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컴투스홀딩스 첫 Web3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컴투스홀딩스 최초의 Web3기반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가 C2X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되어 글로벌 출시됐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이하 ‘크로매틱소울’)’는 전략 RPG 장르로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캐릭터 클래스와 다양한 장비, 스킬들을 성장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해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는 것이 핵심 재미 요소다. 글로벌 향으로 개발된 이 게임은 Web3게임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토큰 경제 시스템과 NFT 제작 등도 도입했다.

Web3 철학, C2X 플랫폼 참여자들이 직접 합류 여부 투표

‘크로매틱소울’은 Web3 철학 기반으로 구축된만큼 출시 전 C2X 플랫폼의 참여자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하고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하는 프로그램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를 진행했다.

베타 게임 런처 참여를 위해 진행한 게임팬카드(Game Fan Card)는 판매에 돌입하자마자 준비 수량이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며 기대감을 증명했다. 베타 게임 런처 기간 종료 후까지 게임 팬 카드를 보유하는 것만으로 게임의 C2X 플랫폼 합류에 대한 긍정적 의사표현이 가능하다. 게임 팬 카드 홀더들은 게임 사전 테스트 참여, 게임 출시 후 일정 비율 게임 토큰 배분 등 여러 혜택 또한 누리게 된다.

웹3는 탈중앙화, 탈독점화를 지향한다.
웹 2.0 시대에는 참여, 공유, 개방이 특징으로 네티즌들이 적극 참여해서 정보를 만들고 공유하는 사회적인 연결성을 중시했다면 웹 3.0 은 데이터의 의미를 중심으로 서비스되는 시대로 사용자가 데이터 소유권을 갖게 되면서 수익도 공유받을 수 있게 된다.

스토리

평화로운 로한 왕국에 갑작스럽게 출몰한 몬스터들.
몬스터들은 점차 강력해지고 거대한 세력을 형성하여, 로한 왕국의 왕국을 위협한다. 

왕국의 수비대가 막았지만, 역부족이었다.
절체절명의 위기의 순간 등장한 영웅들에 의해, 몬스터는 모두 제압 되었다.

그러나 다시 찾아온 평화도 잠시… 또 다시 로한 왕국에는 어둠의 그림자가 드리운다.

불행 중 다행일까,

로한 왕국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모험가 연맹을 창설하여 모험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었다.
모험가들은 왕국 주변을 시작으로 몬스터를 토벌하기 시작했다.

토벌의 여정 중 크로매틱 드래곤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점차 강력해지는 몬스터와 조우하게 되는데…

캐릭터

플레이어는 로한 왕국에 출몰하는 몬스터들을 물리치기 위한 모험가가 된다. 각각 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비를 사용하는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중 한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 나이트: 파티의 최전방을 담당한다. 나이트의 방패는 적들을 막아 파티를 지켜내어, 파티는 적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진다.
🔥 메이: 마법을 사용하는 강력한 화력 지원 클래스다. 파티 공격력의 핵심인  메이지의 손끝에서 시작된 마법 공격으로 적들을 섬멸할 수 있다. 
🗡: 메이지와 함께 파티 공격의 한 축을 담당한다. 날렵한 움직임으로 단검을 휘두르며, 로그가 지나간 자리엔 적들의 혈흔만 남아있을 것이다.
❤️‍🩹 드루이드: 파티를 보호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 드루이드의 손길로 파티는 생명력을 얻고 회복할 수 있다. 

콘텐츠

주요 콘텐츠들은 좀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본적인 모험(Adventure)은 자동으로 진행되며 게임 화면 우측의 도전 버튼을 통해 보스전에 돌입할 수 있다.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해 더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을 위한 필수 관문인 ‘고대의 요새’를 비롯해 ‘지하 미궁’, ‘미스릴 던전’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들도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향후 ‘월드 보스 배틀’, ‘유저 간 대결(PvP)’ 등 신규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용어

용어내용
모험가‘크로매틱소울’ 세계에 참여한 플레이어
모험가 연맹 리그모험가 연맹에 들어가기위해 훈련하는 기간. 일정 기간이 되면 수료할 수 있다. 상위 수료자에게는 특별 보상이 지급된다.
모험가 연맹모험가 연맹 리그를 모두 수료한 왕국의 모든 모험가 들이 모여있는 곳. 왕국의 모든 모험가들이 경쟁을 펼친다.
스킬로한 왕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전해 내려오는 고대 서적을 통해 모험가는 각 클래스에 맞는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장비각 클래스 별 총 6부위 장비를 착용할 수 있다. 무기, 머리, 가슴, 등, 발, 손에 각각 착용하는 장비는 모험가를 더 강하게 만들어 준다.
성물고고학자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희귀한 물품. 성물은 고대 서적과 연관성이 있어 스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파티강력한 몬스터에 대항하기 위해 모험가들이 협력하는 단위, 4인의 모험가로 구성되며 각 역할은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이다.
미스릴매우 귀한 광물로 미스릴 광산에서 획득 가능하다. 장비를 제작하거나, 게임 내 상점에서 희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
영혼석‘크로매틱소울’에서 가장 값비싼 보석이다.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어, 영웅 등급 장비를 제작할 때 사용한다.

관련 링크
▲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글로벌 홈페이지: https://chromaticsouls.c2x.world
▲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미디움: https://medium.com/chromatic-souls-afk-raid
▲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디스코드: https://discord.com/invite/csafkraid
▲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트위터: https://twitter.com/chromatic_souls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한국, 일본, 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게임 플레이 및 참여가 제한된다.

컴투스온

컴투스홀딩스 최초의 Web3기반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화이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