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능력은 WELL DONE! 취미는 STRIKE!
안성식 과장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먼저 사우분들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컴투스 서비스기획팀 소속 과장 안성식입니다. 아마 품의나 메신저로 저를 접하신 사우분이 많으실 텐데 이렇게 사보로 널리(?) 인사드릴 기회가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회사에 워낙 많은 부서와 인원이 있어서 서로 업무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일을 맡고 계시는지?

저희팀은 게임을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정책/운영에 필요한 부분들을 미리 확인해 이슈 발생 상황을 최소화하는 부서입니다. 예를 들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만들어 배포하거나 게임 내 확률을 표시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 사우분들이 정책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일 이야기를 잠깐 해볼까요? 회사에 들어오신 지는 몇 년째인가요?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게임 업계는 8년 차… 컴투스는 올해로 벌써 3년 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원래 게임 회사에 들어오고 싶었나요? 어떻게 컴투스에 입사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어려서부터 게임을 워낙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생 때부터 “게임회사에 취직해서 일하자!”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게도 업계에 들어와 컴투스라는 이름있는 기업에 오게 된 것 같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 게임회사라면 성덕 그 자체네요! 게임 이외에는 취미로 어떤 것들 좋아하시나요? 최근에 관심 있는 것이라던가?

최근에 가장 관심 있는 것을 뽑자면 볼링과 스테이크를 꼽을 수 있습니다.

아, 스테이크요? 저는 한참 고든 램지 영상을 보면서 녹인 버터를 고기에 끼얹어 익히는 걸 본 뒤로 항상 그렇게 만든 기억이 나는데 요즘은 고기 관련 유튜버도 많아진 것 같아요. 자주 보는지요.

최근에는 ‘고기남자/정육왕/육식맨 등’ 이름만 들어도 고기냄새 물씬 나는 채널들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유튜버들이기도 하지만,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꿀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도 영상에 나온 팁들을 실제로 활용하면서 매주 육즙 넘치는 저녁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기느님 늘 감사합니다.

혹시나 직접 만들어 드시면서 찍고 업로드하는 것도 계획에 있나요?

실력이 부족하여 아직 뭔가 알려줄 수 있는 용도의 영상을 제작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실제로 만든 스테이크는 개인 SNS에 소소하게 올리고 있습니다.

조만간 팔로워가 한 명 늘어나신다면 그게 저일 겁니다(웃음). 볼링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다고 했는데, 애버리지 점수를 물어봐도 되나요?

이름부터 강렬하죠. 회사 볼링 동호회 ‘또랑’에 가입해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재 구력은 1년 6개월 정도고, 애버리지는 150점 정도로 볼린이입니다.

형이다, 나보다 잘 치는 사람은 무조건 형이다. 혹시 황당한 질문이겠지만 기자도 일전에 볼링을 진 이후로 관심이 조금 생겼는데, 평범한 사람들끼리 대결에서 점수를 조금 더 올릴 수 있는 팁 같은 것이 있나요?

저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공을 최대한 1/3번 핀 사이를 향해 1자로 굴리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효과가 좋은 방법은 ‘멘탈’을 공격하는게…

보드게임 동아리 활동도 하고 계시다던데, 기자도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은 오래, 꾸준히 해왔던 편이거든요. 어떤 게임 좋아하시나요.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보드게임은 ‘라스베이거스’라는 게임입니다. 실력이 크게 필요한 게임이라기보단 운이 많이 작용하는 게임이죠. 게임은 역시 ‘운7 기3’ 아니겠습니까? 결과를 쉽게 예측하기 힘들어 더욱 좋아합니다.

인터뷰하다 보니, 일에도 취미에도 열정이 넘치는 분 같다. ‘일과 thㅏ랑’, ’thㅏ 랑과 일’ 중에 어떤 걸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워낙 이 직업을 좋아하기 때문에 어느 한쪽에 치우치기 어려울 정도로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주제입니다만, 굳이 따지자면 thㅏ랑에 7을…

그 ‘thㅏ랑’을 담아 약 5년 뒤 가족이나 내 미래에 한마디 한다면?

5년 뒤에는 일과 사랑에서 원하는 바를 이루는 행복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내가 더 열심히 노력할게 미래의 나야…(눈물) 우리 인생 모두 파이팅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임빌-컴투스 식구들에게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처음엔 찍는 당일까지도 사보 촬영에 대해서 걱정스러운 마음이었는데 부족한 저를 이끌어 주시고 편안하고 즐겁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관계 사우분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인생에 몇 안 되는 소중한 경험을 해보시고 싶으시거나 “내가 사보촬영을 잘 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시는 사우가 계신다면 주저 없이 꼭! 한번 도전해 보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모두가 건강하고 즐겁게 회사에다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Slow Starter ‘

처음엔 느려도 시간이 갈수록 실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이 어렵다고 느껴져도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하다 보면
어느새 실력을 발휘하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많은 것들이 힘들게 느껴지는 요즘,
나 자신을 믿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삶을 살아가 보면 어떨까요?

티끌을 모아 태산을 이루는 날이 반드시 올 테니까요.

정세현 기자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다른 부서분들 이야기도 듣고 인터뷰할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기사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