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열정 넘치는 그라운드!
‘FC 컴투스’ 축구 동호회에서 함께 뛰어요!

축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이다. 손흥민을 포함한 우리나라 많은 선수가 세계적으로 활약 중이며, 월드컵과 같은 국제 경기가 열릴 때마다 꼭 주요 스포츠 뉴스의 한 꼭지를 차지한다. 많은 사람들이 각기 다른 이유로 축구를 좋아하겠지만, 우리는 도대체 왜 축구에 열광하는 걸까? 오늘은 퇴근 후 각본 없는 드라마를 써 내려가는 컴투스 그룹사 축구 동호회 ‘FC 컴투스’를 소개해 보겠다.

FC 컴투스는 컴투스 그룹사 내에서 가장 오래된 동호회 중 하나로, 현재 총 38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꾸준히 동호회 활동을 이어가며, 축구에 대한 열정을 함께 나누고 있다고 한다.

기자는 고등학교와 대학교 시절 축구를 정말 좋아해 자주 즐겼지만, 바쁜 일상에서 어느새 멀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이번 컴투스온 기자 활동을 통해 오랜만에 다시 축구공을 만져 볼 기회를 얻었고, 덕분에 과거의 소중한 추억을 되새길 수 있었다. 축구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즐겁게 뛰어보고 싶다면, 함께 뛰어보는 건 어떨까?

FC 컴투스는 동호회 활동으로 회원들 간의 풋살 및 축구 경기를 즐길 뿐만 아니라, 주변 회사 동호회나 일반 동호회와의 친선 경기도 진행한다고 한다. 취재를 위해 확인해 보니, 기자가 방문한 날에는 주변 회사 동호회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었다. 이에 FC 컴투스를 직접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경기를 관람하기로 했다.

경기 장소 : 서울 디지털 산업단지 인조 잔디 축구장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51)
대여 비용 : 160,000원
경기 시간 : 19:00 ~ 21:00

경기 시간보다 조금 이르게 도착해, 동호회 회장님을 따라 경기 준비를 도왔다. 축구용품과 선수분들이 드실 음료, 축구공 등을 준비했다.

사전 준비를 마친 동호회 회장님께서는 경기 스쿼드와 전술을 짜셨다. 오늘의 전술은 4-2-3-1 스쿼드!

이날은 ‘KCL’팀과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었다. 단체 경기를 하다 보니, 평소의 자체전보다는 동호회 내에서도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경기라고 했다. 시작까지 시간이 여유롭게 남아 있었기에, 비록 직접 참여는 못 하지만 남은 시간 동안 체험을 하기로 했다. 기자 본인은 고등학교와 대학교 시절 축구를 했었고, 주로 골키퍼 포지션을 맡았기에 오랜만에 골키퍼 글러브를 착용하고 준비했다. (글러브는 동호회에서 빌려주셨다!)

오랜만에 착용해보니 과거의 기억이 떠오르며 기분이 싱숭생숭했다.

동호회 회장님과 1:1 연습을 진행했는데, 회장님은 킥 연습을 하셨고, 기자 본인은 골키퍼로서 회장님의 공을 막아보려 했다. 동호회 회장님이 차신 공을 막으면, 그래도 잘 막는 거라고 하셨는데… 막지 못했다. 전혀😊 (킥 파워 컨트롤이 정말 뛰어나시다. 대단하셨다!) 연습하다 보니 어느덧 회원분들이 도착해 몸을 풀기 시작했다.

시간이 흐르고 19:00가 조금 넘자, 상대 팀인 KCL FC도 도착하여 본격적으로 경기를 시작하기로 했다. 시작 전 양 측 선수들이 모여 간단히 인사를 나누었고, 경기는 25분 4쿼터로 진행되며 각 쿼터가 종료될 때마다 약 5분간의 휴식 시간이 주어졌다.

경기 시작 전, 서로 인사를 나누는 양 팀

인사를 나눈 후에는 단체 사진도 찍었다. 기자 본인은 뛰지 않지만 옆에서 함께 찰칵! FC 컴투스 파이팅!

친선 경기 직관은 처음 했는데 생각보다 재밌고 흥미로웠다. 심판도 있었고 양 팀에서 서로 부심도 봐주는 등 진짜 경기를 방불케 했다.

경기 중에는 부상을 당할 뻔한 장면들이 이따금 발생했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 다들 보호장비를 준비한 덕분에 큰 부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그렇게 1쿼터부터 4쿼터까지 경기를 진행하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경기를 위해 준비했던 용품들과 도구들을 정리하며 철수 준비를 도왔다.

마지막 휘슬이 울리며 경기가 종료되었고, FC 컴투스 동호회원분들과 단체사진을 찍으며 마무리했다. 양 팀 모두 승패를 떠나 재미있는 경기를 펼쳤고, 다음 경기를 기약하기로 했다.

