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드글러브 김하성 선수가 ‘마이크 트라웃’, ‘켄 그리피 주니어’와 함께 올 시즌 모델로 활약
– ‘MLB 9이닝스 24’, 메이저리그 구단 최신 정보와 리그 일정, 선수 로스터 등 새 시즌 완벽 반영
– MLB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마리아노 리베라’, ‘밥 깁슨’, ‘조 모건’ 등 5차 히스토릭 선수 추가
– 8주 동안 888장의 선수 카드 획득할 수 있는 ‘888 이벤트’ 등 시즌 개막 기념한 풍성한 혜택 제공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MLB 9이닝스 24’는 올해로 시리즈 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지난해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 선수가 2년 연속 하이라이트 모델로 활약 중이며, 전설적 선수인 ‘마이크 트라웃’과 ‘켄 그리피 주니어’도 함께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 2024시즌을 맞이해 변화된 메이저리그의 모습을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
먼저, MLB의 전설적인 선수를 만나볼 수 있는 5차 히스토릭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명예의 전당 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입성한 ‘마리아노 리베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17시즌 동안 활약하며 월드시리즈 MVP를 2회 수상한 ‘밥 깁슨’, 신시내티 레즈에서 2회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조 모건’ 등 메이저리그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선수들이 그 주인공이다.
메이저리그 구단의 ‘시티 커넥트’ 유니폼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텍사스 레인저스 등 6개 구단의 유니폼을 선보여 야구 게임 팬들에게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시티 커넥트’ 유니폼은 메이저리그 각 구단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과 역사, 그리고 팬심까지 담은 새로운 모습의 유니폼이다.
메이저리그 시즌 시작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 및 선물도 준비했다. 우선 시즌 개막을 기념해 ‘888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매주 100장씩 총 800장의 고급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으며, 8주 동안 주어진 미션 수행을 통해 ‘시그니쳐팩’, ‘구단선택 다이아몬드팩’ 등 88장 선수팩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한 5차 히스토릭 선수 영입 기회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5명의 5차 히스토릭 선수를 모두 영입할 수 있으며, ‘구단선택 다이아몬드팩’, ‘고급 스킬 변경권’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도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시그니쳐팩’, ‘최고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시즌 내내 펼쳐진다.
더불어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든 유저에게 특별 꾸러미도 선물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Live 다이아몬드 위시 선수팩’, ‘빈티지 최고급팩’, ‘시그니쳐팩’ 등 게임 내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 중 원하는 아이템 4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한편, ‘MLB 9이닝스 24’는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121개국, 애플 앱스토어 87개국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TOP 10을 기록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6천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는 ‘MLB 9이닝스 24’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LB 9이닝스 24’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mlb9innings
[사진자료]
▲‘MLB 9이닝스 24’ 메인 타이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