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AI 소녀와 펼치는 신작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지난 3월 28일, 컴투스에서 AI 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인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를 출시했다.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육성하는 재미와 고퀄리티 작화 및 애니메이션 컷신으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특히 AI 소녀들과의 만남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감 시스템이 있어 요즘 핫한 서브컬처 게임 덕후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그렇다면 이런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워보자!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출시일 :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플랫폼 : Android & iOS

장르 : 수집형RPG

제작 : 모히또게임즈

배급 : ㈜컴투스

수집형 RPG 란?

구글 스토어와 App Store에 들어가면 여러 수집형 RPG 들을 찾아볼 수 있다.

‘서브컬처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기자가 바라본 각 게임들의 공통점은 ‘팬심’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향한 애정이 유저들의 지속적인 플레이의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기자 본인의 경우 ‘드래곤볼 폭렬격전’을 3년 가까이 플레이하면서 많은 캐릭터 수집에 공을 들였다.

서브컬처 게임으로도 불리는 각 게임들은 시스템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양날의 검 같은 성격을 띄고 있다.

그렇다면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어떤 매력을 갖고 있으며, 유사 게임들과는 어떠한 차별점을 보이는지 알아보자!

✨귀를 사로잡는 OST 2곡

🎧 QWER – Shine All Night
🎧 AKINO – Brave New World

OST 두 곡이 게임의 시작을 알린다. 요즘 인기몰이중인 QWER이 두번째 OST에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들어보기를 추천한다. 노래와 MV 퀄리티가 괜찮다!

QWER – Shine All Night
AKINO – Brave New World

✨각양각색 매력의 AI 미소녀들

‘스타시드’에는 실사 비율을 강조한 AI 미소녀 캐릭터가 존재한다. (게임 안에서는 ‘프록시안’으로 불린다) 기본적으로 5명의 캐릭터로 팀을 편성할 수 있다. 9칸 내에서 캐릭터의 위치를 자유롭게 설정하고, 적절한 전술(진형 및 지휘)을 선택해서 전투를 할 수 있다. 전투 중 각 캐릭터의 궁극기 연출을 보는 재미도 있다. 5개의 코어와 4개의 직업군을 적절히 조합해서 다양한 팀으로 플레이 해보자!

✨다양한 전투 컨텐츠

‘스타시드’는 기본적으로 스토리를 감상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모험 모드가 존재하고,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재화와 아이템이 누적되는 작전 보상 시스템이 추가되어 있다. 또한 접속을 오랫동안 못하더라도 캐릭터를 성장시켜 모험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고 화면 좌측 하단의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각 컨텐츠마다 성격도 다르고 획득할 수 있는 재화가 다르니 부족한 재화를 보충해주도록 하자.

데이터 타워 –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강한 적이 등장한다. 레벨업 재화를 골고루 획득할 수 있다.
물자 탐색 – 4개의 탐색 던전이 존재하며 각 던전마다 필수로 포함시켜야 할 직업군이 있다.
스킬 레벨업, 플러그인 레벨업, 캐릭터 최적화, 장비 강화를 할 수 있다. 탐색 코인을 통해 상점에서 아이템도 구매해보자.
코어 분석 – 3가지 코어 던전이 존재하며 상성에 맞는 팀을 구성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획득한 재화로 아스니아의 스타시드연구소에서 각 코어를 강화할 수 있다.
아레나 – PvP 컨텐츠로 타 유저와 경쟁할 수 있다. 랭킹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며 획득한 아레나 코인으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특수전 – 각 스테이지의 보스를 다시 상대하거나, 유저들과 함께 보스를 잡을 수 있다.
길드 작전 본부 – 하루 3번 도전할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코인을 얻어 높은 등급의 장비도 구매할 수 있다.

✨전투 시스템 외의 캐릭터 성장 요소

전투 시스템 외에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아카데미 시스템 – 수업을 통해 캐릭터를 커스텀 성장시킬 수 있다. 수업 시간표와 함께 수업 들을 메이트를 설정하면 캐릭터의 취약점을 보완하거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저의 기호에 맞춰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다. 실사형이던 캐릭터들이 귀엽고 깜찍한 SD비율로 등장하는 점도 볼거리.

✨내 최애 캐릭터와 DM을 할 수 있다고?

또 하나, ‘스타시드’의 큰 재미는 바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게임이라는 것이다. 인스타시드는 인스타그램을 모티프로 하여 제작된 ‘스타시드’의 시스템으로, 획득한 캐릭터와 대화를 나누거나 선물을 주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캐릭터의 호감도에 따라 히든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기자 본인은 본인 인스타그램보다 많은 DM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홈화면 구성 및 캐릭터 별 패시브 플러그 인!

‘스타시드’는 홈 화면이 활발한 편이다. 홈 화면에선 아스니아 로비, 스타 레코드, 플러그인 총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유저가 획득한 캐릭터의 로비 배치, 애니메이션 레코드, 플러그인 내에서 화면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서 질릴 틈이 없다.

로비에 네 명의 캐릭터를 배치해보았다.
플러그인 – 각 캐릭터의 고유 플러그인을 장착하면 캐릭터의 패시브 스킬이 발동된다.
또한, 궁극기도 ‘어웨이크’와 ‘블라썸’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전투에 따라 적절한 궁극기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 꿀팁. 유나 캐릭터를 사용하려면 플러그인이 필수다!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서브컬처의 핵심에 집중해 캐릭터와의 상호작용을 잘 구현했다고 생각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메인 스토리 외에도 각 캐릭터의 스토리, 인연 스토리 등 볼거리도 다양하게 감상 가능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스타시드’가 오랫동안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다.

김재현 기자

신작 게임 ‘스타시드’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수집형 RPG, 서브컬쳐 게임의 재미에 푹 빠진 것 같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