경기 후에는 동호회 분들과 함께 컴투스온에서 제공해준 지원비로 부대찌개 식사를 하며 친목을 나누었다. 소중한 취재 지원비를 제공해 주신 컴투스온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

Q. 컴투스 역사상 가장 오래된 동호회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회장직을 이어 받으셨나요?
🗣️:제가 동호회에 가입한 지 1년 정도 되었을 때, 축구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높은 참석률, 그리고 여러 사우님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시고 회장직을 맡아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이후 2년 동안 회장직을 맡았고, 현재는 전체 동호회 사우님들과의 투표를 통해 회장직을 시작하고 있으며, 매년 1회씩 투표를 통해 신규 회장 또는 회장직을 연임하고 있습니다.
Q. FC 컴투스 동호회의 모임 주기와 장소
축구장 예약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서울디지털 운동장에서 11VS11 축구 경기는 수요일 또는 목요일 19:00~21:00(시간 변동 없음)에 진행되며, 풋살 경기는 같은 요일 20:00~22:00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Q. FC 컴투스는 보통 모여서 활동할 때 대략 몇 시간 정도 하나요?
큰 축구는 25분 4쿼터로 2시간 경기를 진행하고, 풋살은 15분 7쿼터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Q. FC 컴투스 유니폼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저희 메인 유니폼은 흰색 상의에 검정색 하의이고, 어웨이 유니폼은 핫핑크 상의에 검정색 하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계용 바람막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Q. 다른 회사와도 교류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보통 어떤 회사와 교류 하시나요?
가산 디지털단지에 입주한 업체나 주변 일반 동호회와 경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3월 말에는 LG 동호회(LG전자, 화학, 생활 건강 등)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주변 회사 동호회 및 다양한 일반 동호회와 교류하며 컴투스의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여의도 기자단 FC, 동부건설 FC, 미래에셋 FC, 가산 중앙회 FC, 4500 FC, KCL FC, NYC FC, FIE FC 월드 FC, 로이 풋살, 퀸타 메트릭스, 2010 FC 등 다양한 팀과 경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현재 동호회 인원 수와 연령층
2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가지고 있으며, 실력은 각기 다릅니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 가능하니 부담 없이 함께 해요! 😀
Q. 추운 겨울에는 외부에서 활동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 그럴 땐 어떻게 하시나요?
쌀쌀하고 추운 겨울에는 외부에서 활동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저희는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영하 20도(체감온도 -30도)일 때도 축구를 진행했습니다. 폭풍이 왔을 때도 경기를 진행했지만, 폭우나 천둥, 번개가 칠 때, 호우 주의보가 발령되면 경기를 취소하고 지하 1층에서 간단한 식사와 기념 촬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경기를 진행해 왔습니다! (열정!)
Q. 운영 시 어려웠던 점
운영하면서 힘든 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모두가 회장 및 운영진의 지시 사항에 잘 따라주고, 상호 간의 소통이 원활합니다. 다만, 동호회비가 약간 부족해 경기 후 식사를 자주 못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Q. 동호회 회장님으로서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 FC 컴투스는 축구를 좋아하는 누구나 환영하는 따뜻한 동호회입니다! 실력 걱정은 접어두세요. 자신감과 축구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됩니다! 회사 동호회라고 해서 ‘그냥 공만 차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희는 매너는 최상, 참여율은 최고를 자부하는 동호회입니다. 매달 1~2회 자체 경기로 부담 없이 즐겁게 뛰며, 부상 없이 건강한 축구를 즐기는 데 진심입니다! 축구가 하고 싶지만 망설이고 계신다면, 고민하지 말고 FC 컴투스로 오세요!

느낀점 및 후기

축구를 안 한 지 10년이 넘었는데, 오랜만에 골키퍼용 글브를 껴보고 잠깐이나마 체험할 수 있어서 정말 즐겁고 추억에 남는 시간이었다. FC 컴투스는 ‘전우애’가 넘치는 동호회 같았고, 서로 간의 신뢰와 따뜻함이 느껴지는 하루였다. 다만, 취재 일정이 다른 동호회와의 경기와 겹쳐서 함께 뛰지 못한 점이 살짝 아쉬웠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직관을 통해 경기를 재밌게 관람할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동호회장님과 동호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FC 컴투스 동호회가 더욱 번창하고 발전하길 응원하겠다!

축구를 즐기고 싶은 사람 누구나!
정기적인 경기와 친목 활동을 즐기고 싶은 누구나!
실력보다 함께하는 즐거움을 우선하는 누구나!
친선 경기, 소모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호하는 누구나!

모두모두 환영합니다 ^0^!

⚽ 가입 문의 환영 합니다 ⚽

노승한 (BASE스튜디오 기획팀)

족제비 기자

FC 컴투스는 그저 G.O.A.T 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