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웹툰 덕후가 바라본 ‘소울 스트라이크X나 혼자 만렙 뉴비’의 만남!

화산귀환, 외모지상주의, 마음의 소리, 신의탑 웹툰의 공통점이 뭘까?

바로 게임 속으로 들어왔다는 것이다. 많은 게임들이 타 게임, 애니메이션, 아이돌, IT, 가구, 유통 등  다양한 업계 및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있다. 다채로운 컬래버는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 플레이어들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 

평소 N사, D사, K사, R사의 웹툰을 모두 즐겨보는 웹툰 덕후로서 N사의 금요 인기 웹툰 ‘나 혼자 만렙 뉴비’(이하 나혼뉴)와 ‘소울 스트라이크’(이하 소크)의 컬래버 소식은 기자를 들뜨게 만들었다. ‘서머너즈 워’, ‘제노니아’ 컬래버에 이은 나혼뉴 웹툰과의 콜라보! 웹툰의 재미가 게임 속에 시원하게 녹아있는 모습을 소개해 보겠다.

© 네이버 웹툰 공식 홈페이지

컬래버 콘텐츠를 소개하기 전에, 우선 나혼뉴 웹툰을 알아보자. 나혼뉴는 판타지 장르로 1화를 시작하면 끝까지 달릴 수밖에 없는 흡입력과 탄탄한 스토리를 지닌 웹툰이다. 간단히 스토리를 설명하자면, 주인공 강진혁이 게임 세계가 현실이 되어버린 상황에서 고인물 게임 플레이어로서 활약하는 이야기다. 그가 ‘시련의 탑’을 오르며 보스를 무찌를 수 있는 것은, 레벨별 난이도 조절 실패로 인기가 떨어진 ‘시련의 탑’ 게임을 끝까지 정복해 엔딩을 봤던 유일한 플레이어이기 때문이다. 강진혁은 주인공답게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며 레벨업 하고 성장한다. 탑을 오르는 과정에서 ‘테레사 드 로렌시아’와 ‘엘리스 폰 아타락시아’를 만나 다채로운 이야기도 펼쳐진다. 


‘소크X나혼뉴’ 컬래버 콘텐츠를 플레이해 보면, 웹툰의 세계관이 게임에 전반적으로 잘 녹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플레이어가 90일 안에 총 50층의 탑을 정복해야하고, 실패할 경우 인류가 멸망한다는 웹툰의 세계관이 소크의 이벤트 스토리로 이어진다. 총 7개의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고, 스토리 다시보기를 통해 마정석도 얻으며 놓친 부분을 다시 볼 수 있다. 

웹툰의 핵심 배경인 ‘시련의 탑’은 소크에서 ‘뒤틀린 시련의 탑’ 이벤트 던전으로 그려진다. 뒤틀린 시련의 탑 던전은 웹툰 속 설정을 충실히 반영해 100층이 아닌 50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 동료로 웹툰 속 메인 캐릭터인 강진혁, 테레사 드 로렌시아, 엘리스 폰 아타락시아가 등장하며, 웹툰에서 자주 등장하는 스킬이 소크 내 컬래버 스킬과 유물로 등장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그 외에도 웹툰 속 재화로 쓰이는 코인이 소크에서 이벤트 재화 코인으로 등장하는 등 웹툰을 충실히 살려 컬래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부터 주요 컬래버 콘텐츠를 구체적으로 하나씩 소개해 보겠다. 

시련의 탑 최초의 정복자: 강진혁

웹툰의 주인공 강진혁은 가상 현실 게임 ‘시련의 탑’을 최초로 클리어한 인물로 이번 컬래버에서 새롭게 신화 동료로 추가됐다. 웹툰에서 샤프한 이미지라면, 게임 속에서는 SD 캐릭터로 구현되어 귀여움까지 더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샤프한 모습 그대로를 살린 동료 디자인도 있다. 소크만의 스타일로 화려하게 재현된 ‘이터널 리뎀션’ 스킬도 주목할만했다. 주인공답게 화려한 마법진으로 적을 공격해가는 모습을 보면 시원하게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등급신화
스킬명이터널 리뎀션
스킬 효과일정 시간마다 무수한 마법진을 중첩시켜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일정 % 피해를 6회 입힙니다.범위 내 모든 적들이 피해를 나누어 입습니다.

암스테르담의 성녀 – 테레사 드 로렌시아

암스테르담에서 ‘성녀’로 불리는 ‘테레사 드 로렌시아’도 신화 동료로 등장한다. 웹툰 속 캐릭터의 파란 눈과 블루 리본, 갑옷 특징을 잘 살려 소크만의 동료 캐릭터로 잘 뽑은 것 같다. 웹툰 속에서 고유 능력 ‘별의 가호’를 갖고 있는데, 소크에서는 웹툰 고유의 설정을 최대한 살려 해당 능력을방어력이 증가하는 스킬로 구현했다.

등급신화
스킬명별의 가호
스킬 효과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특정 시간 동안 모든 아군의 방어력과 모든 속성 강화를 일정 % 증가시킵니다. 테레사는 사망 시 즉시 부활합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부활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타락한 회랑의 주인 – 엘리스 폰 아타락시아

주인공 강진혁과 함께 탑을 오르는 메인 캐릭터다. 엘리스에 대한 TMI를 방출하자면, 과거 탑의 지배자였으나 가문의 금기를 어겨 배신당하고 유폐되어 힘이 많이 줄어든 상태다. 강진혁이 엘리스가 아타락시아 가문의 가주 자리를 찾는 걸 도와준다고 하여 현재 서로 협력하는 관계이며, 브라함의 반지에 봉인된 상태여서 힘과 키가 줄어든 상태로 묘사된다. 소크에서 SD캐릭터로 작게 그려지는 모습이 엘리스의 웹툰 속 설정과 잘 맞아떨어지지 않나 싶다. 😆

스킬은 피의 꼬챙이들을 만들어 사물을 박살 내는 ‘블러드 스피어’다. 실제 스킬이 발현되는 모습을 보면 빨간 꼬챙이가 날아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킬의 속성을 잘 살려 시각적으로 구현한 것 같다.  

