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컴.친.소’ 여행 가이드🚆

2023 연말 소원 우체통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엽서를 통해 소원을 남기면 몇몇 분께 소원 지원금을 지원해 주는 행사였는데요. 엽서 뒷장에 2024 컴친소 모집도 함께 진행됐었답니다.

많은 사우들께서 소원 우체통에 결혼/출산/육아, 반려동물, 건강/운동, 커리어/성장 등 다양한 키워드를 남겨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키워드를 바탕으로 개인적으로, 업무적으로 비슷한 그룹사 사우들을 한자리에 모이게 해주는 ‘컴친소’가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궁금증을 참지 못하는 제가 그 자리에 다녀왔습니다. 생생한 현장 함께 보시죠!

1. 가장 먼저 동일한 키워드를 갖고 있는 사우들에게 컴친소 초대장이 발송됩니다.
2. 메일로 발송된 초대장에 참여 회신을 주시면 여행 크루들 간의 단톡방이 만들어집니다.
3. 그리고 모두가 투표한 여행 일정에 맞춰 사내카페 컴친소행 열차에 탑승해 주시면 됩니다.
4. 본인의 티켓이 위치한 자리에 앉아 맛있는 식사를 마치면 본격적인 토크 타임이 시작됩니다.
5. 자신만의 꿀팁과 경험, 지식을 나누고 티켓 뒤편에 자리한 큐알코드로 여행 후기를 작성합니다.
6. 여행 크루들과 마지막으로 단체샷 찰칵!

컴투스역(사내카페 회의실)에서 탈 수 있는 ‘컴친소’ 열차! 외부에는 컴친소역을 나타내는 배너가 걸려있고 컴친소행 열차에 탑승할 수 있는 티켓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컴친소’ 열차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지정된 좌석에 앉자마자 기자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예쁘게 패키지로 준비되어 있는 샌드위치, 음료, 그리고 굿즈와 스티커, 이름표! 다들 들어오자마자 자신의 좌석에 비치된 굿즈를 사진 찍기 바빴다고 합니다.😆

컴친소 여행은 점심 시작 시간인 12:00부터 시작됩니다. 육아 초대장을 수락한 크루 10명이 함께 열차에 탑승했습니다.

육아 컴친소 현장

그리고 12:15부터 각 크루들의 자기소개가 시작됐습니다. 컴친소 육아 현장에는 크루들이 각자 아이를 자랑하며 일과 육아의 병행, 꿀팁, 고민 등을 나눴습니다.  

초반에는 각자가 속한 그룹사와 업무가 달라 교류가 없었기에 조용한 분위기였는데요. 점차 공감하는 주제에 대해 열띤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시끌벅적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약 1시간 반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함께 인증샷을 남기고 여행 리뷰(만족도 조사)를 끝으로 여행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컴친소(육아) 여행 현장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참여만 하면 받을 수 있는 귀여운 굿즈!

[반려동물] 컴친소는 각자의 반려동물 일러스트 그립톡을, [육아] 컴친소는 자녀 일러스트 그립톡을, [케이팝] 컴친소는 최애 아이돌 일러스트 그립톡을 선물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반려동물과 자녀 사진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탄생시킨 것은 컴투스 아트를 담당하고 있는 ‘고없파'(나만 고양이 없어), ‘애없파'(나만 애기 없어) 자원기자 덕분이라고!

자녀 일러스트

나의 비슷한 결의 사우를 찾았다!

케이팝 컴친소 현장

연극 뮤지컬 덕후들은 1차 인터뷰 이후에도 서로의 티켓팅을 도와주는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비슷한 결의 개인적, 직무적 고민을 갖고 있는 친구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컴친소 도장 모으면 또 다른 선물까지!

컴친소 여행을 다녀오면 티켓 뒷면에 ‘컴친소’ 도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장 6개를 모으면 연말에 또 다른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1. 현장지원

컴친소행 열차 출발 당일(점심시간 12시~2시), 사내 카페 정면에 위치한 ‘컴친소’ 여행 티켓 박스에 참여하고 싶은 키워드를 적어 넣으면 지원이 완료됩니다.

최대한 많은 사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통적으로 많이 추출된 키워드로 여행이 계획된다고 합니다.
어떤 키워드 컴친소 여행이 먼저 열릴지 모르니,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쓰길 추천!
이미 모집 완료된 여행은 참여할 수 없으니 참고해서 지원해 보아요.

키워드 예시) 공포 영화, 방 탈출, 97년생 모임, 등산, 자전거 등

2. 온라인 지원

3. 모집 마감된 키워드 여행 참여하는 법

만약 여행이 예정된 키워드의 크루 모집이 마감됐는데 뒤늦게 참여하고 싶다면?

해당 키워드 인터뷰의 자원기자로 지원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코너 자원기자의 자리가 비어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담당자 고영민 대리, 백은솔 사원에게 문의 해주세요!

자원기자 활동으로 기사 1건 작성 시, 네이버페이 상품권 10만 원이 제공 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지원해 보시길!

  • 평소에 사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보니 컴친소 여행을 통한 사우분들과의 만남이 매우 즐거웠습니다. 업무적 개인적인 사우들의 속 이야기, 관심사나 정보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어 특히나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부분 공감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컴친소 여행을 통해 다양한 주제로 사우분들끼리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
  • 같은 주제로 다른 팀 분들과 이야기하면 어떨까 걱정도 되었는데요. 한 가지 주제에 굉장히 열정적인 분들이라 대화가 무척 즐거웠습니다. 다음에도 종종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 사내에서 이런 주제로 시간을 갖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각자 고충도 듣고 이해하면서 공감할 수도 있었어요!
  • 2시간의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재밌었습니다. 인터뷰 질문들도 좋았어요. 질문을 통해 제 반려견과의 시간을 다시 돌아볼 수 있게 됐어요.
  • 팍팍한 회사 생활 속 단비 같던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좋은 추억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새로운 동료분들을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 컴친소 여행 무척 즐거웠습니다😊 컴친소 모임 1회, 2회, 3회 이런 식으로 지속적 모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 주세요!
컴친소 여행은 선착순으로 모집되나요?
네 맞습니다. 모집 기간 동안 지원해 주신 분들 모두에게 메일을 통해 초대장이 발송되는데요, 초대장에 참석 회신을 해주신 분들 중 키워드별 10명 이내의 여행 크루가 선착순으로 선택됩니다.
지원을 하면 언제쯤 연락이 올까요?
명확히 언제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컴친소 키워드마다 초대장 발송 시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기준으로 키워드가 선정되나요?
최대한 많은 사우들이 공통적으로 작성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선정되어 순차적으로 컴친소 여행이 계획됩니다.
컴친소 여행 프로그램은 앞으로 매달 진행되는 걸까요?
키워드별 컴친소 인터뷰 기사는 매월 발행됩니다. 다만, 컴친소 여행 인터뷰 시점은 월에 1~2번으로 유동적입니다. N월 컴친소 여행이 시작되어 여행 리뷰 인터뷰 기사가 N+1 혹은 N+2월에 발행되는 식입니다.
제공해 주시는 식사는 매번 변경 되나요?
현재 파머제이 샌드위치와 과일주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 맛있는 샌드위치를 제보해주시면 바꿔드릴 수도 있답니다^0^
컴친소 도장 6개를 모으면 주는 상품이 무엇인가요?
쉿!🤫 아직 비밀이랍니다! 12월에 도장 6개를 모은 분들을 대상으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며, 아쉽게도 6개를 모은 분들이 적다면 그 이하 개수를 모아도 선물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진욱 기자

앞으로도 진행될 컴친소 여행 프로그램을 응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