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컴투스 그룹
브랜드 통합 이야기

2021년 11월, 컴투스 그룹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2000년 창립한 게임빌은 지난 20여 년간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왔습니다. 컴투스와 함께 초기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일구었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길을 닦으며 눈부신 성과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변경 전 게임빌, 컴투스 로고

게임빌 사명 변경, 브랜드 통합

게임은 더 이상 단순한 오락거리가 아닌 문화로 진화했습니다. 컴투스 그룹은 매력적인 콘텐츠를 통해 세상 모든 이들에게 상상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문화 콘텐츠 기업을 지향합니다. 오래도록 정들었던 게임빌의 사명을 ‘컴투스홀딩스’로 바꾸고, 그룹의 브랜드를 통합하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합니다.

브랜드 통합과 함께 사명을 변경한 컴투스홀딩스(전 게임빌)의 로고

새로운 CI는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 등 주요 그룹 계열사 뿐 아니라 모든 해외법인에도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컴투스라는 통합된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약 중인 그룹사들과 역량을 결집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확장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트렌디한 로고

컴투스의 기본형 로고는 기하학적인 산셰리프 서체에 스마일 U를 결합하여 디자인했습니다. 두 원을 잇는 곡선의 형상을 하고 있는 스마일 U는 즐거움, 행복뿐만 아니라 그룹사간의 연결, 공존, 나아가 상호 진화를 상징합니다. 웹에서 더욱 세련된 레드 컬러와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트렌디한 로고로 거듭났습니다.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과 상생

유례없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과 맞물린 비대면 세계의 확장, 블록체인 기술의 발달로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했습니다.

컴투스 플랫폼 로고

컴투스 그룹은 일찍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최고 수준의 게임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컴투스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를 구축했습니다. 하이브는 연간 1억 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를 보유한 만큼 컴투스 그룹의 게임 뿐 아니라 여타 게임들의 글로벌 진출 조력자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이브는 앞으로 그동안의 노하우와 기술 고도화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오픈 플랫폼의 핵심적 역할을 하며 글로벌 진출을 꾀하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는 상생의 길을 열어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컴투스온

이제 하나의 브랜드 이름으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기술을 선사하며 무한한 영감을 ‘컴투스온’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통합된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세상을 개척하는 컴투스 그룹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컴투스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컴투스온’ 로고

컴투스온

컴투스온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