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LB 퍼펙트 이닝 23, 클럽 단위 대항 PvP 콘텐츠 ‘클럽전’ 최초 공개
– ‘SE LEGEND’ 선수 카드 추가로 최상위 등급 선수 영입 기회 확대
– ‘주루마블’, ‘친구 초대’ 등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풍성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게임명을 ‘MLB 퍼펙트 이닝 23’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멤버 다수가 함께 참여하는 ‘클럽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클럽전은 한 클럽당 최대 15명의 클럽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실시간 PvP 시뮬레이션’과 ‘클러치 히터’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클러치 히터 기능을 활용해 직접 타자로 나서거나 ‘응원하기’ 등으로 소속 클럽 능력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본인의 ‘선수 카드’ 또는 ‘다이아’ 등 재화를 기부해 강력한 클럽전 라인업 구성에 기여할 수 있다. 클럽전은 처음으로 도입되는 대규모 클럽 단위 대항전인 만큼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위 등급의 선수를 얻을 수 있는 한정판 ‘SE LEGEND’ 선수 카드도 추가된다. 해당 카드는 MLB 역사에 이름을 남긴 전설적인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한 선수를 영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의 능력치를 하락시키는 전용 스킬도 활용할 수 있어 구단 전력 향상의 히든카드로 작용할 전망이다.
게임성 개선도 눈에 띈다. 기존 ‘라이브 시즌’과 ‘PvP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별 보상과 유저의 최대 레벨이 확장되어 더욱 강력한 구단을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안타 성공 확률도 높아지고, 도루와 수비 시스템도 개선된다. 이 밖에도 경기 일정, 유니폼 등 2023 MLB 정규 시즌 현황을 그대로 적용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할 예정이다.
시즌 개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19일까지는 ‘주루마블’ 이벤트가 열린다. 일일 미션을 달성하고 얻은 ‘주사위’ 아이템을 활용해 미니 보드게임에 참여하면 ‘하이라이트 게릿 콜 선수팩’, ‘골드’ 등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는 다음달 26일까지 진행된다. 게임에 친구를 초대하고 코드를 등록하면 초대한 친구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 ‘플래티넘 선수팩’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출석 이벤트’와 ‘쿠폰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MLB 퍼펙트 이닝 23’은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실제 팀별 유니폼, 로스터, 경기장을 정교하게 구현해 현실감을 높였다. 특히, 야구 시뮬레이션에 특화된 게임 엔진을 활용해 실감나는 3D 그래픽으로 실제 경기와 같은 긴장감을 전해준다.
[이미지 자료]
▲ 2023 시즌 개막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MLB 퍼펙트 이닝 23’
[웹사이트]
▲ MLB 퍼펙트 이닝 23 공식 커뮤니티: https://mlbpi-community.com2us.com/
▲ 컴투스홀딩스: www.com2us.com/holdings
▲ 공게임즈: www.gongga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