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기념 감사 쿠폰 이벤트 진행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 계승 및 장기 흥행 핵심인 전략 요소 MMORPG 장르에 잘 녹여내
– 8월 한국 출시해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호평, 지난 10일 북미 서비스 시작…흥행 청신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한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5일까지 ‘크로니클’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가장 높은 레벨인 태생 5성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를 제공한다. 해당 초월의 소환서는 게임 내에서 쿠폰 코드로 지급되며, 쿠폰 등록을 통해 소환서를 지급 받고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로, 개성 넘치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종 소환수를 수집∙조합해 즐기는 다이내믹한 모험과 전투가 특징이다.
지난 8월 한국에 출시해 기존 MMORPG와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국내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얻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했다.
이처럼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은 ‘크로니클’은 지난 2014년 ‘서머너즈 워’에 이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다시 한 번 IP의 힘을 증명했다.
더불어 지난 10일에는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가장 넓게 포진한 지역이자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 출시했으며, 서비스 닷새만에 글로벌 플랫폼 스팀에서 게임 매출 순위 50위권에 도달하고 자체 PC플레이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
특히 자동 플레이 위주인 여타 국내 MMORPG와 달리, 하는 맛을 살린 수동 전투와 깊이감 있는 콘텐츠, 풍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라인 등은 국내는 물론 스스로 탐구하고 공략법을 세우는 북미 현지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차별화된 포인트로 평가 받고 있다.
‘크로니클’의 이번 수상 감사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포럼(https://community.summonerswar.com/chronicles/ko)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