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기억ㄴr니? 신작으로 돌아온 추억의 레전드 게임, ‘미니게임천국’ 체험기

지난 3월, 건물 곳곳에 붙은 사내 테스트 안내 포스터를 보고 ‘미니게임천국’의 부활을 알게 됐다. 최애 캐릭터인 집토끼를 보자마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테스트 시작일을 오매불망 기다렸다.

▲ 집토끼 귀여운 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테스트를 한껏 즐기면서 캐릭터들의 귀여움에 심장이 아파질 때쯤, 드디어 ‘미니게임천국’이 지난 7월에 정식 출시됐다. 출·퇴근길에 가볍게 즐겨본 리뷰를 전달한다.

📌 게임 소개

컴투스의 명작! 누적 다운로드 2,000만의 ‘미니게임천국’ 시리즈

🎮 제작/배급: 컴투스
🎮 출시: 2023.07.27
🎮 장르: 아케이드
🎮 플랫폼: Android, iOS

‘미니게임천국’의 첫인상은 ‘추억의 레전드 게임’ 그 자체였다. 신작으로 돌아왔다니 설렐 수밖에!

피처폰 시절 ‘미니게임천국’이 출시됐을 당시 기자는 쉬는 시간마다 학교 복도를 뛰어다니던 초등학생이었다. 분홍색 롤리팝으로 열심히 버튼을 눌러대며 플레이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 ㄴr때는 다 롤리팝 썼다!

당시 ‘미니게임천국’을 가장 스릴 넘치게 즐길 수 있었던 방법은 세 가지였다.

첫 번째

교실에서 수업 중에 책 세워 놓고 몰래 게임하기

두 번째

서랍에서 책 꺼내는 척하며 몰래 신기록 세우기

세 번째

친구들과 쉬는 시간에 점수 내기하기

추억에 빠져 플레이해 본 ‘미니게임천국’은 곳곳에 매력 포인트가 넘쳐났다.

게임에 접속하면 그때 그 시절 미니게임천국의 반가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시드’와 ‘집토끼’ 등 기존에 큰 인기를 끌었던 원조 캐릭터 외에도 총 54종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수집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각 캐릭터별 고유 스킬이 있고, 동일한 캐릭터를 모으면 해당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과 스킨도 있다. 착장 방법에 따라 캐릭터를 강화하는 효과를 발휘해 나만의 개성과 전략으로 조합하는 재미도 있다. 아기자기한 코스튬 장착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키운다는 느낌이 훨씬 강해진 듯하다.

‘미니게임천국’은 화면 터치만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플레이 속도 및 햅틱 기능 조정 등을 통해 물리 버튼 없이 리드미컬한 원터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세로 모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가로로 돌릴 필요가 없다. 사람이 붐비는 대중교통에서도 한 손 플레이가 가능해 조작이 매우 편하다. 게임 속도도 빠르게 진행되는 편이라 짬짬이 즐기기 좋다! 콤보 점수나 별 획득으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난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짜릿한 손맛이 느껴진다.

이번 신작에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넘어넘어’ 등 과거 많은 인기를 끌었던 미니게임 12종에 신규 게임 ‘날아날아’를 더해 총 13개의 미니게임을 맛볼 수 있다.

기자는 ‘넘어넘어’ 게임은 기존에 해봤기 때문에 규칙을 알고 있는 터라 바로 재미있게 즐겼다.

‘날아날아’는 처음 해본 게임인데, 인턴 분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만든 새로운 미니게임이라고 한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순간 내 심장도 떨어지는 듯한 쫄깃함을 느끼며 플레이하고 있다. 추억을 소환하는 기존 게임 외 새로운 게임에도 도전해 볼 수 있어서 재미는 두 배!

개인적으로 가장 애정 하는 게임은 ‘돌아돌아’다. 캐릭터가 스키를 타는 모습 자체도 너무 귀엽고, 개인적으로 스키 타는 것을 좋아해서 더 마음이 가는 미니게임이다. 게임이 비교적 쉬운 편이라 가볍게 즐기기 제격이다!

과거에 없던 푸드 아이템이 생겼다. 콜라, 바나나, 햄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등장한다. 푸드를 획득하면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 마디로 고득점 기록을 위해선 푸드 아이템이 필수! 

게임 시작 전 푸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을 선택하면 플레이 도중 선택한 푸드 아이템이 등장한다. 획득 시 보호막, 순간 이동, 일정 범위 내 별 흡수 등 진행을 돕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도전과제는 특정 미니게임에서 일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지정 아이템을 획득하면 달성할 수 있는데, 도전 과제 획득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비롯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도전 과제를 빨리 클리어하려면 두루마리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두루마리는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있는 힌트를 갖고 있다. 물론 두루마리 획득 없이 완수할 수 있는 히든 도전 과제도 존재한다. 

이 외에도 매일 달성 가능한 일일 퀘스트, 매주 새롭게 갱신되는 주간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들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석, 스타포인트 등 여러 가지 재화를 받아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때 그 시절 친구들과의 경쟁을 불태우게 했던 랭킹! 끝까지 붙잡고 조금이라도 더 점수를 높게 하려고 목매게 한 주인공이다. 랭킹의 경우, 전 미니게임 점수의 합산으로 경쟁하는 시즌별 종합점수와 각 미니게임 별로 랭킹이 갱신된다.

또한 매일 두 가지 미니게임을 선정해 리그제로 진행하는 메달 배틀도 운영된다. 각자의 점수가 보이는 게 기자의 승부욕을 자극하기도 했다.

다양한 종류의 경쟁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금메달, 한정판 보상 등 여러 가지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미니게임천국’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특히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하고 싶다!

🙋🏻‍♀️ 출퇴근 거리가 길어 대중교통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시는 분
🙋🏻‍♀️ 평소 가벼운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친구들 혹은 동료들과 함께 즐길만한 게임을 찾으시는 분

나의 학창 시절을 즐겁게 해준 ‘미니게임천국’이 이제는 2000년대생들의 새로운 추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다. ‘미니게임천국’의 역사가 피처폰에서 스마트폰까지 길게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 만큼, 또 얼마나 오래오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지 기대가 크다❤️

장수빈 기자

PC방에만 출몰하던 저를 미니게임천국이 모바일 게임의 세계로 인도해 줬습니다. 잠시나마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