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새로운 복지 등장!
‘인프런’ 활용법📖

바야흐로 개강 시즌이다. 출근길에도 등교하는 대학생들이 많이 보이는 시기, 열정에 찬 학생들을 보니 기자도 새로운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컴투스의 사내 교육 프로그램, ‘인프런’에서 여러 수업을 신청했다.

인프런은 올해 1월 컴투스 그룹에서 새로 도입한 사내 교육 시스템이다. 그래서 아직은 조금 생소한 사우들이 있으시겠지만 이 기사를 통해 유용한 지식의 보고인 인프런에 조금 더 가까워졌으면 좋겠다.

사내 교육 서비스, ‘인프런’을 소개합니다.

인프런은 IT 업계와 관련한 업무 스킬 중심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학습 플랫폼이다. 강사인 ‘지식공유자’가 교육 콘텐츠 및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조로, 지식공유자들은 주로 실무자인 경우가 많아 수업 내용이 현장과 가깝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일반 사무직 뿐만이 아니라 개발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사우분들도 참고하기 좋은 강의가 많다. 강의 시간도 10분 내외라 바쁜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링크를 통해 인프런에 접속해보자. ID에는 사내 이메일을,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8자리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접속에 성공하면 보안을 위해 새로운 비밀번호로 교체하자.

여기까지 진행하면, 컴투스 임직원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휴대기기로 수강하고 싶다면 마켓에 들어가서 ‘인프런’ 전용 어플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수업 신청 방법

원하는 수업을 찾으면, 우측 하단에 ‘(주)컴투스 지원’ 문구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문구가 있으면 하단의 ‘수강신청 하기’ 버튼을 클릭!

이제 마지막 단계로 그룹웨어에서 결재가 남아있다. 그룹웨어 접속 후 좌측 퀵메뉴 내 ‘결재작성’ 메뉴에서 ‘교육훈련 신청서 (사내교육)’를 찾아 작성하면 된다.

작성양식은 간단하다. 교육훈련 신청서 기재 후 상신하고 관리자 승인이 되면 바로 수강할 수 있다.


원활한 인프런 활용을 위해 참고!

1. 지원 가능한 강의는 직무와 관련 과정이어야 한다. (‘(주) 컴투스 지원‘ 해당 강의)

2. 취업, 이직, 창업 및 직무와 관련 없는 자격증 과정 (건축기사, 산업보건, 기계도면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3. 교육 훈련비는 인당 연 100만 원까지 지원!

4. 교육비에 따라 퇴사 시 비용 반납이 발생할 수 있다. (100만 원 이하, 6개월 이내 / 100만 원 초과, 1년 이내)

5. 신청 후 해당 과정 미수료 시, 1년 간 사내 교육 신청 불가


인프런 활용 꿀팁!

기자가 인프런에서 어떤 수업들을 듣는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꿀팁을 공개한다.

1. 구글 시트, 엑셀 관련 수업

‘엑셀’과 ‘구글 시트’ 강의는 실무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업 PM 직무 특성상 다양한 부서와 공유하는 내용이 많은 만큼 누가 봐도 깔끔하면서도 직관적인 데이터를 만드는 것이 항상 고민이다. 그래서 인프런에서 ‘구글 시트’, ‘엑셀’ 관련 수업을 열심히 수강해 업무 스킬을 레벨업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2. 협업 툴

부서 별로 활용하는 툴이 달라 익혀야 할 프로그램이 많은데, 각종 툴에 대한 강의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활용되는 ‘컨플루언스’, ‘지라’ 등의 툴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관련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한다.

3. 업무 생산성 툴

노션 등 요즘 핫한 업무 생산성 툴 관련 강의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강의에 따라 유용한 노션 템플릿을 제공하기도 하니, 뜻밖의 득템을 할 수도 있다.

4. 궁금한 건 질문할 수 있다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 내용은 해당 강의의 ‘커뮤니티 탭’의 질문 카테고리에서 지식 공유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다. 다만 지식 공유자에 따라 답변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강의 수강 전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정다희 기자

저의 글이 사우님들의 행복한 컴투스 라이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