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컴프야V23’, 걸그룹 소녀들을 만나다!🕺

2023 KBO 리그 개막일이자 만우절인 4월 1일에 특별한 이벤트가 일어났다!

‘컴투스프로야구 V23(이하 컴프야V23)’의 대표 선수들이 걸그룹의 화려한 안무를 추기 시작한 것!

이번 이벤트는 2023 KBO 리그 개막일이자 만우절인 4월 1일을 맞아 유저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메인 로비에 있는 대표 선수들이 ‘첫사랑(CSR)’의 타이틀곡 ‘빛을 따라서’ 안무를 추는 모습을 감상하며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사전 공지 없이 만우절 깜짝 이벤트를 알게 된 유저들은 처음에는 당황하다가 볼수록 선수들의 춤에 중독되는 것 같다는 반응이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기획자에게 상을 줘야 한다’, ‘하트를 그리는 선수가 너무 귀엽다’는 등의 게시글이 여럿 보였다.

‘첫사랑(CSR)’의 안무 + 모션 캡처 기술 = 깜찍 댄스 완성!👯‍♀️

그런데 정교하면서도 깜찍한 선수들의 댄스 모션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유저들을 즐겁게 해준 이번 모션은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팝뮤직) 소속의 아이돌 걸그룹 ‘첫사랑(CSR)’이 함께 준비해주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첫사랑(CSR)’은 컴투스 본사에 방문해 광학식 모션 캡처 장비를 착용하고 새로운 타이틀 곡 안무를 선보였다. ‘첫사랑(CSR)’은 지난해 데뷔 후 많은 인기를 얻으며, 최근 두 번째 미니음반 ‘딜라이트(DELIGHT)’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도 활용된 모션 캡처 기술은 ‘컴프야V23’를 비롯한 컴투스의 여러 야구 게임 타이틀에서 활용되는 기술이다.

Motion Capture(모션 캡처)
몸에 센서를 부착시키거나, 적외선 이용 등의 방법으로 
인체의 움직임을 디지털 형태로 기록하는 작업

컴투스는 고도화된 모션 캡처 기술을 활용해 실제 선수들의 움직임을 세세하게 묘사한다. 투수의 투구폼과 타자의 스윙 모션을 비롯해 승리 세리머니 장면과 같은 여러 명의 선수들이 등장하는 모습들을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총 28대의 카메라와 패시브 마크를 동원한다.

지금이니! 시즌 개막 깜짝 선물! 역대급 보상과 함께 플레이 볼!

한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컴프야V23’ 시즌 개막을 맞아 모든 유저들에게 역대급 선물을 지급중이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모든 상품 가운데 1종을 선택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심지어 시즌 한정 판매하는 최고가의 상품까지 제한 없이 가능하다.

거기에 ‘컴프야V23’ 모델인 김광현 선수의 활약에 따라 보상이 정해지는 ‘KK 공약 이벤트’를 올 시즌 내내 진행하고, 김광현 및 이정후 선수의 골든 글러브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골든 글러브’ 선택 이벤트와 ‘스카우트 티켓’ 320장을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특별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놓치지 말자!

컴투스온

'첫사랑(CSR)’도 선수들도 아주 깜찍하고 사랑스럽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