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대세는 콘솔? 트리플 A급
콘솔 게임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의 콘솔 시장은 마니아들 중심의 게임 시장으로 인식되어 왔다. 실제로 콘솔의 불모지에 가까울 정도로 작은 규모의 시장이었던 것이 사실이다.

점점 커지는 한국의 콘솔 시장!

하지만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2017년까지 3734억 규모에 불과했던 콘솔 게임 시장은 2020년에 1조원을 달성할 정도로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20년에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X’와 ‘S’는 발매 이후 1년 간 구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다. 또한 엔데믹과 맞물려 주목을 받을 만한 트리플A급 게임의 출시까지 예고되며 국내 콘솔 시장에 대부흥의 시기가 도래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분 2017 2018 2019 2020
시장 규모 3,734 5,285 6,946 10,925
성장률 42.2 41.5 31.4 57.3

트리플A급 게임 라인업: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대표적인 콘솔 게임 진영인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Xbox), 닌텐도 스위치의 대표작과 기대되는 신작 게임들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Playstaion

[대표게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2022)

산타모니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갓 오브 워’는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을 대표하는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총 8개의 작품이 그리스와 북유럽 신화를 무대로 펼쳐진다. 작년 11월 출시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전작에 이어 주인공인 크레토스와 그의 아들인 아트레우스의 모험에 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유저는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며 리바이어던 도끼와 혼돈의 블레이드를 활용한 호쾌한 액션을 즐기며 북 유럽 신화를 이용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신작] 마블 스파이더맨 2 (2023 가을 예정)

올 가을로 예정된 마블 스파이더맨 2의 출시는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에서 가장 기대되는 뉴스다. ‘라챗 앤 클랭크’로 유명한 인섬니악 게임즈의 작품으로 맨해튼을 가로지르는 호쾌한 웹 스윙만으로도 마치 스파이더맨이 된 것 같은 즐거움을 준다. 이번편에는 ‘아이언 스파이더’가 사용한 거미 다리 수트가 등장해 더욱 다양한 전투가 가능할 전망이다. 빌런으로는 베놈이 등장해 또 다른 기대를 모으고 있다.


Xbox

[대표게임] 헤일로 인피니트 (2021)

헤일로 시리즈는 Xbox 진영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작은 2021년 출시된 ‘헤일로 인피니트’로 ‘헤일로4’부터 시작된 계승자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 Xbox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선각자’들의 유지를 계승해 창조의 사명을 받은 ‘계승자’가 되어 화려한 SF속 세상을 모험해보기를 추천한다.

[신작] 스타필드 (2023.9.6 예정)

25년 만에 새로운 IP로 돌아올 베데스다의 ‘스타필드’는 엑스박스 진영의 최대 기대작이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오픈월드 ARPG 장르이며 태양계를 포함한 다양한 항성계를 무대로 7개의 세력과 수많은 도시들이 등장한다. 스타필드에서 자신만의 기지를 구축하고 우주선을 만들어 대 우주를 항해하는 것은 다른 게임에서 느끼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Xbox Game Pass를 통해 콘솔, PC, 클라우드에서 플레이가 가능할 전망이다.


Nintendo Switch

[대표게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2018)

‘젤다의 전설’은 1986년에 처음으로 출시해 지금까지 닌텐도 진영의 대표 시리즈로 손꼽힌다. 오픈월드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유명하며 최근작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새로운 ‘오픈 월드의 기준을 세웠다’라는 평을 받으며 역사상 최고의 게임으로도 손꼽히는 작품이다. 매 출시마다 그래픽과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변모시키는 것도 주요한 인기 요인이다.

[신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 (2023.5.12 예정)

후속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은 4년 간의 침묵을 깨고 5월 12일 발매 예정이다. 디렉터 아오누마 에이지가 직접 등장한 트레일러를 보면, 혁신적인 아이템 제작과 탈것 등 새로운 시스템이 대거 탑재된 것으로 보이며, 게임의 무대가 하이랄 상공의 부유하는 섬으로 또 다른 모험의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이재진 기자

평소에 즐겨 플레이하던 콘솔을 게임들을 주제로 참여하게 되어 재미있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이 나오니, 사우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