등급신화
스킬명블러드 스피어
스킬 효과일정 시간마다 대량의 핏빛 창을 소환하여 3초간 범위 내 모든 적에게 0.25초마다 공격력의 일정 %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출혈 상태일 때 50%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강진혁, 테레사, 엘리스 동료는 픽업 소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기자는 과금 없이 하루이틀 안에 강진혁과 테레사 소환에 성공했다.😆

많은 유저 분들이 주인공 강진혁을 동료로 뽑고 싶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치만 운이 따라주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는가? 걱정할 필요 없다!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벤트 창에서 출석 7일째 되는 날 강진혁 캐릭터를 클릭하면 얻을 수 있다. 출석만해도 강진혁 동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니까 놓치지 않길 바란다!

컬래버 한정 스킬 ‘데이 라이트’와 유물 ‘진실의 눈’도 추가됐다. 웹툰 속 설정을 기반으로 세팅되어 있으며, 컬래버 기간 동안 스킬 및 유물 소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데이 라이트

웹툰에서 강진혁이 ‘불의 원소’와 ‘얼음 조형’을 융합해 만든 스킬로, 마력을 압축해 방출하는 형태다. 눈을 멀게 하고 높은 살상력의 광선을 발사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소크에서도 1초간 적을 실명시키고 공격을 가하는 발동 효과를 지닌다. 구현된 모습을 보면 스킬의 네이밍 그대로 빛의 광선이 발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등급신화
발동 효과압축한 마력을 방출하여 범위 내 모든 적에게 0.5초마다 공격력의 일정 % 피해를 입히고 1초간 실명시킵니다.

진실의 눈

웹툰에서는 타인의 상태창을 열람하며, 대상이 한 말의 진실과 거짓을 판별할 수 있는 스킬이다. 소크와의 컬래버에서는 ‘유물’로 등장하며, 아군의 상성 강화 및 적들의 피해가 항상 강속성으로 적용되는 착용 효과를 갖는다. 웹툰 상에서 주인공 강진혁이 대화할 때 많이 사용하는 스킬인데, 소크에서는 대화보다 무력 전투가 훨씬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유물로 풀어낸 것이 아닌가 싶다. 진실의 눈을 콜라보를 통해 접하니 조금 다른 효과가 있긴 하지만, 반가운 마음이 더 컸다.  

등급신화
착용 효과아군의 상성 강화가 일정 % 증가합니다. 일정 시간마다 적들을 간파하여 적이 입는 피해가 항상 강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웹툰의 주 무대가 되는 ‘뒤틀린 시련의 탑’은 흥미진진한 던전으로 재탄생했다. 총 50층으로 구성된 뒤틀린 시련의 탑은 각 층별로 20단계까지 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 직후 접속했더니 2등!!💖

던전 진행에 따라 주요 재화인 ‘에테르’와 함께 이벤트 재화 ‘코인’, ‘마정석’을 얻을 수 있다. 코인은 시크릿 상점에서 컬래버레이션 신화 스킬 및 유물, 나 혼자 만렙 뉴비 동료 선택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던전 플레이 보상이 쏠쏠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한번 플레이하고 나오면 에테르가 꽤 쌓여있다. 


이렇게 ‘소울 스트라이크’와 ‘나 혼자 만렙 뉴비’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핵심을 정리해 봤다.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웹툰에 등장했던 콩고기 햄버그와 자이언트 슈림프 구이가 게임 속 요리로 등장하고, 만렙 뉴비 암스테르담의 성녀 아타락시아의 가주 3종 칭호 등 다채로운 컬래버 콘텐츠가 플레이어들을 기다리고 있다.

평소 ‘소울 스트라이크’와 ‘나 혼자 만렙 뉴비’를 즐겼던 유저라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웹툰의 세계관이 소크 게임 속에 디테일하게 잘 녹아있어서, 어우러진 콘텐츠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2D 웹툰이 게임 속에서 4D로 살아 움직이는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또 소크가 방치형 RPG라서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플레이하고 쾌속 성장하는 캐릭터를 보는 즐거움도 컸다. 다채로운 컬래버로 지루할 틈 없이 즐거움을 선사하는 소크의 다음 컬래버도 기대해 보며, 오늘도 소크를 달려본다! 

개인적인 평점
⭐️⭐️⭐️⭐️⭐️
추천 포인트
✔️ 웹툰을 잘 녹여낸 스토리와 동료, 스킬, 유물 구현
✔️ 접속만 해도 웹툰 주인공 강진혁을 동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 뒤틀린 시련의 탑 이벤트 던전의 푸짐한 보상
✔️ 부담 없이 플레이하며 웹툰 속 주인공이 되어 동료들과 함께 탑을 오르는 게임 플레이 경험
추천 대상
‘나 혼자 만렙 뉴비’ 덕후, 판타지물 웹툰파에게 강력 추천
컴투스온

앞으로 펼쳐질 소울 스트라이크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