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무한대(∞)로 즐기는
‘서머너즈 워’ 8주년!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가 출시 8주년을 맞이하며 진행한 업데이트 후, 일 매출 80억 원이라는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여전한 건재함을 보여줬다. 어느새 출시 10년을 바라보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장수 비결 및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하는 모습들을 전해본다.

2014년 4월 국내 출시, 6월 글로벌 서비스 시작

‘서머너즈 워’는 특히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아시아 전역에 걸쳐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게임을 사랑해준 유저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수묵화 콘셉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감사합니다!] – 영상으로 전하는 마음

영상에는 ‘서머너즈 워’의 인기 몬스터인 빛 속성 화백이 등장, 거대한 붓으로 숫자 ‘8’을 그리며 8주년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어 하늘로 솟아오른 숫자 ‘8’의 먹선들이 옆으로 누인 형태인 무한대 기호(∞)를 연상케 하는 형태로 변신하며 무한한 즐거움이 있는 ‘서머너즈 워’를 알렸다.

여기에 한 걸음 더 나아가 8년간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편지와 선물에 담은 영상 페이지도 선보였다. 5월 31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방문하면 인트로 영상(8주년 티저 영상)이 나타나고 이후 자신의 소환사명을 입력하면 해당 이름으로 된 감사 편지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8주년을 맞아 ‘서머너즈 워’가 말하는 콘셉트는 무한대(∞)

무한한 즐거움이 있는 ‘서머너즈 워’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게임을 사랑해 준 유저들에게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무한대의 선물을 준비했다는 것.

[고맙습니다] – 선물을 무한대(∞)로!

현재 다양한 전투를 통해 ‘8주년 기념 코인’을 획득하면 ‘무한 코인 상점’에서 횟수 제한 없이 특정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으며, 소환 이벤트를 통해 태생 4성, 5성 몬스터를 획득하고 5성∙4성∙2차각성 몬스터의 스킬을 최대 5회까지 올릴 수 있다. 더불어 신규 및 복귀 유저와 49레벨 이하인 초보 유저에게는 출석 시 기존 2배의 코인을 지급하며 신규∙복귀∙초보 유저를 초대하고 웰컴 선물을 전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8주년 기념 테마’, ‘8주년 기념 소환 마법진 스킨’이 추가되었고, ‘그림자술사’와 ‘꿈냥이’ 등 업데이트된 신규 몬스터 2종이 앞으로 ‘서머너즈 워’ 세계관에서 어떤 활약을 할지 기대가 크다.

[함께 하겠습니다] – 이제 다시 만나러 갑니다!

베를린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 2022’

‘서머너즈 워’가 준비한 것은 온라인 이벤트뿐만이 아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 2022’가 4월 2일(현지시각기준) 독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개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머너즈 워’의 지식을 겨루는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유저 간의 덱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의 지난 대회 결승 참가자들과 게임 스트리머들도 초청돼 잠여자들의 룬 세팅을 돕고 2vs2 토너먼트를 펼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파리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2022’

이번 투어를 통해 유럽의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컴투스는 4월 2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5월 7일 파리에서도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독일∙프랑스∙네덜란드 등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팬들이 ‘서머너즈 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현지 유저 만남을 이어갈 계획이다.

[넘어서겠습니다] – 무한한 세계를 확장하는 ‘서머너즈 워’

현재 ‘서머너즈 워’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들을 선보이며 탄탄한 세계관을 다지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게임을 넘어서 무한한 세계를 확장 중

일본의 협력사와 함께 ‘서머너즈 워’의 IP를 활용한 라이트 노벨을 제작 중이며, 웹툰∙코믹스∙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하며 IP 파워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서머너즈 워’의 코어 유저로 잘 알려진 일본 랩 그룹 ‘케츠메이시’의 멤버 ‘DJ KOHNO’와의 협업을 진행해 ‘2022년 케츠메이시 전국 투어 현장’의 관객들에게 별도로 제작된 ‘서머너즈 워’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앞으로 여느 게임보다 탄탄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가 얼마나 더 폭넓게 펼쳐질지, 기자를 비롯한 많은 유저들의 응원을 기원한다!

송현주

저도 '서머너즈 워'와 '백년전쟁', '크로니클' 베타 테스트를 접해보면서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세계관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입니다. 단순한 모바일 게임이 아닌, 다양한 장르에서 성장해 나갈 '서머너즈 워'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수많은 영광의 순간들이 함께하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