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XPLA(엑스플라) 신규 밸리데이터, ‘구글 클라우드’ 활성화    

XPLA(엑스플라) 신규 밸리데이터, ‘구글 클라우드’ 활성화     

– XPLA 발룬티어 밸리데이터, 구글 클라우드 액티브   

– XPLA,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으로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 제고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참여하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의 신규 노드가 활성화되었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는 작년 12월, 생태계 최초의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XPLA 메인넷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연결을 돕고, 무결성을 검증하며,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한 생태계의 거버넌스에 참여하고 권한을 위임한 참여자들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XPLA 생태계에는 현재 총 64개의 밸리데이터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는 구글 클라우드가 유일하다. 자세한 밸리데이터 현황은 XPLA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XPLA Explorer’ 및 ‘XPLA Vaul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구글 클라우드의 참여를 계기로 XPLA 메인넷은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을 한층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XPLA는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업적 비전과 통찰을 더욱 확고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이미지 자료]

▲ XPLA 메인넷에 밸리데이터로 참여한 구글 클라우드 

[웹 사이트]

▲ XPLA 공식 웹사이트: www.XPLA.io

▲ 구글 클라우드 공식 웹사이트: https://cloud.google.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