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PLA,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벨리데이터 참여 이은 파트너십 관계 구축으로 웹3 생태계 확장 가속
– 국내외 유수의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 통해 XPLA 경쟁력 강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바는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한데 모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바는 독보적인 기술을 토대로 엑스플라의 안정적인 인터체인 환경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엑스플라는 최근 하바 플랫폼의 벨리데이터 참여에 이어 파트너십까지 체결하며 웹3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터체인 기반의 생태계를 구축해 엑스플라 이용자에 안정적인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자체 웹3 생태계 확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엑스플라가 하바의 인터체인 브릿지를 통해 다른 블록체인과 유기적으로 연결될 경우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웹3 게임과 NFT 등 서비스의 규모도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플라는 앞으로도 세계 유수의 파트너들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경제시스템을 토대로 다방면의 웹3 기반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엑스플라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그룹을 중심으로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미지 자료]
▲ ‘하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엑스플라(XPLA)
[웹사이트]
▲ 엑스플라 공식 웹사이트: www.XPLA.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