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지오, 카산드라, 에이보르, 바예크, 알타이어 등 ‘어쌔신 크리드’ 주요 타이틀 주인공 5명 몬스터로 탄생
– 특별한 미션 주어지는 ‘암살자 본부’ 건물, 컬래버 몬스터와 즐기는 이벤트 던전 등 신규 콘텐츠 추가
– 히든 미션 완수 시 태생 5성 빛 속성 알타이어와 컬래버 소환서 지급하는 등 기념 이벤트 3종도 진행
– 9주년 앞두고 신선한 콘텐츠로 유저에 새로운 재미 계획…역대 컬래버 긍정 반응 바탕으로 기대 고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는 다양한 시대 배경을 기반으로 오픈 월드에서의 역동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IP(지식 재산권)다. 2007년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 판매량 2억장을 돌파하며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컬래버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던전도 오픈한다. 진입 시 해당 던전에서만 사용 가능한 컬래버 몬스터 4마리가 등장하고, 이 중 한 마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각각 다른 난이도의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던전에서만 적용되는 버프도 선택 가능하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유저에게는 마나석, 신비의 소환서 등 단계별 보상을 지급한다.
컴투스는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 3종도 마련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히든 미션을 완수하면 태생 5성 빛 속성 알타이어와 컬래버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를 모으면 컬래버 소환서, 데빌몬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로도 교환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신비의 소환서를 사용한 횟수에 따라 컬래버 몬스터 소환 시 신비의 소환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두 게임의 만남을 기념한 시네마틱 영상 ‘시공을 넘어 위대한 어쌔신들이 온다!’도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com/watch?v=9tgSqNBUSc4)을 통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지난 22일 오픈한 티저 영상의 풀버전으로, 몬스터와 어쌔신이 함께 템플 기사단에 맞서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어쌔신 크리드’ 외에도 2020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2022년 ‘쿠키런: 킹덤’ 등 다양한 대형 IP와 협업을 진행해왔다. 인기 IP를 ‘서머너즈 워’ 풍으로 재해석한 캐릭터와 이벤트 던전 등, 컬래버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다수 선보이며 유저들의 긍정적 평가를 받아온 만큼 이번 협업에도 높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smonw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자료]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