기자는 중간 입사자였기 때문에 입사 첫해에는 포인트가 많지 않았다. 그래서 이 포인트를 가장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처음으로 구매한 건 바로 모니터였다.

자취방이 작다 보니 TV와 모니터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복지 포인트로 FLEX!

복지포인트로 건강한 환경으로 바꾸기!

귀한 고양님을 모시는 관계로 반려동물 전용 공기청정기도 마련했다. 그리고 비싼 가격 때문에 그동안 쉽게 구매하지 못했던 무려 D사의 제품도 복지포인트로 또 한 번 FLEX!!

(뒤에 보이는 피규어들도 복지포인트의 지분이 상당하다.)

고양님을 위한 반려동물용 공기청정기!
집사의 건강을 위한 거실 공기청정기!
아직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아 작게나마 환경보호를 위해 교체하지 않은 구. 게임빌 카드

22년엔 복지포인트로 내 몸 건강을 바꿔보자!

코로나19를 핑계 삼아 운동을 피하다 보니 활동량은 줄었고, 모니터를 보는 시간이 길어지더니, TV에서만 보던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결국 자세가 틀어지면서 허리와 등, 팔 등 여기저기 안 아픈 곳 없이 아파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내 손엔 복지카드가 있다!

그래서 지인의 소개로 한의원을 찾아갔다. 고질병이 되어버린 무릎 통증과 자세 교정을 위해 추나 치료를 시작하기 위해서다. 꾸준한 치료를 해야 한다는 말과 무서운 침 치료에 망설였지만, 건강한 몸으로 바꾸기 위해 도전해 보기로 했다.

그동안

적용되지 않은 항목을 피해 사용하려다 보니 주로 병원이나 가전제품 구매를 선호해왔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복지카드로 동물 병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하소연을 하려고 했는데… 아뿔싸! 이미 적용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요즘은 신입 오리엔테이션에서 PDF 파일로 배분을 한다고 하지만, 분명 나와 같이 복지포인트의 사용범위를 잘 모르는 동료가 있을 거라 생각되어 아래 잠깐 정보를 올려 본다.

복지포인트 사용 방법 및 기간

🥹 복지포인트 부여일: 매년 1월 1일
🥹 사용 기간: 매년 1월 1일 ~ 12월 28일
🥹 차감 기간: 매년 1월 1일 ~ 12월 20일

차감 신청 후 입금일은 매월 25일!

보통 차감 신청 익월에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편할 듯하다. 매년 새해가 되면 공지가 되는 부분이지만 사용기간이 차감 기간보다 길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

아마 연말까지 포인트가 남아있던 적이 없었던 이유이기도 하겠다...

복지포인트를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

복지포인트 사용 가능 및 불가능 업종 (허용업종) 검색

복지몰 포인트 차감 신청 > 허용업종 안내 > 복지카드 업종 안내 확인!!

이제까지 무엇을 바꾸었을까?

집안을 돌아보니 작게는 미니 밥솥에서부터 크게는 김치냉장고까지 그리고 외할머니의 처음이자 마지막 비행기 탑승이 되었던 제주도 여행까지 알게 모르게 복지포인트로 효도까지 하며 ‘이미지도 바꾸고 있었던 것인가?’ 하는 뿌듯한 마음이 든다.

이미 올해의 복지포인트는 바닥이 났지만, 최종 목표!! 복지포인트로 내 집 바꾸는 그날까지 열심히 함께 하고 싶다.

최지희 기자

"나보다 더 알차게 사용 할 텐데 어떻게 기사를 작성하지?"란 생각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기사를 적다 보니 모르고 있던 사실을 하나 둘 알게 되었고,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내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복지포인트로 해외여행을 하는 즐거운 상상을 하며 또 하나의 추억 추가 완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